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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념품 숍 말고 백화점으로…전통문화산업 대표주자 '미미달'의 질주 2025-12-22 09:00:11
않는 시대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전통 상품은 인사동이나 박물관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기념용'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나 2025년 현재, 풍경은 완전히 달라졌다. 백화점 팝업 앞에는 전통 굿즈를 사려는 MZ세대의 대기 줄이 늘고, SNS에는 '소장각' 인증샷이 넘친다. 미미달은 전통을 일상 소비재로...
"네이버가 줄 수 있는 오프라인 경험…피지컬 AI로 꽃피우겠다" 2025-12-21 18:40:12
쇼핑, 예약이 한데 어우러지는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겁니다.” ▷10년 후 ‘네이버 최수연 시대’는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나요. “네이버는 항상 과감한 전략을 세우고, 그걸 단단하게 이끌어주는 기술력과 구성원들의 힘이 있는 회사입니다. 뾰족한 도메인에서 이기는 회사이기도 하죠. 10년 후에도...
"장원영은 100억 아파트 산다는데…" 2030 앓는다는 '이 병' [트렌드+] 2025-12-18 23:13:21
수 있느냐", "미래가 보이느냐"가 만족도를 좌우하는 시대가 된 셈이다. 그래서 '거지통', '서민통'은 단순히 통장이 얇아서 느끼는 감정이라기보다, 같은 시대를 살지만, 전혀 다른 인생을 사는 듯한 격차를 매일 마주하며 쌓여온 감정의 누적값에 가깝다.◇전문가들 "자조와 해학 사이…젊은 세대의 언어...
소버린 AI 개척…美 빅테크 대항할 방벽 세웠다 2025-12-18 17:34:13
오픈AI가 챗GPT를 출시한 해다.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가 열리면서 전 세계 산업 메커니즘을 뒤흔들었다. 1998년 닷컴 열풍, 2008년 모바일 혁명을 뛰어넘는 충격파에 대부분의 기업이 영향을 받았다. 이 같은 기술 격변 시기에 국내 대표 정보기술(IT) 기업을 이끌게 된 최 대표는 가장 먼저 AI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
뚝심과 실행의 리더십…항공·AI 경쟁력 높였다 2025-12-18 17:31:56
AI 시대를 맞아 네이버의 기술·데이터 자산을 연구 단계를 넘어 실제 사업으로 연결하는 실행력을 보여줬다. 네이버는 커머스, 웹툰, 핀테크, 클라우드 등 다각화된 사업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중 드물게 수익성과 투자 확장을 동시에 달성한 사례로 꼽힌다. 최 대표는 검색, 지도, 쇼핑 등 주요...
"내년 소비 패턴 변화로 면세점 보다 백화점 종목 추천" 2025-12-17 13:49:51
- 전문가들은 내년 유통업을 '선택해서 사는 시대'로 정의하며, 소비자들이 지출을 선택적으로 하며 가성비와 취향을 동시에 고려하는 소비 패턴을 보일 것이라 예상함. - 명품 브랜드의 시계와 보석 카테고리 판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SNS를 통한 과시와 차별화의 일환으로 분석됨. - 대형마트는 온라인 쇼핑...
안심뉴타운에 신세계사이먼 ‘대구 프리미엄 아울렛’ 들어선다 2025-12-16 14:33:10
2.0 시대’를 선언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국내 핵심 광역상권 신규 출점을 발표했고, 대구가 그 첫 번째 대상지로 선정됐다. 대구 프리미엄 아울렛은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도심형 쇼핑몰과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센터로 건립될 예정이며, 2028년 개장을 목표하고 있다. 그동안...
"골프 더 이상 못 치겠어요"…2030 줄줄이 떠나자 '휘청'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5 09:59:23
많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고물가 시대 초 가성비에 가장 민감하며 반응하며 생존 전략을 모색한 게 40대였다면, 20대는 이를 디지털이라는 자신의 언어로 새로운 문화로 확산시킨 세대다. 이들은 각종 SNS에서 다이소나 테무에서 산 물건들과 관련된 콘텐츠를 확산시켰다. 일종의 '가성비 실험실'처럼 말이다....
인플레도 못 흔든 ‘2000원 핫도그’… 판매 신기록 썼다 2025-12-10 18:30:25
많은 쇼핑을 하게 되고, 결국 코스트코의 실적에 직결되기 때문이다. 경제 뉴스 사이트 모닝 브루에 따르면 코스트코 회원들은 매장에서 분당 약 1.75달러를 소비하며, 시장조사회사 칸타는 코스트코의 미국 내 매출이 분당 53만 달러에 달한다고 추산했다. 칸타의 레이첼 달튼 소매업체 인사이트 책임자는 “핫도그의...
AI시대 '제로클릭' 쇼크… 언론사, GEO·데이터로 돌파구 모색 2025-12-10 18:00:03
김나경 국민대학교 겸임교수(OVM 이사)는 'AI 시대 디지털 광고 시장 트렌드와 AD Tech 상품' 발표를 통해, 시장이 검색 광고 중심에서 AI 기반의 '발견형 쇼핑(Discovery Shopping)'과 '초개인화 마케팅'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 교수는 "AI가 타겟팅부터 소재 생성, 성과 분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