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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R.I.P]로코의 문법을 바꾼 키튼, 선댄스의 아버지 레드퍼드 2025-12-26 16:38:14
것을 목적으로 살지 않는 새로운 여성상을 보여준 그는 이 작품으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스타 반열에 오른다. 키튼은 늘 과잉을 경계했다.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대부’ 시리즈에서 마이클 콜레오네의 연인이자 아내 케이 애덤스로 나선 그는 알 파치노와 함께 영화사에 길이 남을 장면들을 만든다....
서예지, 연극 데뷔…'사의 찬미' 윤심덕 된다 2025-12-26 11:27:14
윤심덕과 극작가 김우진의 비극적인 사랑을 그린다. '사의 찬미'는 윤대성 작가의 동명 희곡을 바탕으로 재창작된 작품으로, 한국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 나혜석을 주요 인물로 새롭게 더했다. 윤심덕과 나혜석, 두 신여성의 만남과 연대, 예술과 사랑을 둘러싼 시대의 비극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냈다. 드라마...
성별의 경계 허문 新여성 연기…로맨틱코미디 문법을 바꾸다 2025-12-25 17:04:37
것을 목적으로 살지 않는 새로운 여성상을 보여준 그는 이 작품으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스타 반열에 오른다. 키튼은 늘 과잉을 경계했다.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대부’ 시리즈에서 마이클 콜레오네의 연인이자 아내 케이 애덤스로 나선 그는 알 파치노와 함께 영화사에 길이 남을 장면들을 만든다....
예수정 "연극인은 말하는 시인…관객에 문신같은 대사 남기고파" 2025-12-24 16:57:14
더없이 간명했다. “셰익스피어는 대단한 희곡 작가잖아요. 이 작품은 작가가 말년에 쓴 것이어서 그런지 단어 하나하나가 깊고 귀해요. 한 번에 이해할 수 없을지라도요.” 예수정은 데뷔 50년 차를 바라보고 있는 배우다. 1979년 연극 ‘고독이란 이름의 여인’으로 데뷔해 ‘도둑들’ ‘부산행’ ‘신과함께: 죄와 벌’...
배우 예수정 "쉽게 이해 못해도 문신처럼 남는 게 연극의 묘미" 2025-12-24 13:45:56
대단한 희곡 작가잖아요. 이 작품은 작가가 말년에 쓴 것이라 그런지 단어 하나하나가 깊고 귀해요. 한 번에 이해할 수 없을지라도요." 예수정은 데뷔 50년 차를 바라보고 있는 배우다. 1979년 연극 '고독이란 이름의 여인'으로 데뷔해 '도둑들', '부산행', '신과함께: 죄와 벌' 등 1000만...
라멘 한 그릇에 일본 속으로…'담뽀뽀' 40년 만에 한국 개봉 2025-12-22 18:40:28
중년 여성의 강좌를 듣고 있다. 다들 앞에는 스파게티를 놓고 앉았고 여성은 포크와 스푼을 이용해 소리 내지 않고 스파게티를 예의 바르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려 준다. 그러나 여자들이 앉아 있는 2층 발코니 좌석 밑 1층에서는 정작 이탈리아인으로 보이는 한 중년 남자가 스파게티를 후루룩 쩝쩝 소리 내서 먹고 있다....
가족 5명 떠나보내고도 '정시 출근'…"미쳤다"던 男의 반전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5-12-20 00:00:32
보고 관객들은 경악했습니다. “이제 작가 인생이 끝났다”던 술꾼이 가져온 그림이, 전보다 훨씬 더 강인하고 풍요로웠기 때문입니다. 이 작품으로 시시킨은 단숨에 러시아 미술계의 중심부에 복귀합니다. 혹독한 겨울을 지난 시시킨의 인생에도 다시 봄이 오는 듯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제자였던 한 여성과 만나 사랑에...
[책마을] 근대와 현대, 한국 미술의 시간을 잇다 2025-12-19 17:06:29
작가들의 질문과 자연스럽게 겹쳐진다. 저자는 서로 다른 시대의 예술가를 나란히 세우며 삶의 본질과 가치를 표현하려는 예술의 태도가 어떻게 이어져 왔는지 섬세하게 포착한다. 여성을 향한 사회적 편견에 맞선 나혜석과 오늘의 작가 이재헌, 유한한 삶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좇은 김환기와 손승범, 타인과 온기를...
샤넬보다 줄이 기네…"매일 완판" 2040 女 난리 난 백화점 매장 [현장+] 2025-12-19 15:32:39
80%에 달한다. 그만큼 백화점 측에선 여성들이 선호할 수 있을 만한 공간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 매장 전체는 화이트 톤을 기반으로 틸화이트의 대표 컬리인 ‘틸 블루(Till Blue)’를 포인트로 더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청량한 분위기가 두드러졌다. 카페가 위치한 2층 공간은 12m 높이의 인공폭포 ‘워터폴가든’을 조망할...
"우린 어떻게 먹고살라고"…'운 좋은 세대' 훈계에 20대 분노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8 09:00:03
아니겠지?"라고 물었다. 대표적인 민주당 논객인 유시민 작가는 지난해 2030 남성들이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겨냥해 "쓰레기통 속에 가서 헤엄치면서 왜 인생의 일부를 허비해야 하냐", "나는 '쓰레기야, 너희들'이라고 말해주고 싶다"고 발언하며 크게 논란이 됐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지난 8~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