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계열분리 이후 정유경 회장이 그리는 신세계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2-05 10:15:44
외손녀이자 정유경 신세계 회장의 장녀죠. 애니는 TV 예능에도 출연해 사람들이 듣기 힘든 대기업 총수 일가의 삶도 들려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딸과는 반대로 애니의 엄마인 정유경 회장은 그림자처럼 움직이죠. 정 회장은 재계에서 유명한 ‘은둔의 경영자’입니다. 공식...
코인 약세장 시작하나...심상치 않은 몇 가지 징후[비트코인 A to Z] 2025-11-29 12:46:04
발행한 회사가 다시 IPO를 진행하거나(컨센시스: 리니아·메타마스크 코인, 애니모카: 모카버스 코인), IPO를 한 회사가 코인을 새로 발행하려고(코인베이스: Base 네이티브 토큰, 서클-ARC 토큰)한다. 이는 리테일 자금을 최대한 흡수하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최근 코인 IPO 사례 (BM, IPO 시기) Circle(Stablecoin...
파우치·키링 체인 인형…아일릿, 1020 트렌드 꿰뚫는 머치 음반 '화제' 2025-10-29 18:18:39
애니모어(NOT CUTE ANYMORE)'에서 영국 패션 브랜드 애슐리 윌리엄스와 협업해 다양한 버전의 음반을 선보인다. 일반반을 비롯해 위버스반, 머치반에는 '애슐리 윌리엄스'의 시그니처 패턴과 콜라주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 가운데 머치반이 단연 화제다. 애슐리 윌리엄스 파우치 버전과 국내 스테디셀러 캐릭터...
[게임위드인] 독특한 세계관 '카제나', 흥행 성공할까 2025-10-25 11:00:00
있는 서브컬처(애니메이션풍) 게임 시장을 공략하는 승부수로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를 띄웠다. '카제나'는 2018년 작 '에픽세븐'을 만든 스마일게이트 산하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두 번째로 선보인 모바일 게임이다. 작년 말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AGF)에 이어 지난달...
모카 네트워크, SK플래닛과 손잡고 'AIR 숍' 출시…OK캐쉬백 사용자 혜택 확대 2025-10-22 15:35:26
애니모카 브랜즈의 플래그십 프로젝트이자 디지털 신원 정보 네트워크를 구축 중인 모카 네트워크가 SK플래닛과 함께 신원 검증 기능을 갖춘 혜택 플랫폼 ‘에어숍(AIR숍)’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AIR숍은 토큰화 경제를 위한 커머스 및 리워드 인프라인 스프리 파이낸스를 통해 개발됐으며, 검증...
AI와 함께 일하는 미래 직관할 기회…'AWS AI 인더스트리위크' 열린다 2025-10-09 11:40:51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기업 애니펜의 ‘베리모지’ 부스도 AWS 인더스트리위크가 선정한 주요 부스 중 하나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용 AI를 선보이면서다. 관람객은 아마존 노바를 이용해 현장에서 즉석으로 사진을 제출하면 애니펜의 AI가 개인화된 아바타를 생성한다.이후 사진을 분석해 관람객의 아바타를...
메가존소프트, 애니펜과 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MOU 2025-08-14 12:06:06
개발하는 애니펜(대표 전재웅)과 AI 기술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14일 과천 메가존산학연센터에서 양측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AI 융합형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존소프트의 AI·클라우드 기술력으로 애니펜의 AI...
[JAPAN NOW]키요츠협곡, 예술로 빚은 터널의 기적 2025-08-05 08:11:48
아트 트라이애니얼의 일환으로 이 터널이 예술 공간으로 다시 태어날 기회를 맞이한다. 이 프로젝트는 중국 출신의 건축가 마?얀송이 이끄는 세계적 건축사무소 MAD Architects에 의해 설계되었다. 예술로 재탄생한 협곡이 만든 기적 ‘Tunnel of Light’라는 이름의 이 설치 작품은 기존 750m 터널 내부를 자연의 다섯...
"일감 끊긴지 오래" K애니 유망업체도 직원 3분의 1 줄여 2025-02-23 17:56:03
애니메이션 투자도 급감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발전의 핵심 요소인 자본이 투입되지 않음에 따라 대작이 나오지 않는 ‘저출생의 악순환’에 빠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미국과 일본에 비해 애니메이션 후발주자인 한국은 2000년대 들어 유아용 애니메이션을 ‘틈새시장’으로 공략하며 발전해 왔다. 미국의 ‘호머 심슨’...
경기도가 키운 메타버스社, 해외서도 통했다 2025-01-13 17:43:27
메타버스 조례다. 관련 신기술에 ‘우선 허용, 사후 규제’라는 네거티브 원칙을 적용했다. 체계적인 지원에 기업도 ‘쑥쑥’성남시 판교밸리에 입주한 메타버스 스타트업 애니펜도 경기도에서 무럭무럭 커나가는 메타버스 스타트업이다. 이 회사는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인터넷과 연결된 3차원(3D) 공간에서 유통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