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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천만 개의 도시'···47개 장면, 100개의 캐릭터로 담아낸 '서울시민의 삶' 2021-08-31 17:09:10
게 아니라 다양한 장면을 활용해 요즘 유행하는 쇼트폼 콘텐츠(10분 길이 내외의 짧은 콘텐츠)처럼 작품을 구성한다. 연극은 사전에 4개월 동안 시행한 서울 시민 인터뷰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삶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여기서 인물, 장소, 스토리를 가져와 해체하고 재조립해 47개의 장면, 100개의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길...
[클릭! 한경] 사두면 돈 된다더니…믿었던 金의 배신 2021-08-13 17:44:11
결과물을 만들고 있다. 세계 문화산업에 한류 DNA를 자연스럽게 이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번주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공유한 기사는 8월 10일자 였다. 중국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쇼트폼(short form)’ 플랫폼 틱톡이 한국 가입자를 겨냥한 ‘현금 살포’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는 내용이다. 신규 가입자를 소개한...
[단독] "친구 1명 초대에 8만원"…中 틱톡, 한국서 무차별 돈 살포 마케팅 2021-08-09 17:27:26
글로벌 쇼트폼 플랫폼 1위다. 하지만 안심할 수 없는 처지다. 최근 틱톡처럼 10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잇따르고 있어서다. 페이스북 자회사인 인스타그램은 지난 2월 비슷한 서비스인 ‘릴스’를 국내에 출시했다. 구글의 유튜브도 3월 쇼트폼 서비스인 ‘쇼츠’를 정식으로 내놨다. 파격 현금...
'1초 동영상' 덕에 인플루언서 된 셰프, 자신만의 식당 꿈 이뤄…팔로어 수가 권력인 SNS 세상, '뒷광고' 규제 논란도 시끌 2021-06-28 09:01:37
‘쇼트폼경제’를 보여준다. 5초에서 길게는 15분. 스마트폰을 이용해 틈틈이 즐길 수 있는 쇼트폼 콘텐츠가 산업 전반을 휩쓸고 있는 현상을 말한다. 2019년 기준 전체 국내 광고 중 50%가 1분 이하로 제작된 쇼트폼 영상이다. 긴 호흡보다는 짧고 명징한 메시지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쇼트폼 원조...
영화 '아메리칸 셰프'로 본 SNS 경제학 2021-06-11 16:15:09
‘쇼트폼경제’를 보여준다. 5초에서 길게는 15분. 스마트폰을 이용해 틈틈이 즐길 수 있는 쇼트폼 콘텐츠가 산업 전반을 휩쓸고 있는 현상을 말한다. 지난해 전체 국내 광고 중 50%가 1분 이하로 제작된 쇼트폼 영상이다. 긴 호흡보다는 짧고 명징한 메시지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쇼트폼의 원조 격인...
感으로 투자 말고 '스윗스폿' 맞혀라 2021-06-04 18:14:13
쇼트게임’에서 스코어가 갈린다. 퍼팅에선 특히 멘탈 관리가 중요하다. 주식투자도 스윗스폿을 맞혀 좋은 종목을 골라 수익이 나고 있더라도 투자심리를 잘 관리해야 한다. 사람이 어디 논리적이고 합리적이기만 하던가. 논리와 합리로 설명할 수 없는 심리적 요인이 투자 성과를 망치는 경우는 허다하다. 골프, 할수록 참...
위지윅스튜디오 "승리호로 퀀텀 점프…메타버스 기술력 입증" 2021-05-03 17:30:30
공연(위즈온센, 레드앤블루), 쇼트폼 콘텐츠(와이랩) 등을 망라한다. 다양한 분야의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 하나의 밸류체인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을 연결하고 허브 역할을 강화하는 ‘W컬처스튜디오’(가칭)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박 대표는 “콘텐츠 이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작품 한두 편만...
57회 백상예술대상 틱톡 인기상, 8일간 투표 시작 2021-05-03 11:00:03
여자 34명을 뽑았다. 투표는 글로벌 쇼트 폼 모바일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 앱에서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다. 하루에 세 번 무료 투표를 할 수 있으며 남녀 부문별로 각 투표 페이지를 공유할 경우 두 표가 추가 지급된다. 매일 자정 투표권은 리셋되고 틱톡(TikTok) 앱에서 `백상예술대상` 혹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 주식·투잡·비혼 등 MZ세대 취향 읽은 콘텐츠로 열풍 2021-04-20 17:12:09
안팎의 쇼트폼 콘텐츠보다는 길고, 1시간 분량인 기존 드라마와 예능보다는 짧은 30분 정도의 미드폼 콘텐츠로 제공한다. 신 본부장은 “이미 접근성 면에서 모바일은 제1매체가 됐지만 모바일로 TV용이나 극장용 콘텐츠를 보는 상황이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시청자층이 MZ세대인...
"1분도 길다, 초 단위로 승부"…SNS 기업들 '쇼트폼' 콘텐츠 줄줄이 출시 2021-04-12 14:55:14
쇼트폼(short form)’ 콘텐츠 시장에 잇따라 진출하고 있다. 쇼트폼은 10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뜻한다. 시간이 날 때 잠깐 볼 수 있는 동영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2월 쇼트폼 동영상 편집 기능 ‘릴스’(사진)를 국내에서 내놨다. 릴스는 편집, 오디오 및 카메라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