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주 오산리 일대에 실물 크기 노아의 방주 바이블 테마파크 조성 추진 2025-12-22 16:54:18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구성해, 관람객들이 마치 4400년 전의 시간 속으로 들어간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사업 규모는 단계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그레이스F&B는 방주 체험 구역을 중심으로 고대 예루살렘 마을 콘셉트의 공간과 더불어 향후 호텔, 조각공원 등 문화·휴식 요소를 더한 ‘바이블 복합...
에버랜드, 가자…크리스마스 판타지 속으로…케데헌 불꽃쇼 보며 '떼창' 2025-12-03 15:43:36
풀린 행복한 겨울왕국 스토리를 따라 '스노우 오즈 파크'로 변신한다. 겨울철 에버랜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은 스노우 액티비티다. 레이싱 코스, 익스프레스 코스 등 스릴 강도별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스노우 버스터부터 스노우 야드, 트랙, 플레이그라운드 등 다양한 눈놀이 콘텐츠가 준비돼있다. 봄의 전령인...
스페이스브이, K-POP 아이돌 AI체험 팝업 오픈...’더 넥스트 아이돌 위드 나이비스’ 개최 2025-11-18 13:37:33
K-POP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K-POP 아이돌을 꿈꾸는 팬들에게 실제 데뷔 과정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AI 기술과 K-POP 문화의 성공적인 융합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밀레니얼웍스는 지속해서 K-POP 버추얼 아티스트의 AI 테마파크를 세계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아빠, 마리오랑 산타 보러가요"…연말에 잠실 '오픈런' 몰린다는데 2025-11-13 10:39:14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 매장은 슈퍼 마리오 테마에 맞춰 내부를 장식한다. 유니클로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나만의 슈퍼 마리오 티셔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특별한 기간 한정 상품을 판매한다. 닌텐도는 2023년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연 이후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과도 각각 협업하고 있다. 202...
[커버스토리] Z세대 사로잡은 '아날로그 감성'의 매력 2025-11-10 10:01:03
만져보는 재미가 있죠. 서울 용산아이파크몰에 테마별로 마련된 유명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피규어, 굿즈 매장에 ‘덕후’들이 열광하는 것도 비슷한 이유 때문입니다. 잠실의 롯데월드몰은 한국적 감성과 취향을 경험할 수 있는 K-패션 브랜드로 가득해 외국인들에게 인기입니다. 여의도의 더현대 서울은 백화점을 문화와...
MBC연합캠프, ‘즐거운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2025-11-04 15:41:44
JB센트럴을 중심으로 쇼핑센터와 동물원,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등 캠프 학생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투어 장소가 있다.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영어캠프 참가 학생들은 1:8 영어권 선생과 함께하는 영역별 맞춤 수업 6시간과 1:4 현지 선생님의 집중 영어 수업 2시간, 방과후 수업으로 수학과 영어 자기주도 학습...
'벌써 크리스마스네'…100만명 몰린 '인증샷 성지' [현장+] 2025-11-03 21:00:03
더현대서울이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꾸미는 테마 공간은 연말 '인증샷 성지'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기준 누적 관람객 100만명을 넘겼다. 올해 테마는 ‘해리의 크리스마스 공방’이다. 현대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캐릭터 ‘아기 곰 해리’가 산타와 엘프, 루돌프가 감기에 걸려 아이들에게 줄 크리스...
김동연 “화성 국제테마파크, 세계 유일 명소로 만들 것” 2025-10-29 13:43:36
이어 “파라마운트의 상상력과 스토리가 더해지면 세계적 명소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와 화성시가 절차를 신속히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당초 4조5000억원이던 사업비를 9조5000억원으로 늘려 단계적으로 개발한다. 내년 하반기 착공해 2030년 1차 개장, 2035년 전체 준공을 목표로 한다. 마리 막스...
"무서워도 재밌죠"…좀비 관광상품 인기몰이 2025-10-22 17:10:42
모으고 있다. 22일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선보인 ‘좀비 트레인’은 하루 평균 330명이 입장하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1회당 60명씩 6회차만 운영해 하루 360명만 체험할 수 있는 상품으로, 회차마다 매진에 가까울 정도로 흥행 중이다. 좀비 트레인은 관객이 에코랜드를 순환하는 열차에 탑승한 뒤...
밀레니얼웍스, 2025 XR TOKYO FAIR 참가…AI로 IP산업의 새로운 팬덤 경험 제시 2025-10-22 13:24:20
현지 파트너십 확대의 교두보로 삼아, 자사의 공간형 AI콘텐츠 브랜드 ‘스페이스브이(SPACE:V)’를 중심으로 AI기술 × 오프라인 체험 × IP콘텐츠를 융합한 차세대 디지털 팝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향후 일본의 백화점, 테마파크,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현지화된 AI체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