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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택시 기본요금 4500원으로 인상 2025-12-04 15:50:32
택시의 요금은 기본요금 2㎞ 기준 4000원에서 1.7㎞ 기준 4500원으로 인상되며, 거리요금은 131m당 100원에서 128m당 100원으로, 15㎞/h 이하 운행 시 병산되는 시간요금은 31초당 100원에서 30초당 100원으로 조정되었다. 또한 심야할증(23시~04시)은 현행체계인 20%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현재 도내는 중형택시가 약...
카카오 고급택시, 수도권 전역 배차·운행 가능해진다 2025-11-30 17:56:18
내용이다. 현행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은 택시 운송사업을 지자체별로 구획하고 있다. 이 때문에 행정구역 경계를 넘은 택시는 원 출발지로 되돌아와야만 정상적인 영업이 가능했다. 예컨대 서울에서 경기 용인으로 이동한 차량은 서울행 호출은 받을 수 있어도 인천행 호출은 받지 못해 빈 차로 복귀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밤 11시만 되면 실종?"…카카오택시, '비장의 기술' 꺼냈다 2025-11-26 13:57:56
번화가에서 택시 잡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는 말은 더 이상 과장이 아니다. 카카오모빌리티 분석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연간 최대 호출량을 기록한 날은 모두 연말 셋째 주 토요일 무렵(12월 16일·17일·21일)이었다. 이 시기만 되면 평소엔 70%대를 유지하던 ‘탑승 성공률’이 심야 23시 기준 55~60%대까지 떨어진다....
연말 택시 대란 우려에…카카오모빌리티, 탑승 성공률 높인다 2025-11-26 09:46:12
오후 11시에는 60%에 불과해 연말 심야 시간대로 갈수록 택시 잡기가 어려웠다. 이에 카카오모빌리티는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에 기반한 맵매칭 기술, 머신러닝 기법, 택시 기사 운행 환경 개선 등으로 탑승 성공률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카카오모빌리티는 연말 택시 탑승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현재 시점 기준 10분...
쿠팡 알바하던 아이돌, 이번엔 택시기사…"목표액 30만원" 2025-11-21 10:31:40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김태헌이 택시 기사가 된 근황을 공개했다. 앞서 그는 쿠팡 물류센터, 공사장 등에서 일하며 생계를 이어온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태헌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제아 태헌, 첫 취객에 멘탈 나감. 5시간 만에 빨간 갓등 켜고 달린 충격적인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인터뷰] 김기혁 SWM 대표 “로보택시 세계 3위는? 韓 경쟁력 충분” 2025-11-16 13:27:26
규제는 지양해야 한다”고 말했다. 택시업계와 기술개발 기업이 협력하며 보완점을 찾는 과정도 필요하다고 그는 강조했다. 김 대표는 “현장의 경험과 기술의 혁신이 결합할 때 시민은 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며 “기존 운송업계와 기술기업이 함께 논의하고 실증하는 등 상호 보완 체계를 구축할...
[한경에세이] 관광대국의 기반, 편안한 이동 2025-11-12 18:04:43
택시 대부분이 중형 세단 이상이고 법적으로 택시 차령(車齡)이 4~7년으로 짧아 차량 공간이 넉넉하고 깔끔하다는 점도 이들이 높은 점수를 주는 요인이다. 요금은 저렴하고 차량 상태는 좋으니 여행객 입장에서는 대접받는 느낌이라는 긍정적 반응이다. 물론 항상 좋은 피드백만 있는 것은 아니다. 고질적인 불만은 단연 ...
서울 동대문·서대문 '자율주행 마을버스'…교통 사각지대 해소 2025-10-12 11:37:01
심야 자율주행택시, 새벽동행버스, 자율주행셔틀 등으로 확대해 대중교통 사각지대를 해소할 계획이다. 여장권 서울시 교통실장은 “자율주행 마을버스가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개선하는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 첨단 미래교통수단을 적극 활용해 더 편리하고 촘촘한 대중교통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260조 자율주행' 노리는 중국…'택시면허 2억' 한국은 역주행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5-09-02 12:00:01
포착됐다. 신규 서비스의 진입을 막으면서 택시가 지대를 추구하는 일종의 독과점 시장이 된 영향이다. 반면 소비자들은 후생 감소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일반택시들이 심야시간대 택시 운행을 줄이면서 택시를 잡기 어려워진 점이 크다. 한은은 자율주행 택시가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한은은 서울...
"자율주행택시 도입 불가피…규제 풀고 택시면허 매입 구조조정" 2025-09-02 12:00:00
차지하고 있다. 특히 이런 전통 택시 보호정책은 택시 서비스의 경쟁력 개선에 부정적 영향을 미쳐 심야 등 특정 시간대·지역 택시 부족 현상, 난폭 운전, 외국인 관광객 바가지요금 등 서비스 품질 관련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은 분석 결과 서울에 자율주행택시 7천 대(현재 택시의 10%)가 도입돼 공급 대비 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