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식간에 다 팔렸어요"…20대 폭발적 반응에 난리 난 '올영' 2025-10-03 20:16:07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형식의 올리브영 신규 라이브 프로그램이다. 쇼호스트 중심이었던 기존 라이브 방송과 달리 인플루언서 MC와 올리브영 뷰티 컨설턴트, ‘셔터브리티’라 불리는 뷰티 크리에이터 5인이 참여해 시청자와 직접 소통한다. 이를 통해 단순 제품 소개를 넘어 정보 제공과 재미, 구매 전환이 자연스럽게...
주행 편의성 높인 벤츠 S 450 4MATIC 스탠다드 휠베이스 2025-09-23 15:38:04
3D 계기반과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증강현실(AR) 기능이 포함된 MBUX 내비게이션을 탑재해 편리하면서도 직관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S 500 4MATIC 이상 모델의 뒷좌석에는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 두 개와 7인치 태블릿을 포함하는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웅장한 몸집으로 압도…대형 SUV '전성시대' 2025-05-22 16:08:51
운전기사가 모는 의전 목적의 쇼퍼드리븐(chauffeur-driven) 차로 운영할 수 있느냐는 점이다. BMW X7과 메르세데스벤츠 GLS는 플래그십 SUV로 손색이 없다. 운전석에서 스티어링 휠(핸들)을 잡을 때와 뒷좌석에서 드라이빙을 즐기는 것 모두 만족스럽다. BMW X7은 작년에만 4332대가 팔린 플래그십 SUV 1위 차종이다. 올...
CJ올리브영 "올영라이브 1천회…시청자 10배 뛰어" 2025-05-13 09:52:27
뷰티에 특화한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통했다는 분석이다. 뷰티 인플루언서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제품을 시연하고 사용법을 전하는 방송은 올영라이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핵심 콘텐츠다. 올영라이브의 누적 참여 브랜드 수는 350여 개에 달한다. 유망 브랜드의 신상품을 소개하는...
“X7·에스컬레이드 비켜”…SUV S클 벤츠 GLS 580 타보니 2025-05-09 09:49:56
중심이 되는 오너드리븐(owner-driven)이면서도 운전기사가 모는 의전 목적의 쇼퍼드리븐(chauffeur-driven) 차로 운영할 수 있느냐는 점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벤츠 GLS 580 4MATIC은 플래그십 SUV로 손색이 없다. 운전석에서 스티어링 휠(핸들)을 잡을 때나 뒷좌석에서 드라이빙을 즐기는 것 모두 만족스럽다. GLS가 SUV...
길 건너던 아이들 행동에 '충격'…베트남 뒤집어졌다 2024-09-30 12:58:00
통해 오락적 요소와 쇼핑경험이 결합된 쇼퍼테인먼트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해 온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는 "현재 많은 기업들이 틱톡에서 상품 판매 채널을 개설하고 있다"며 "수천개의 전통적 유통 매장을 보유한 기업 '비나밀크'도 틱톡에서 판매를...
10만 환호 속 상암 하늘 날았다…최고의 경험, 그건 바로 '아이유' [리뷰] 2024-09-22 21:24:17
하늘 위에서 드론 쇼가 펼쳐져 황홀한 분위기를 배가했다. '쇼퍼(Shopper)'와 '너랑 나'를 부를 땐 폭죽과 콘페티가 연쇄적으로 터져 관객들을 열광케 했다. 배려가 가득 담긴 객석부터 쉼 없이 이어지는 명곡과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볼거리, 선선하게 부는 바람, 그 바람에 날리는 아이유의 머리카락까...
중진공, 한진과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이커머스 진출방안 모색 2024-08-07 08:46:59
'글로벌 이커머스로의 초대, 물류&쇼퍼테인먼트'를 주제로 웨비나(웹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 전자상거래 수출시장 진출사업 수행기관인 한진 물류솔루션팀의 해외 물류 통관 방법 등에 대한 발표가 있다....
[2023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뼈착하네스 개발해 해외 진출하는 숏폼 커머스 스타트업 ‘이루라’ 2023-09-06 14:39:11
숏폼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즉 제품의 기능이나 가격을 내세워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대신 이용자가 재미와 유익함을 느껴 구매까지 이어지게 한다는 전략에도 매우 부합한 콘텐츠입니다. 강아지나 고양이가 등장하면 귀여워서 3초 이상 시선이 머물게 됩니다. 하네스는 야외에서 늘...
틱톡, 성공적인 마케팅 위한 웨비나 18일 개최 2023-07-10 09:42:13
재미와 유익함을 느끼고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쇼퍼테인먼트'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틱톡 포 비즈니스 코리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등록 후 참여하면 된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