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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격차' 권오현, 한인 스타트업 창업자들에 "자기의견 집착말라" 2025-10-17 07:44:09
만화 오타쿠(특정 분야에 심취한 마니아)였다고 소개하며 "나는 진짜로 확실한 (창업) 동기가 있었다"며 "나 또는 나와 비슷한 사람들을 위해 정말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이 나오는 세상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의 많은 똑똑한 후배들이 '프롬 코리아 투 글로벌'(From Korea to Global) 사업들을...
[르포] 美대중문화 변방 머물던 웹툰, 뉴욕코믹콘서 존재감 '뿜뿜' 2025-10-10 06:25:54
인산인해를 이뤘다. 북미 지역 '덕후(오타쿠·특정 분야에 심취한 마니아)의 성지'로 꼽히는 코믹콘의 위상을 실감케 하듯 마블 코믹스 캐릭터나 일본 게임·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다양한 의상으로 코스프레를 한 관람객들도 눈에 많이 띄었다. 올해 행사에서 가장 눈길을 끈 변화는 북미 콘텐츠 시장에서 나타나고...
"오타쿠가 좋다" 2030 확 달라지더니…급기야 500억 터졌다 [트렌드+] 2025-10-05 12:05:43
오타쿠' 문화로 통하던 일본 애니메이션 지식재산권(IP)이 2030 세대 사이에서 대중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영화 귀멸의 칼날:무한성편'은 관객 500만명 돌파는 물론 지난 1일 기준 매출액 545억3900만원을 기록했다. 'F1 더 무비'(544억원), '좀비딸'(530억원)을 제치고 올해 국내 개봉...
"이젠 은밀한 취향 아냐"…이병헌 자리 넘보는 괴이한 소년 정체 [무비인사이드] 2025-10-04 07:13:02
포함돼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할 예정이다. ◆ '오타쿠'에서 '글로벌 팬덤'으로일본 애니메이션은 '오타쿠'라 불리는 소수 취향의 전유물이 아니다. 2023년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규모는 약 30조 원에 달했으며, OTT 플랫폼의 확산과 함께 TV 시리즈부터 극장판까지 아우르는 콘텐츠...
현해탄을 건넌 음반들, 90년의 비밀을 들려주다 2025-09-22 09:28:51
‘오타쿠’ 기질을 유감없이 발휘해 이내 유명 수집가가 되었다.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이미 1930년대부터 여러 지면에 관련 글을 발표했고, 1960년대 이후로는 본명 대신 오카와 하루오(大川晴夫)라는 필명을 주로 사용했다. 1987년 여름, 노년에 접어든 사이토 초지는 젊은 시절 모았던 조선 유행가 음반에 관한 글을...
'케데헌' 글로벌 열풍 타고…16세기 호작도 국내 첫 공개 2025-09-15 17:07:47
전통문화와 오타쿠 문화 등을 결합한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일궈내며 미술사에 한 획을 그었다. 이번 전시에는 그를 상징하는 꽃 관련 회화와 조각 작품들이 나와 있다. 전시 대표작 ‘Summer Vacation Flowers under the Golden Sky’(2025)가 대표적이다. 주목할 만한 작품은 ‘Tachiaoi-zu’. 17세기 일본 화가 오가타...
‘괴짜’ 드러낼수록 힙하다…트렌드 중심에 선 ‘오타쿠코어’[최수진의 패션채널] 2025-09-15 16:00:04
아르바이트 직원이 관람객을 오타쿠로 지칭한 게 논란이 되자 CGV 측에서 공식 사과를 했을 만큼 민감한 단어이기도 합니다. 오타쿠에 대한 인식 변화가 시작됐습니다. 패션업계에서는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통하고 있거든요. 심지어 트렌디하다(최신 유행과 맞닿았다는 뜻)는 평가까지 받습니다. 취향을 드러내는...
유튜버 잇섭 만난 팀쿡, 한국 극찬…"창의적인 사람 많다" 2025-09-14 11:35:46
"나도 오타쿠고 너드다. 지금은 어느 때보다도 '테크 덕후'로 산다는 게 멋진 시대"라며 "여러 기술 발전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지금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애플은 이번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역대 가장 얇고 가벼운 '아이폰 에어'와 카메라 성능을 강화한 '아이폰17...
덕후 픽 넘어선 귀멸의 칼날…무협·고전 아우른 판타지 완결판 2025-09-11 16:09:45
팬덤 관객, 오타쿠, 덕후 등으로 불리는 마니아 관객이 전면에 나서면서 이제 한국 극장가에서는 천만 관객 영화가 나오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500만을 넘기면 국내 극장가는 향후 마케팅, 작품 프로그래밍의 방향성, 모객 방법론 등등을 전면적으로 재수정해야 할...
팬덤시장에서 보편시장으로...귀멸의 칼날은 어디를 향하는가 2025-09-10 15:16:03
가까운 관객을 모으며 질주했다. 팬덤 관객, 오타쿠, 덕후 등으로 불리는 마니아 관객들이 전면에 나서면서 이제 한국 극장가에서는 오히려 천만 관객 영화가 나오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500만을 넘기면, 국내 극장가는 어쩌면 향후 마케팅, 작품 프로그래밍의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