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렁크서 시작된 171년 여정…루이비통의 모든 것이 펼쳐진다 2025-12-18 17:06:44
문을 열었다. 소년 루이 비통은 여행의 역사를 새로 썼다. 그는 폭이 넓은 치마와 화려한 드레스가 각광 받던 1850년대, 뚜껑이 평평한 트렁크를 출시해 이동에 혁신을 가져왔다. 그로부터 171년이 지난 11월 29일, 서울 중심지에 루이비통이 새롭게 써내려갈 혁신의 서사를 공개했다. 서울 소공로 신세계백화점 본점 더...
'흑백요리사' 보고 파인다이닝 예약했다 '노쇼', 이젠 위약금 40% 2025-12-18 11:00:01
현행 국외여행 기준에 정부의 명령이 발령된 경우 무료로 예약을 취소할 수 있는데, 정부의 명령을 외교부의 여행경보 3단계와 4단계라고 구체화했다. 이밖에 최근 이용 분쟁이 많은 스터디카페와 관련된 분쟁 해결 기준을 신설하고, 철도와 고속버스 취소 수수료 변경 등 최근 제·개정된 표준약관 내용을 반영해 기준을...
[여행소식] 캐나다관광청이 알려주는 오로라 관측 요령 2025-12-17 09:01:17
가게, 카페와 맥주 양조장을 둘러볼 수 있다. 개 썰매 체험과 스노슈잉, 얼음낚시 등은 혹한의 자연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겨울 프로그램이다. 겨울철에만 개방되는 아이스 로드는 얼어붙은 호수 위를 달리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며, 매년 3월에는 눈과 얼음으로 만든 대형 구조물 '스노 캐슬'이...
잔나비 "올 한해 음악에 헌신…덕분에 11년 버텼으니까요" [김수영의 크레딧&] 2025-12-17 06:19:01
뉴욕 여행에서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을 보면서 '오 뉴욕시티'를 썼다. '옥상에서 혼자 노을을 봤음'에는 그의 삶이 그 자체로 빼곡하게 들어가 있다. '가짜'가 없는 '진짜'의 노랫말들 덕분에 모든 트랙이 감정적으로 밀도가 높다. 잔나비 음악의 줄기는 크게 과거의 나, 엉뚱한 상상력...
"겨울방학 때 용돈 벌래요"…알바 '희망 월급' 물었더니 '깜짝' 2025-12-15 14:28:24
응답도 12.7%를 기록했다. 겨울방학에 하고 싶은 알바로는 카페·디저트 업종을 선택한 응답이 44.1%로 가장 높은 선호토를 보였다. 영화관·공연장은 14.1%, 관공서 13.2%, 사무보조 8.3%였다. 대체로 실내 근무가 이뤄지는 직종이 상위권에 올랐다. 카페·디저트 업종 선호도는 지난해 같은 조사 때보다 15%포인트 늘었...
[테크스냅] SKT, 연말 맞아 어린이·가족 멤버십 혜택 제공 2025-12-15 09:45:24
외식, 여행·문화 콘텐츠 할인 혜택을 대폭 늘렸다고 15일 밝혔다. 고객이 11종의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달달초이스'에서는 각종 카페, 식당, 영화관 등 할인 쿠폰을, 만 34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Y혜택'에서는 영화 '주토피아2' 굿즈와 라이브시네마 이용권, 롯데렌터카 할인 쿠폰...
알리페이플러스 이정도로 쓴다고?…한국서 '간편결제' 지출 급증 2025-12-09 14:54:40
결제 친화도가 높은 국가 여행객이 개별 여행(FIT) 중심으로 한국을 찾으면서 교통, 식음료, 뷰티와 같은 일상형 소비 지출이 빠르게 늘어나는 구조가 만들어졌다. 특히 대중교통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0% 급증했다. 뷰티 클리닉 결제 건수는 90%, 외식 지출 역시 47% 성장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도착한 후...
제주 관광객, 가장 돈 많이 쓴 곳이…바가지 논란 속 '깜짝' 2025-12-09 12:31:12
기준으로는 '분위기'를 1순위로 선택했다. 아울러 식당과 카페에 기대한 맛과 분위기가 실망스러울 때 가장 먼저 '가격'(방문 61.4%·배달 14.3%·카페 41.1%)에 대해 불만을 나타냈다. 반면 '제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음식이라면 비용을 더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전체의 68.1%로...
'먹고 마시러' 제주 간다…59% "비싸도 만족" 2025-12-09 11:57:24
중 33.2%는 여행 중 배달 음식을 주문한 경험이 있었고, 식당 방문객의 59.1%, 배달 앱 이용객의 73.9%가 포장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배달이나 포장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술과 함께 숙소에서 편히 먹기 위한 집단'과 '영유아·반려견 동반, 1인 손님 등 식당 이용에 제한이 있는 집단'으로 나뉘는...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귀족 소비자들은 이동하거나 여행하면서 모자를 보관할 수 있는 고급 케이스를 원했는데, 이를 루이비통에서 만들어 팔았다. 모자박스, 여행용 가방 등 트렁크 제품을 만들던 루이비통이 글로벌 럭셔리 하우스로 거듭난 과정을 ‘시간 여행’처럼 체험할 수 있게 연출한 공간이다. 이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1~3층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