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침몰하던 '유통 명가'…이랜드의 완벽한 부활 2025-12-21 11:31:01
각각 다른 메뉴를 취급하던 매장을 애슐리퀸즈로 통합해 식자재 운영 효율이 대폭 올랐다고 회사 측은 말한다. 애슐리퀸즈의 메뉴를 ‘델리 바이 애슐리’라는 이름으로 만든 델리 신사업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가성비를 앞세워 이랜드가 운영하는 킴스클럽 등 유통 채널에 입점, 1년 만에 누적 50...
[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점포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실현하는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2025-12-07 20:57:26
활용해 식자재비와 물류비를 절감합니다. 이를 통해 단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도시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셋째, 사회적 가치입니다. 고시락(고카페)은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을 높이고, 중·노년층에게 배송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추구합니다. 고객은 원하는 장소에서 맛있는 식사를...
[데스크 칼럼] 식자재 마트를 둘러싼 불편한 진실 2025-11-16 18:20:25
판다. 쿠팡이나 이마트보다 싸다. 식자재마트가 밑지고 파는 일은 없다. 달걀 유통업체에 납품 가격을 후려친다. 할인 가격에 맞춰 도매 원가(5500~6500원)를 훨씬 밑도는 2000~3000원대 가격이 제시된다. 말도 안 되는 가격이지만 어쩔 수 없다. ‘슈퍼 갑’ 식자재마트의 비위를 거스르면 거래가 끊기는 탓이다. 인천의...
AI로 비용 50% 줄여…이랜드의 숨은 혁신 2025-11-04 17:28:04
◇ AI로 자리배정·식자재 주문까지이랜드그룹이 전 그룹 차원에서 로봇·AI 도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이유는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가성비 뷔페로 인기몰이 중인 이랜드이츠의 레스토랑 브랜드 애슐리퀸즈는 2023년 초 AI를 이용한 좌석 배정 시스템을 전 매장에 적용했다. 매장 내 빈자리를...
"합리적 가격에 만나는 정통 튀르키예 파스타"…푸디스트, ‘VINO’ 독점 제휴 체결 2025-11-03 10:53:06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가 튀르키예 대표 파스타 제조업체 Tekinak社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가성비 파스타 브랜드 'VINO’를 독점적으로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푸디스트가 안정적인 식재료 공급망을 구축하고, 원가 절감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에서 이뤄졌다. 이를 통해...
푸디스트, 튀르키예 정통 파스타 ‘VINO’ 국내 독점 제휴 체결 2025-10-31 17:46:45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가 튀르키예 파스타 제조업체 Tekinak와 제휴를 맺고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파스타 브랜드 ‘VINO’를 국내 시장에 독점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푸디스트에 따르면 협력사인 Tekinak는 튀르키예를 대표하는 파스타 제조업체이며 VINO는 고품질 원료와 독창적인 맛으로 유럽 및 중동 시장에서...
李, 캐나다 총리와 국방 협력 논의…60조 잠수함 수주 지원할듯 [APEC 2025] 2025-10-30 09:34:13
가성비(가격 대 성능)를 내세워 경쟁 중이다. 이런 가운데 정상 간 외교로 수주를 지원하게 되면 가능성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카니 총리는 다이애나 폭스 카니 여사, 데이비드 맥귄티 국방장관, 마닌더 시두 국제통상부 장관과 함께 한국을 찾았다. 카니 총리를 예우하기 위해 전날 김진아 외교부 2차관이 공항에서...
"가게 문 닫아야할 판" 사장님 한숨…신촌에 무슨 일이 [현장+] 2025-10-28 19:32:01
저가형 커피나 저렴한 밥집 위주로 가성비 있는 것만 찾아다니는 사람도 있다.본인이 추구하는 소비 패턴이 생기기도 하고 그래서 다양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경제학과에 다니는 이원영 씨는 "주변에서 식사를 한다고 치면 보통 만 원 이내의 음식을 먹는다"고 했다. 대학원생 윤서준 씨는 "보통 정문에서 식사를...
여기 가면 한국인 '바글바글'…새로운 인기 여행지 어디? 2025-10-16 20:44:36
민은 "2026년 인기 여행지와 가성비 여행지는 특별한 현지 식자재를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아 바리, 여행의 목적이 될 만큼 매력적인 숙소가 많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등 기존의 인기 지역을 넘어 비교적 덜 알려진 새로운 여행지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아마존, '가성비' 쇼핑객 겨냥 5달러 미만 식료품 브랜드 출시 2025-10-02 02:35:34
아마존, '가성비' 쇼핑객 겨냥 5달러 미만 식료품 브랜드 출시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자체 식료품 브랜드를 출시한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아마존 그로서리'(Amazon Grocery)라는 이름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