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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 날릴 콘텐츠 즐비…바다로, 농촌으로, 도심속으로 가자 2024-06-20 16:25:54
부산미식과 쇼핑, 체험과 풍광 등 관광에 필요한 모든 것을 부산에서 즐길 수 있다. 부산의 올여름 관광 키워드는 △크루즈 △축제 △야경 △워케이션. 다양한 이색 체험 현장을 부산 도심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부산항 북항을 방문하는 크루즈는 이미 코로나19 이전의 실적을 훌쩍 뛰어넘었다. 부산시는 부산을 기항지로...
'업계 최대' 쿠팡 과징금 핵심쟁점은…순위조작 vs 상품배열(종합) 2024-06-13 17:23:31
밝혔다. 쿠팡은 공정위 제재에 대해 "디지털 시대의 스마트한 소비자의 선택권을 무시한 시대착오적이며 혁신에 반하는 조치"라며 "행정소송을 통해 법원에서 부당함을 적극 소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정위에 신고한 참여연대 등은 "쿠팡은 알고리즘 조작이 유통업계의 상품 진열 방식에 대한 '업계 관행'이며,...
오프라인 유통의 종말?…복합쇼핑몰은 홀로 성장 2024-06-10 18:21:58
수원 등에 들어선 스타필드도 지역 대표 쇼핑몰로 자리 잡았다. ‘오프라인 유통 종말’이라는 말이 나오는 시대에 복합쇼핑몰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유통업계는 복합쇼핑몰을 성장 사업으로 분류하고 대대적 투자에 나서고 있다. 아이파크몰, 2030 방문객 몰려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스타필드 운영사 신세계프라퍼티는...
K-모바일 40주년…"연간 78조원 경제적 유발 효과 창출" 2024-06-09 06:43:00
2007년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한 이후 인터넷 플랫폼, 온라인쇼핑, 모바일 금융, 모바일 동영상, 게임 등 디지털 신산업이 급성장하면서 파급 효과가 배가됐다. 이중 오프라인 커머스를 비롯해 온라인 쇼핑, 홈쇼핑 등 '도소매 및 상품중개서비스' 생산유발액은 1985년 218억원에서 2020년 7조7천947억원으로 357배...
GS25·삼쩜삼 급부상…앱 시장 '춘추전국시대' 2024-06-07 14:48:35
강자가 없는 ‘춘추전국시대’로 바뀌고 있다. 7일 앱 시장조사업체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GS리테일의 모바일 앱인 ‘우리동네GS’의 지난달 신규 설치 건수는 50만 건으로 쇼핑 앱 중 네 번째로 많았다. 쇼핑 앱 중 월간활성이용자(MAU)가 가장 많은 쿠팡(43만 건)을 제쳤다. 1위인 테무(171만 건)와는 격차가 컸지만...
"'김유정 옷' 가격 실화냐"…20대女 무섭게 몰려간 곳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6-06 13:13:33
직구 플랫폼과 달리 쇼핑 군이 의류에 집중된 앱이다. 한국인 모델을 선정하는 등 현지화 전략이 고물가로 구매력이 떨어진 국내 젊은 세대에게 먹히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알리·테무 '뚝'…쉬인만 '고공행진'6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쉬인의 5월 활성 사용자 수(MAU, 안드로이드 및...
간호사 상주, 하우스키핑 서비스…강남에 시니어 '워너비' 주택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2024-06-06 07:00:07
도시 환경에서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기며 노후를 보내길 희망한다는 얘기다. 치열한 입소 경쟁이 펼쳐질 만큼 도심형 시니어주택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다. 한미글로벌의 부동산 개발 자회사인 한미글로벌D&I가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에서 시니어 레지던스 ‘위례 심포니아’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강남구...
지더블유바이텍-한국클라우드 MOU 체결,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 본격화" 2024-06-04 10:35:18
AI 솔루션 시대를 맞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접목을 위해 ㈜한국클라우드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함께 선점하고 미래 신규 사업의 안정적 진행을 위한 상호 역할에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다. 지더블유바이텍은 현재 전문 바이오 기술 연구소를 운영하며 유전체,...
고물가 속 '소비 양극화'…음식료품·여행·온라인 쇼핑 '쑥' 2024-06-03 12:00:01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년 전보다 10%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액이 가장 많이 늘어난 상품은 음식료품과 여행 서비스였다. 소비자들이 고물가 시대 속 먹거리처럼 일상적으로 필요한 소비 지출을 아끼는 대신 여행처럼 특별한 때에 큰 돈이 들어가는 활동에 투입하는 ‘소비의 양극화’ 전략을 보인다는...
보람상조, 모바일 요금제 결합한 "보람 LTE × 밀리의서재" 출시 2024-05-31 10:12:40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람상조가 고물가 시대 알뜰족을 위한 알뜰폰(MVNO) 결합상품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보람상조의 결합상품은 모바일 요금제를 결합한 상조상품이다. 해당 결합상품을 가입할 경우 고객은 알뜰폰을 24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보람그룹 상조계열사 보람상조리더스는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