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화도 '시성비'…극장서 1천원에 본다 2024-05-27 10:27:40
영화제 등을 계기로 극장에서 선보인 적은 있지만, 장편영화처럼 등급 분류 등의 절차를 거쳐 정식으로 상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는 게 CGV의 설명이다. CGV는 '밤낚시' 상영에 대해 "시간 대비 효율을 의미하는 '시성비'에 관심이 많은 요즘 소비 성향을 고려해 숏폼 콘텐츠를 극장에서도 경험할 수...
고물가 '충격'…"내놓기가 무섭게 팔린다" 2024-05-21 10:10:47
비 3월 12%, 4월 10% 증가한 걸로 나타났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고물가와 함께 시간 대비 효율성을 의미하는 시성비가 주요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관리하는 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쏟지 않아도 반려식물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식물재배기가 주목받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신규 모종과...
교원 웰스 "반려식물 재배 관심으로 식물재배기 판매 증가" 2024-05-21 09:23:45
대비 심리적 만족)를 넘어 시간 대비 효율성을 의미하는 시성비가 주요 소비 동향으로 떠오르며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관리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지 않아도 반려식물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식물재배기가 주목받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신규 모종과 상품 출시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원...
"180만원 값어치 한다"…3040세대, 지갑 화끈하게 열었다 2024-05-04 15:28:29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스팀’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도 일체형 로봇청소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신일전자, 쿠쿠홈시스 등 국내 중견·중소 기업들 역시 일체형 로봇 청소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로봇 청소기는 구매력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인 30~40대 고객의 선택을 꾸준히 받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는...
카카오, AI 이미지 생성 모델에 비가시성 워터마크 도입 2024-03-13 09:55:18
프로필' 기능에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먼저 도입했다고 소개했다. 또 이미지 생성 웹 기반 전문가 도구인 '칼로.ai'에도 이달 내 비가시성 워터마크가 도입될 예정이라고 회사는 덧붙였다. 비가시성 워터마크란 일반 사용자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워터마크를 적용하는 기술로, 가시적 이미지 훼손 없이 칼로로...
"16부작 드라마, 30분 만에 봐요"…2배속도 답답한 2030 [이슈+] 2024-03-05 21:00:01
시성비 콘텐츠가 유행했다. 현지에서 '타이파(Time Performance)'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고, 조리가 필요 없는 영양식이 인기다. 실용서 한 권을 10분 분량으로 요약해서 읽어주는 애플리케이션 '플라이어(Flier)'의 회원 수도 2019년 50만명에서 지난해 110만명으로 성장했다. 일각에서는 요약 콘텐츠로...
에이블리 "작년 패션전문관 거래액 역대 최대…20∼30대가 견인" 2024-01-25 09:20:59
대비 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현재 스트릿, 캐주얼, 스포츠, 아웃도어, 디자이너, 애슬레저, 스파(SPA), 홈·언더웨어, 프리미엄, 골프 등의 패션 브랜드관을 운영하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기술 고도화를 통해 시성비(시간 대비 쇼핑만족도)를 추구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연봉 높고 출퇴근 3시간" vs "연봉 낮고 재택"…취준생 선택은 2024-01-19 08:27:46
‘시성비’를 중시하기에 ‘재택근무’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재택근무를 선호하냐는 질문에는 무려 83%가 ‘그렇다’라고 답했고, 그 이유로 ‘출퇴근 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58%)’를 이유로 가장 많이 꼽았다. 한편, Z세대가 허용할 수 있는 최대 왕복 통근 시간은 ‘1시간(33%)’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집안일 남 시키는 중장년층…"돈보다 시간이 더 중요해" 2024-01-17 18:14:03
시간 대비 효율을 뜻하는 ‘시(時)성비’를 따지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17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1~3월 가사노동 플랫폼 이용을 결제한 고객 가운데 43%가 40~60세대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23%)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20·30세대 비중은 77%에서 57%로 줄었다. 신한카드...
"月 20만원 가사도우미 불러 집 청소…돈 안 아까워요"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1-17 16:24:45
시간 대비 효율을 뜻하는 ‘시(時)성비’를 따지는 중·장년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17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1~3월 가사노동 플랫폼을 이용 결제한 고객 가운데 43%가 4060세대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19년(23%)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인데요. 같은 기간 2030세대 비중은 77%에서 57%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