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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 시에라리온 대통령과 정상회담…교역·투자·농업 협력 강화 2024-05-31 14:16:14
교육 등을 지원하는 'K-라이스벨트 사업'을 통해 시에라리온의 농업 생산성 향상과 식량안보 강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교육 분야에서는 시에라리온 서부지역 ‘학교 밖 여성 청소년 중등교육 접근성 향상 사업’과 ‘디지털 기술을 통한 청소년 역량 강화 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보건 분야에서는 현재 건립...
안양시, '안양형 여성 친화 기업 인증' 참여기업 공모 2024-05-31 11:08:02
여성이 20% 이상인 기업이다. 단 지점 및 지부의 경우에는 전체 근로자가 10인 이상이어야 한다. 또 근로자의 성희롱 예방 지침 마련 또는 근로자 대상 성희롱 예방 교육을 한 기업이어야 한다. 회사 내규로 모성보호제도(출산휴가, 육아휴직 등)도 마련돼 있어야 한다. 한편 희망 기업은 안양시 누리집 고시 공고에 등록된...
효과 없는 저출생대책 싹 걷어내고…'일·가정 양립'에 화력 집중 2024-05-30 18:33:15
조성액 95조원), 시·도 교육청에 배정되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올해 예산 72조원) 등이 고려된다. 하지만 이 기금들 역시 별도의 사용처가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거액을 저출생 특별회계로 돌리기는 어렵다는 지적이다. 저출산위 관계자는 “재원 확보 방안을 놓고 기재부 등 예산 당국과 협의하고 있다”며 “기금 본연의...
저출생 예산 통폐합…'10조 곳간' 만든다 2024-05-30 18:22:59
지방교육재정교부금의 돌봄지원 예산 등을 떼어낸 뒤 여기에 추가 재원을 보태 10조원 규모로 특별회계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저출생 예산은 총 47조5000억원이었다. 하지만 육아 가구와 일반 가구 구분 없이 지원하는 주거지원 예산 21조4000억원을 제외하면 순수 저출생 예산은...
이준석 "돈 많이 번다고 일타강사 세무조사?…어느 보수가 그러나" [당선인 인터뷰] 2024-05-30 14:00:58
백지화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최근 '여성판 n번방' 이슈로 젠더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상임위원회로 여성가족위원회에서 일 하고 싶다”는 뜻도 밝혔다. 다음은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과의 일문일답. ▶22대 국회에서 반드시 할 것과 반드시 하지 않을 것은 무엇인가? "반드시 할 것은 22대 국회 회기 내...
2030세대 "정주 여건만 잘 갖춰지면 비수도권 거주 의향 있어" 2024-05-30 12:00:06
수도권 선호도는 20대(44.6%)가 30대(38.9%)보다 높았고, 여성(43.8%)이 남성(39.7%)보다 높게 나타났다. 수도권으로 이주하고 싶다고 한 응답자를 대상으로 정주 여건 중 어떤 조건이 충족되면 비수도권에 남을지(복수응답)를 묻자 2명 중 1명(50.9%)은 대중교통 접근성과 편리성을 꼽았다. 이어 주택 편의성과 녹지 등...
청소년이 선호하는 직장 1위는 대기업…공무원 한참 앞질러 2024-05-30 09:24:11
결과가 나왔다. 여성가족부는 '2024 청소년 통계'를 통해 지난해 청소년이 가장 선호하는 직장 1위는 29.5%의 응답률을 기록한 대기업이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기관(17.9%), 공기업(16.1%), 자영업(12.7%)이 뒤를 이었다. 대기업 선호도는 2위인 국가기관보다 11.6%p(포인트) 앞질렀다. 지난 2021년 조사...
모두를 위한 자연 속 놀이터, 국립청소년생태센터 2024-05-29 17:29:30
의거해 지난 2010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국립청소년우주센터 등 국립수련시설은 물론, 청소년의 잠재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관련 정책을 추진한다. 오는 7월 부산에...
청소년 30% "대기업 갈래요"...공무원 인기↓ 2024-05-29 17:14:46
여성가족부가 낸 '2024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2023년 청소년이 선호하는 직장 1위는 대기업으로 29.5%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이어 국가기관(17.9%), 공기업(16.1%), 자영업(12.7%) 등의 순이었다. 2021년 조사 때와 비교해 국가기관, 공기업, 외국계 기업에 대한 선호도는 줄었고, 대기업과 전문직, 자영업에...
소비자가 찜한 제품…그곳엔 '감동'이 있었다 2024-05-29 16:36:44
에듀바비(과외)와 매쓰유(수학)는 교육 부문 1위로 각각 선정됐다. 캘리웨이브는 레저(수상스포츠), 캡슐미디어는 마케팅(홍보·디지털 광고) 부문에서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올랐다. 생활가전 부문에선 이노크아든(냉풍기)과 델리팬(선풍기)이 1위로 꼽혔다. 이어 타플이 서비스(중국 구매·배송대행), 고려사이버대학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