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세기 현대 미술 거장이 말하는 '단순함 속 정직함' 2025-12-01 10:20:07
디렉터 플래빈 저드(Flavin Judd)가 전시장에 나와 설명을 보탰다. “아버지가 직접 가구를 만들기 시작한 건 마음에 드는 가구가 없었기 때문이에요. 당시 마파에서 살 수 있는 가구라곤 야외에서 사용할 용도로 만든 알루미늄 가구나 빅토리아 시대의 가구를 흉내낸 못생긴 목재 가구들이 전부였거든요.” 쓰이기 위한...
대구 달성군에 3000석 규모 아레나 들어선다 2025-11-26 11:09:22
등 독창적인 야외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달성을 대표하는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수준 있는 공연을 담아낼 실내 공연장과 전시장이 없어 군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문화 거점 공간 조성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2033년 조성될 ‘달성 아레나(Arena)’는 3500여억...
지스타 2025, 나흘간 20만2천명 찾았다 2025-11-16 18:54:40
감소한 수치다. 조직위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전시장 내부 혼잡도 관리, 야외 광장 방문객 흐름 통제에 중점을 두고 올해 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 엔씨소프트[036570]는 ▲ 아이온2 ▲ 신더시티 ▲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 ▲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 타임 테이커즈 등 총 5...
[지스타] "어젯밤부터 기다렸어요" 부산에 전국 게임 팬 '총집합' 2025-11-15 11:41:38
제1전시장 앞 야외 주차장에는 이른 시간부터 긴 줄이 늘어섰다. 7년째 매년 지스타 '오픈런'을 하고 있다는 김민준(20)씨는 "전날 밤 9시부터 친구들과 함께 개장을 기다렸다"라며 "한국에 게임 팬들이 다 같이 모일 만한 행사가 플레이엑스포(PlayX4)나 지스타 정도를 빼면 없는데, 매번 올 때마다 설렌다"라고...
넷마블 방준혁 의장, 지스타 방문…"유저 소통이 혁신 출발점" 2025-11-14 19:02:53
전시장에 설치된 넷마블 부스를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하고 관람객과 소통했다고 밝혔다. 방 의장은 부스 방문에 앞서 벡스코 야외 광장에 설치된 '솔: 인챈트' 홍보 공간에 먼저 들러 긴 대기열을 직접 체험하고, 현장을 찾은 이용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이벤트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 이후 넷마블 부스를 찾아...
"엄마, 저 찾지 마세요"…2030 '오픈런'에 난리난 부산, 왜? [지스타 2025] 2025-11-13 14:23:30
제1전시장 앞. 국내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답게 막을 올리기 직전부터 수천명의 인파가 몰렸다. 수백 미터에 이르는 입장 대기줄에는 게임 팬과 업계 관계자들이 뒤섞여 있었고, 오전 추운 날씨에도 행사장은 열기로 가득 찼다. 서울에서 온 30대 직장인 김모(32)씨는 “올해 규모가 예년보다 훨씬 크다는 얘길 듣고 새벽...
[지스타] 부산서 지스타 2025 개막…44개국 3천269부스 규모(종합) 2025-11-13 11:08:30
미공개 신작인 'SOL: enchant(쏠: 인챈트)' 야외 부스도 벡스코 제1전시장 앞에서 운영한다. 크래프톤[259960]도 그간 베일에 가려져 있던 차기작 '팰월드(Palworld) 모바일'을 이번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하고, 대표작인 '배틀그라운드' 테마의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웹젠[069080]은 지스타에...
[지스타] 지스타 2025 개막…글로벌 노리는 신작 K-게임 총출동 2025-11-13 10:00:03
미공개 신작인 'SOL: enchant(쏠: 인챈트)' 야외 부스도 벡스코 제1전시장 앞에서 운영한다. 크래프톤[259960]도 그간 베일에 가려져 있던 차기작 '팰월드(Palworld) 모바일'을 이번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하고, 대표작인 '배틀그라운드' 테마의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웹젠[069080]은 지스타에...
지스타 개막 D-1…글로벌 향하는 K-게임 신작 한눈에 2025-11-12 07:58:41
제2전시장의 테마는 '글로벌'이다. 지스타 제2전시장에는 ▲ 워호스 스튜디오 ▲ 세가·아틀러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유니티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등 해외 게임 개발사와 유통사가 부스를 내고 기존 작품 팬들을 위한 전시와 현장 이벤트를 선보인다.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덱' 개발사인...
한국타이어, 오프로드 전용 브랜드로 美 공략 2025-11-06 17:26:45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로 야외 전시 부스를 꾸리며 이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시장조사업체 마켓리서치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지난해 152억달러(약 22조원)이던 오프로드 픽업트럭·SUV 타이어 시장 규모는 2033년 224억달러(약 32조원)로 47.4% 커질 전망이다. 특히 북미 지역은 픽업트럭과 SUV가 많다. 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