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궁 대신 한의원 간다"…'찐 한국인 체험' 新여행 트렌드 됐다 [인터뷰] 2025-11-29 21:08:48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 사무실에서 만난 임가진 CX 리더는 이러한 흐름을 누구보다 가까이서 읽어내고 있다. 대만 국적인 그는 현지인들의 K-콘텐츠 취향을 빠르게 파악해 관련 상품으로 방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임 리더는 2019년 교환학생으로 한국에 머문 것을 계기로 워킹홀리데이 비자 취득 후...
'케데헌' 효과…방한 외국인, 노리개·DMZ 체험에 몰린다 2025-08-26 14:39:15
외국인 관광객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에이트립의 노리개 만들기 클래스 예약 건수는 전년 대비 약 2133% 급증했다. 케데헌의 주인공인 헌트릭스 멤버들이 노리개를 착용한 장면이 한국 전통 장신구에 대한 실제 체험과 소비로 연결하는 촉매제가 된 것으로 풀이된다. DMZ 관광 상품 예약 급증... 전년 대비 ...
마동석, 박은빈·장원영도 제쳤다…'친근한 이미지'로 선두 2025-08-19 17:12:45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19일 자사 TV 광고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KT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를 토대로 작성한 보고서를 공개했다.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달 가장 많이 노출된 광고모델은 마동석으로 조사됐다. 마동석은 알리익스프레스에 이어 경동나비엔 신제품...
여름 성수기에 여행플랫폼 이용 늘었다…NOL, 전월 대비 25%↑ 2025-08-19 10:16:27
데이터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주요 여행 플랫폼의 7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위는 놀(464만명)이다. 이어 여기어때(430만명), 트립닷컴(188만명) 순이었다. 지난 6월과 비교하면 놀의 MAU는 25% 늘어났다. 2위 여기어때와 차이는 7만명에서 33만명으로 벌어졌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트립닷컴이...
여행플랫폼 놀 "여름 성수기 7월 이용자 전달보다 25% 늘어 1위" 2025-08-19 09:40:08
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주요 여행 플랫폼의 7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놀이 464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여기어때 430만명, 트립닷컴 188만명 순이었다. 지난 6월과 비교하면 놀의 MAU는 25% 늘어난 것으로 2위인 여기어때와 차이가 7만명에서 33만명으로 벌어졌다. 지난해 7월과 비교하면 트립닷컴의 MAU가...
"진짜 지드래곤 맞아요?" 관심 폭발하더니…'대박' 터졌다 2025-07-29 10:16:43
이번 보고서는 KT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의 AI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로 분석한 결과를 담았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카드결제 데이터·기타 고객 행동 데이터 등 서로 분산된 데이터를 AI가 연결·분석하는 기술이다.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뤼튼은 지난달 3주차 기준으로 TV...
정일부 IMM 대표 "매출 1000억 넘는 패션·뷰티 주목…바이오·헬스케어 기업도 전망 밝아" 2024-12-23 15:45:13
반도체 스타트업 엑시나, 여행 플랫폼 기업 마이리얼트립 등에 투자했다. 올해 IMM인베스트먼트의 투자금 회수 실적에도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올해 회수 금액만 2000억원대에 달한다. IMM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기업 17개가 2023년 하반기부터 올해까지 기업공개(IPO)에 성공했다. 정 대표는 “작년에는 상장에 도전하는...
청년 브랜드, 와디즈로 날아오르다…판촉 효과 '톡톡' 2024-08-23 15:33:52
있었다”고 덧붙였다. 뷰티기기 전문 브랜드 ‘이오에이(EOA)’도 같은달 한 달간 진행한 와디즈 펀딩으로 13억 원을 달성했다. 광고 수익률은 무려 905%에 달한다. 이오에이를 담당하는 신성민 넥스트립 대표(37)는 “뷰티 기기는 현재 200만 원 이상의 고가로 형성되어 있어 브랜드 프리미엄 가격을 빼고 오직 기술력에...
마이리얼트립,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30억원 투자 2024-08-14 16:10:21
여행 플랫폼 기업 마이리얼트립이 국내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30억원을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이리얼트립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마이리얼트립의 국내외 여행을 아우르는 글로벌 플랫폼 도약을 위한 신호탄으로 크리에이트립이 보유한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해 한국 방문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편리한...
마이리얼트립,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30억원 투자 2024-08-14 10:57:44
고속 성장 중이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크리에이트립의 인바운드 여행 시장에서의 노하우와 마이리얼트립의 글로벌 여행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크리에이트립이 강점을 보이고 있는 K뷰티 및 메디컬 관련 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확장해 나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