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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대·라벨 'OUT'…식품사도 ESG 경영 바람 2021-01-13 17:12:18
줄였다. 플라스틱 사용량은 40% 이상 감소했다. 오리온은 2018년부터 118억원을 투자해 잉크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친환경 인쇄 기술을 적용했다.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인 SPC팩은 지난해 5월 빵과 식품을 감싸는 포장 비닐에 친환경 인쇄 기술을 접목해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파리바게뜨, SPC삼립 등...
매일 10만개 팔린 `꼬북칩 초코츄러스맛`…"누적 1,100만봉 돌파" 2021-01-13 13:37:02
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하루 10만 봉 꼴로 판매되며,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100만 봉지(누적매출액 110억 원)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월 출시 이후 50일 만에 350만 봉 판매를 돌파한 꼬북칩은, 지난달에만 33억 원에 이르는 월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제과업계에서 매우 이례적인 성과를...
"마약 과자" 입소문에 품절 사태…하루 10만봉씩 팔렸다 2021-01-13 12:03:35
오리온 과자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출시 4개월 만에 1100만봉이 팔려나가는 기염을 토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품귀현상을 빚은 결과다. 13일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출시된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지난 11일 기준 판매량이 1100만봉을 돌파했다. 이는 하루에 약...
[게시판]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1천100만봉 판매 2021-01-13 11:53:48
[게시판]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1천100만봉 판매 ▲ 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1천1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루에 10만 봉씩 판매된 것으로 매출액은 110억 원을 넘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트렌드 넘어 생존의 열쇠 된 ESG…'착한 기업'에 올라타라" 2021-01-12 15:58:33
LG전자, 오리온, 매일유업, 호텔신라, SK, 한온시스템 등이 거론된다. ESG펀드도 유망펀드를 통해 착한 기업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다. ESG펀드는 수익률까지 높아 더욱 주목받고 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3개월 수익률이 14.64%를 기록했다. 이는 다른 테마펀드인 공모주펀드(5.29%), 금펀드(0.06%)...
46년 만에 처음…MZ세대 겨냥 `한정판` 초코파이 2021-01-07 09:41:27
상품이 돼 나타났다. 오리온은 한국, 중국, 베트남에서 다양한 콘셉트의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먼저 한국에서는 지난달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情 해피베리쇼콜라`를 선보였다. 연말연시를 맞아 초코파이를 홀리데이 케이크 콘셉트로 재해석해, 하나를 소비하더라도 특별함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호빵·누룽지까지…펄펄 끓는 아침밥 시장 2021-01-05 17:31:08
‘오리온농협’을 세우고 경남 밀양에 그래놀라 생산 공장을 지었다. 국산 원재료 등으로 차별화한 마켓오 네이처 제품은 딸기, 사과, 단호박 등의 원물이 큼직하게 들어가 씹는 식감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재택근무와 재택학습 등이 늘면서 요거트, 수프, 샐러드 등에 곁들여 먹는 레시피가...
'아침밥 전쟁'에 뛰어든 식품업계…누룽지에 호빵도 가세 2021-01-05 15:21:29
'오리온농협'을 세우고 경남 밀양에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한 그래놀라 제품 생산 공장을 지었다. 국산 원재료 등으로 차별화한 마켓오 네이처 제품은 딸기, 사과, 단호박 등의 원물이 큼직하게 들어가 씹는 식감이 좋다는 평가를 받으며 '홈족'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재택근무와...
[합격 비밀노트] 알바천국 ‘오천만알바’의 리더 김다인 씨 "역사학도가 입사 한 달 만에 총괄 마케터가 된 비결은?” 2020-12-29 13:09:00
당시 참가자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오리온 ‘초코파이 바나나 편’은 브랜드 담당자의 만족도가 높아서 인상 깊다. 원래는 오프라인으로 구상했는데 갑자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하면서 결국 언택트로 방향을 틀게 돼 고민이 많았다. 그러다 초코파이의 ‘정(情)’을 살려 ‘정나눔러’라는 말을 만들고,...
코로나 팬데믹에 온라인 식품시장 40조 돌파…60% 늘어 2020-12-28 13:52:04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CJ제일제당은 자체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대표 상품을 박스 단위로 할인 판매하는 '박스로 바로 구매' 기획전을 여는 등 온라인 매출 끌어올리기에 나섰다. 오리온, 롯데제과, 해태제과 등 주요 제과회사들도 온라인 전용 간식 패키지와 정기구독 서비스 등을 내놓고 수익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