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망 e-기업] 넵튠, 4분기 연속 흑자와 크래프톤 상승 '수혜' 2024-05-22 10:40:53
‘무한의계단’,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와 같은 주요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3월 신작 ‘고양이나무꾼’을 출시한 자회사 트리플라의 경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19% 상승했다. 3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고양이 나무꾼’은 론칭 한 달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회, 매출...
넵튠, 올해 1분기 영업이익 7억원…'4분기 연속 흑자' 2024-05-14 11:12:19
'무한의계단',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와 같은 주요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3월 신작 '고양이나무꾼'을 출시한 자회사 트리플라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19%,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 52% 상승했다. 2분기부터는 5월 초에 출시한 '건물주 고양이...
넵튠 1분기 영업익 7억원…4분기 연속 흑자 2024-05-14 11:12:14
'무한의계단',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 등 수요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광고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는 애드테크(광고기술) 서비스인 '애드파이'를 통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하고 매출도 43% 늘며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강율빈 넵튠 대...
"고양이는 못 참지"…전세계서 '돌풍' 일으킨 게임 뭐길래 2024-05-02 14:35:04
흥행작인 '고양이 스낵바'에 이어 또 다른 고양이 시리즈인 '고양이 나무꾼'을 출시했다. '고양이 나무꾼'은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첫 달 다운로드 건수 100만건, 일일활성이용자수(DAU) 10만명을 넘어섰다.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 중 4개국(한국·폴란드·덴마크·노르웨이)에서 구글...
'초코파이' 계보 잇는다…해외서 '불티' 2024-04-24 10:40:28
스낵바에도 납품되고 있다. 꼬북칩은 북미 코스트코와 샘스클럽에 이어 판매처가 대폭 확대되면서 올해 북미 매출 200억원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미국으로 수출된 꼬북칩 매출은 120억원이다. 미국에서는 콘스프, 매운맛, 매콤한맛, 김맛, 초코츄러스맛, 사워크림어니언맛, 트러플솔트맛, 크런치즈맛, 마라맛...
'꼬북칩' 미국서 인기몰이…오리온 현지 공장 설립 고민 2024-04-24 10:06:14
스낵바에도 납품되고 있다. 꼬북칩은 북미 코스트코와 샘스클럽에 이어 판매처가 대폭 확대되면서 올해 북미 매출 200억원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미국으로 수출된 꼬북칩 매출은 120억원이다. 미국에서는 콘스프, 매운맛, 매콤한맛, 김맛, 초코츄러스맛, 사워크림어니언맛, 트러플솔트맛, 크런치즈맛, 마라맛 등...
"이런 맛은 처음이야"…美 1020세대 푹 빠진 한국 과자 2024-04-24 08:03:18
스낵바에도 납품되고 있다. 9가지 맛의 다양한 꼬북칩이 판매 중으로 올 상반기 내에 멕시코 코스트코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오리온은 미국 시장에서 꼬북칩 단일 품목 연매출이 400억원을 상회할 경우 현지 생산 공장 설립도 고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꼬북칩의 인기 비결은 현지 소비자들이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네...
넵튠 트리플라, 방치형 게임 '고양이 나무꾼' 출시 2024-03-04 09:04:54
초 출시된 트리플라의 히트작 '고양이 스낵바'의 IP(지식재산)을 계승한 첫 작품으로, 고양이 나무꾼들이 숲속의 나무를 다듬는 제재소를 경영하는 내용이다. '고양이 나무꾼'은 출시 전 사전 예약 단계에서 전작의 약 3배 이상인 누적 90만 명 이상이 몰렸다. 강석 트리플라 프로듀서(PD)는 "사전 출시된...
"아무것도 안 할래요" 인기 폭발…月 매출 380억 '1위 등극' 2024-03-01 21:54:27
중 게임 사업 부문 매출액은 812억원으로, 고양이 스낵바를 포함한 3개 게임이 59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게임 매출의 70%를 차지했다. 넵튠 관계자는 "방치형 게임인 고양이 스낵바가 압도적인 매출을 내고 있고 상장 후 첫 흑자 전환을 했을 때도 많은 기여를 했다"며 "회사가 보유한 광고 플랫폼 사업 유닛을 통해...
넵튠 작년 22억 영업이익…게임 매출 늘며 상장 이후 첫 흑자 2024-02-07 13:37:08
올랐다. 넵튠은 모바일 게임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 '무한의계단' 3개 게임이 2023년 누적 매출 590억원을 기록하며 넵튠 전체 게임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광고 플랫폼 사업의 경우 애드엑스, 애드파이, 리메이크 등에서 전체 광고 거래액 700억 원, 매출 185억 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