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 표심 잡아라"…'밤양갱' '투어스'로 막바지 선거운동 2024-04-08 11:10:00
만든 쇼트폼을 업로드했다.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경기 성남분당갑)는 밤양갱을 패러디해 '철수갱'이라고 이름을 붙인 쇼트폼을 올렸다. 그밖에 서병수 후보(부산북갑), 박재호 민주당 후보(부산남) 등도 이 노래를 활용한 콘텐츠를 올렸다. 그런가 하면 아이돌 그룹 투어스의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벤처 기술 탈취하면 5배 배상…성과 낸 재직자에겐 주식 지급도 [Geeks' Briefing] 2024-01-02 16:19:04
기반 쇼트폼 자동 생성 기능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딩고는 SNS 채널 합산 44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주력 콘텐츠인 가수가 노래하는 영상 원본을 해당 AI 솔루션에 넣으면, 1분 내외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자동 생성되는 구조다. AI는 원본 영상에서 시청자가 가장 좋아하고 관심을 가질 만한 구간을...
안아주는 조끼·달팽이 점액 젤리…롯데가 '찜'한 스타트업들 [긱스] 2023-12-08 09:00:21
5곳에 이어 2부 첫 순서로 무대에 오른 웹툰 기반 쇼트폼 콘텐츠 제작 회사 투니모션의 조규석 대표는 뼈아픈 실패로부터 창업 아이템을 떠올렸다.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데뷔했지만 흥행에 실패해 빚만 졌다. 조 대표는 "애니메이션은 높은 제작비, 긴 제작 기간, 불확실한 대중성 등 '삼중고' 탓에 성공하기가 매...
이번달 가장 가격이 많이 오른 중고차는?…링글은 무료 화상영어 선봬[Geeks' Briefing] 2023-09-14 15:17:54
출시 리워드형 쇼트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쇼트폼 콘텐츠를 생성하는 ‘DSD HOUSE’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브랜드는 특색 있는 오프라인 문화 행사 진행, 닷슬래시대시의 인플루언서 그룹 ‘소사이어티' 초대, 소사이어티...
BI 선정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에 뽑힌 韓 회사 [Geeks' Briefing] 2023-09-06 18:22:07
투자를 유치했다. 키움인베스트먼트, 브이플랫폼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하나증권이 투자했다. 누적 투자액은 170억원이다. 모비두는 60여 곳의 고객사를 확보한 라이브커머스 회사다. 브랜드와 유통사를 위한 자사몰 라이브와 쇼트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 실시간 타깃 마케팅 등을 '원스톱'으로...
한국형 LLM 평가 시스템 나온다…리멤버는 헤드헌팅사 투자 [Geeks' Briefing] 2023-09-05 16:18:08
등록됐다. 쇼트폼 ‘찰나’의 확장 스타트업 카테노이드가 자사 쇼트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를 여성 의류 브랜드 ‘핫핑’의 온라인 쇼핑몰에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핫핑은 신축성을 강조한 ‘마법바지’ ‘마법치마’ 등 브랜드로 연간 100만 장의 판매를 기록하는 업체다. 찰나는 자사 몰 등에 영상을 쉽게 배포할 수...
'얼짱' 출신 박태준의 웹툰 회사…영업이익률 30% [그래서 투자했다] 2023-08-21 09:20:28
'빵빵이의 일상' 팀은 유튜브 채널 쇼트폼 실적을 기반으로 여의도 더현대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폭발적인 인파가 몰려들어 '슬램덩크' 흥행을 며칠만에 앞질렀다고 한다. 단순 웹툰뿐 아니라 애니메이션과 쇼트폼의 영역에서도 콘텐츠 IP의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개인적으로 콘텐츠 분야...
삼쩜삼, 각자 대표 체제로…NASA 프로젝트 맡은 파블로항공 [Geeks' Briefing] 2023-08-02 15:54:35
폼 콘텐츠 업체 워프코퍼레이션이 최근 방한한 맨체스터 시티 소속 선수들과 쇼트폼 콘텐츠 협업에 나섰다. 회사 소속 크리에이터인 '더투탑'은 엘링 홀란드, 주앙 칸셀루, 아이메릭 라포르트 등과 함께 쇼트폼 콘텐츠 촬영을 진행했다. 홀란드는 친필 사인 유니폼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차봇...
한국 침투하는 미국 SaaS 기업…"창업 없으면 日처럼 잠식" [긱스] 2023-07-25 09:30:37
쇼트폼 동영상 업로드를 지원하는 서비스인데, 코딩을 전혀 모르는 이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 대표는 “마케터들이 쇼핑몰에서 미리 촬영한 쇼트폼 영상을 붙일 때, 찰나에서 만들어진 링크 하나만 삽입하면 영상이 자동으로 업로드되도록 했다”고 전했다. 찰나는 2030 직원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에서 탄생한...
13억명 쓰는 中 위챗에 자극…美 트위터·메타 '만능 SNS'로 반격 2023-07-24 18:35:24
숏폼 콘텐츠는 직관적으로, 흥미롭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단문 SNS 서비스와 궁합이 잘 맞는다. 메타가 최근 발간한 ‘2023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도입된 릴스는 매일 1400억 회 이상 재생되고 있다. 지난해 2분기 기준 릴스 시청 시간은 전 분기보다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