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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칼럼] '검은 반도체'와 우유 갈라파고스 2025-12-23 17:07:19
뒤 4년 만인 지난해 4만8671t으로 네 배 이상 급증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내년엔 우유 관세 철폐(0%)까지 닥친다. 정부는 원유 쿼터제와 생산비 연동제를 단계적으로 손질해 시장 신호가 작동할 여지를 만들어줘야 한다. 김이 수출 산업으로 거듭났듯, K가공유와 버터, 치즈가 글로벌 식탁에 오르지 말란 법은 없다.
나누고, 키우고, 보듬고…기업 손 잡고 힘을 냅니다 2025-12-23 15:46:14
담근 김치는 취약계층 가정의 겨울 식탁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된다. 한 번의 지원으로 여러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김장김치는 물가 상승 속에서 체감 효과가 크다. 굿피플은 주민과 봉사자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유대도 강화하고 있다. 초록우산은 연말 대표 캠페인인 ‘산타원정대’를 통해...
굿피플, 올겨울 버텨낼 '힘' 보탠다…김장 어려운 이웃 2075가구에 김치 전달 2025-12-23 15:36:14
담근 김치가 누군가의 겨울 식탁에 오른다고 생각하니 보람을 느낀다”며 “작은 손길이지만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김장김치를 받은 박민식(가명) 어르신은 “혼자 살아 김장을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도움을 받아 마음이 놓였다”며 “덕분에 올겨울은 조금 더...
"방송 1회에 1억 주문"…도예 공방의 한계를 깬 '무자기'의 비결 2025-12-22 09:00:07
“무자기(無作?)한 마음으로 세계 식탁 위에” '일부러 꾸미거나 뜻을 더하지 않는다'는 브랜드명처럼, 이들은 화려한 겉모습보다 쓰임새라는 본질에 집중하며 내실을 다져가고 있다. 해외 매출 역시 올해 전년 대비 20% 성장하며 글로벌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심 대표는 “매출이나 거래처 수 같은 숫자보다 더...
[AI돋보기] 교실·주민센터까지 들어온 AI…정부 행동계획이 바꿀 일상 2025-12-22 06:33:00
= 내년부터 인공지능(AI)이 연구실 문턱을 넘어 우리네 식탁과 일터로 깊숙이 파고들 전망이다.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가 최근 내놓은 '대한민국 인공지능 행동계획'은 AI를 더 이상 먼 미래의 기술이 아닌, 당장 먹고사는 문제와 직결된 '생활 밀착형' 도구로 규정했다. 98개 과제에 담긴 정부 구상은...
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정수를 보여주며 한국적 가치를 세계인의 식탁에 올렸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유통의 디지털전환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⑤ 영역 파괴자 : 미래 인프라의 설계자 기존 산업 경계를 허물고 미래 인프라를 설계한 리더들의 행보도 돋보였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고율 관세와...
커피·고기·과일까지…고환율에 식탁 물가' 비상" 2025-12-21 07:18:14
고환율 여파로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가파르게 뛰고 있다. 커피는 5년 새 수입가격이 원화 기준으로 280% 넘게 올랐고, 소고기와 과일, 밀, 주스 원액 등 가격도 줄줄이 인상됐다. 21일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올해 11월 기준 커피의 수입물가지수는 2020년을 100으로 할 때 달러 기준...
"빵 대신 떡 먹는 2030"…23세 대학생의 아이디어, 매출 18억 'K-디저트'로 성장 2025-12-18 10:00:04
아버님이 우리 저당 떡은 마음 놓고 드신다는 고객 후기를 보고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웰니스 떡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방향성을 바탕으로 K-떡을 전 세계인의 식탁에 올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퀀텀 점프하겠다”라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송파구 집값 상승세 ‘루컴즈힐 더테라스’ 등 준주택 관심 2025-12-18 08:01:00
실내는 3BAY 설계와 슬라이딩 도어로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팬트리와 호텔식 분리형 욕실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시스템 에어컨과 빌트인 가전 · 아일랜드 식탁 (일부가구) · 홈네트워크 등도 적용돼 주거 편의성은 물론, 입주시 가전 · 가구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구경하는 집 (샘플하우스) 은...
오뚜기, 단순 파스타 소스 넘어 '유러피언 식탁' 완성…프레스코의 진화 2025-12-17 15:54:14
국내 최초의 파스타 소스 브랜드인 오뚜기 ‘프레스코’가 단순한 조미료 브랜드를 넘어 ‘유러피언 식문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소비자들이 단순한 ‘한 끼 때우기’가 아닌 ‘집에서 즐기는 미식 경험’을 원하자, 이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한 전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