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대한통운 "패션·뷰티 풀필먼트 물량, 작년의 두배로 성장" 2024-05-21 11:20:42
이커머스사업 매출을 이끌고 있다"며 "도착 보장 등 프리미엄 서비스 본격화로 이커머스 플랫폼, 셀러 유입을 촉진하고 소셜커머스·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용자수 껑충…티메파크 '부활의 신호탄' 2024-05-13 18:26:59
한다. 티몬과 위메프는 과거 쿠팡과 함께 ‘소셜커머스 3인방’으로 불렸다. 소셜커머스는 사람이 모이면 ‘반값’ ‘특가’에 물건을 판다. 판매자는 홍보 효과를 누리고 사는 쪽은 가격 메리트를 보는 ‘윈윈 모델’이다. 쿠팡은 2014년 로켓배송을 시작하면서 소셜커머스 모델을 버리고 미국 아마존 모델을 따랐다. 티몬...
순이엔티X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성화 2024-05-08 08:49:51
숏폼과 커머스를 결합한 전자상거래를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협력 사업은 ▲카페24를 이용하는 브랜드와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 ▲유튜브 쇼핑을 포함한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활성화 지원 ▲브랜드 매출 확장을 위한 신규 소셜커머스 진출 지원 ▲양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e커머스, 동영상·음악 등 콘텐츠부터 전자제품, 자동차 등 각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구독경제 아닌 게 없는 시대입니다. 심지어 신경정신과 치료도 ‘제정신 구독 서비스’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구독 서비스 없이 살아가는 것을 상상할 수 없게 된 거죠. 하지만 시장지배력에 기반한 ‘구독플레이션(구독+인플레이션)’과...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소셜미디어(SNS)로 TV 시청인구를 빼앗겼고, 이커머스마다 '라이브 방송'(라방)을 일상화하면서 홈쇼핑 시장이 성장 동력을 잃은 것이다. 그럼에도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이 매년 송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자 TV홈쇼핑 업체들은 지난해 협상에서 방송중단을...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날이 갈수록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소셜미디어(SNS)로 TV 시청인구를 빼앗겼고, 이커머스마다 '라이브 방송'(라방)을 일상화하면서 홈쇼핑 시장이 성장 동력을 잃은 것이다. 그럼에도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이 매년 송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자 TV홈쇼핑 업체들은 지난해 협상에서...
"편의점 1위"…소주·수입맥주 추월 2024-04-29 08:58:31
나타났다. CU에 따르면 생레몬 하이볼의 하루 최대 판매량은 6만캔이 넘는다. 출시 이후 3일 만에 전국 물류센터에 공급된 초도 물량 10만캔이 전량 소진됐고 긴급 추가 생산한 10만캔 역시 하루 만에 발주가 마감됐다. 소셜미디어(SNS)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시음 후기가 속속 올라왔다. CU의 커머스앱인...
CU "생레몬 하이볼 초반 흥행…소주·수입맥주 매출 뛰어넘어" 2024-04-29 08:50:48
발주가 마감됐다. 소셜미디어(SNS)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시음 후기가 속속 올라오는 등 관심이 뜨겁다. CU의 커머스앱인 '포켓CU'에서는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주류팀 장주현 MD(상품기획자)는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내세워 주류 맛집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책마을] 요즘 짭짤해요…'소확행' 창업자 42명 이야기 2024-04-26 17:56:15
블로거, 무자본으로 소셜 모임을 단기간에 대규모로 키워간 사회초년생, 출퇴근 시간 100분을 이용해 소설가가 된 직장인, 제주 카페로 제2의 인생을 사는 신혼부부, 마흔 넘어 시작한 운동으로 77만 유튜버가 된 주부 등 그가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가 모여 이 책이 됐다. 타고난 사업가이거나 넘치는 끼와 재능으로 돈을...
우아한청년들, 친환경 포장재 확대…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삼성증권와 협력 [Geeks' Briefing] 2024-04-26 15:17:55
기반으로 '맞춤형 라이브 커머스' 진행 소셜미디어 영향력 분석 스타트업 피처링은 카카오와 라이브커머스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피처링은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유망 인플루언서를 선별했다. 피처링AI로 유효 팔로워 수, 성장성, 전환 예상 수 등 데이터를 분석하고, 판매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