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작부터 굿즈 고민…확 바뀐 'IP개발 공식' 2024-05-20 17:56:56
예컨대 로봇 IP를 만든다면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완구, 게임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식이다. 수익 배분도 미리 조율한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인기 있는 외부 IP를 뒤늦게 사 오고 해당 IP의 수명이 다하면 다른 IP를 찾아다니는 방식으론 더 이상 경쟁력을 갖출 수 없다”며 “콘텐츠 회사들과 IP를 공동 개발하는 방식...
'KC 미인증 직구 금지' 혼선에…선택권 vs 안전성 논란은 '계속' 2024-05-20 15:01:03
경쟁력 제고 방안' 발표를 통해 유모차, 완구 등 어린이용품 34개 품목과 전기온수매트 등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큰 전기·생활용품 34개 품목의 경우 국가인증통합마크(KC) 인증이 없는 경우 해외 직구를 금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그러나 정부가 6월부터 80개 품목의 해외직구를 전면 금지한다는 오해가 번졌고,...
"돈 3배 넘게 주고 사게 생겼다"…'날벼락' 맞은 직구족들 2024-05-17 16:36:01
△완구·인형(4.4%) △핸드백·가방(3.4%)과 같은 순서인데, 가전·전자제품 수입 유통업체의 마진율만 높여줄 것 같다"며 "정작 완구나 인형은 4.4%밖에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다만 해외 직구 제품의 안전성 등이 보장된다는 측면에서 이를 반기는 소비자들도 있다. 실제 알리와 테무 등을 통해 직구로 국내 들어오는...
손오공, 전 세계 100만개 팔린 '개비의 매직하우스' 국내 공식 유통 2024-05-16 09:02:29
16일 밝혔다. 손오공은 개비의 매직하우스 글로벌 마스터 완구 라이선스 업체 스핀 마스터(Spin Master)와 계약을 하고 2024년부터 국내 완구 유통을 담당한다. 전 세계에서 100만 개 이상 판매된 ‘엘리베이터가 있는 개비의 매직하우스’ 외에도 ‘개비의 디럭스 룸’과 ‘개비의 파티 버스’ 등 신규 장난감 라인을 확보...
손오공, 美판매 1위 '스퀴시멜로우' 인형 국내 출시 2024-05-09 10:45:09
스퀴시멜로우 한국 공식 유통사인 국내 완구업체 손오공이 최초의 공식 스퀴시멜로우 시리즈를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스퀴시멜로우는 한국계 완구 디자이너 서니 조(Sunny Cho)가 디자인팀에 소속되어 만든 플러시 인형이다. 2017년 미국의 장난감 회사 '켈리토이'가 만들었다. 현재 캘리토이를 인수·합병한...
"광물이라도 캐자"…완구업계, 저출생에 생존 몸부림 2024-05-03 18:27:01
국내 양극재 업체에 공급하는 게 사업 모델이다. 시장에선 “손오공이 완구업에서 사실상 손을 떼겠다고 선언한 것”이라는 평가도 나왔다. 하지만 회사 측은 “실적 부진의 늪에서 터닝포인트를 마련해보겠다는 것일 뿐 완구산업을 포기하는 건 아니다”고 설명했다. 오로라월드는 지난해 8월 완구업계에선 처음으로 강원...
"철들지마" 부탁까지…삼촌들 노린 '레고'의 이유 있는 변신 2024-05-03 16:49:25
“완구업에서 사실상 손을 떼겠다고 선언한 것”이라는 비판이 쏟아졌지만, 실적 부진의 늪에서 터닝포인트를 만들겠다는 경영진의 판단이 만들어 낸 결과다. 손오공머티리얼즈는 이미 지난해 12월 볼리비아 국영기업인 볼리비아 리튬 광맥 공사(YLB)와 2028년을 만기로 리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연간...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서울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는 좋은 뉴스" 2024-04-25 17:52:27
유통업체가 잘할 수 있는 먹거리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저희가 살아남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롯데마트의 중점 과제인 마트와 슈퍼 통합에 대해 강 대표는 "이르면 올해 말 시스템 통합까지 완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소싱 통합과 조직 통합은 완료했고, 우수 거래처들도 어느 정도로 발굴해냈다"며 "지금은...
5월 가정의 달 고마움·감사…情을 선물하세요 2024-04-25 16:19:32
유통업체 역시 고객 잡기에 나섰다. 백화점은 어린이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행사를 기획했다. 롯데백화점이 5월 30일까지 여는 슈퍼해피 행사가 대표적이다. 매년 ‘행복’을 소재로 다양한 상품 행사와 체험 이벤트를 해온 롯데백화점은 올해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하기로 했다. 불안과 걱정을 먹는...
유통업계 '가정의 달' 행사…체험 이벤트도 '풍성' 2024-04-24 09:43:27
정기구독 업체 '꾸까'와 함께 원데이 카네이션 클래스를 연다. 압구정본점은 다음 달 4일 하늘정원에서 버블매직쇼를 진행하고 4∼5일에는 캐릭터 솜사탕을 증정한다. 더현대서울은 다음 달 4∼5일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미니콘서트를 연다. 롯데마트는 다음 달 5일까지 토이저러스에서 인기 완구 2천500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