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바 구하기 어렵네요"…김밥집 사장님 해결사 된 직원의 정체 2024-06-01 15:32:39
문화가 확산한 결과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키오스크 시장 규모는 2015년 2130억원에서 2023년 3960억원으로 85.9%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키오스크 활용 업계는 교통시설과 영화관 등 다방면이나 소비자가 특히 증가세를 체감하는 분야는 외식업계로 보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외식업계에 설치된...
맘스터치 도쿄 매장 40일만에 10만명 찾았다 2024-05-30 10:23:47
일상에 침투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 외식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가 성공하기 어렵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안착한 '시부야 맘스터치'는 한국 외식 문화의 매력을 일본 소비자에게 알리는 좋은 사례"라며 "이른 시일 내 협업할 수 있는 파트너사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ykim@yna.co.kr...
[고침] 경제(서울 찾은 사우디 e스포츠 회장 "한국 게임업…) 2024-05-29 18:28:48
통하는 관문이자, 교육·관광·공연·외식산업까지 결합한 복합 산업"이라며 사우디가 게임·e스포츠를 미래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행사를 시작으로 EWC를 매년 개최하며 행사의 규모와 완성도를 높이고,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의 일원으로 자리 잡겠다"고 강조했다. 빈 반다르 왕자는...
서울 찾은 사우디 e스포츠 회장 "한국 게임업계와 협력 확대" 2024-05-29 17:01:00
통하는 관문이자, 교육·관광·공연·외식산업까지 결합한 복합 산업"이라며 사우디가 게임·e스포츠를 미래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행사를 시작으로 EWC를 매년 개최하며 행사의 규모와 완성도를 높이고,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의 일원으로 자리 잡겠다"고 강조했다. 빈 반다르 왕자는...
잘파세대, 미술관·챗GPT·웹툰에 지갑 열었다 2024-05-28 18:40:00
미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잘파세대는 문화예술 공간을 찾고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는 데 거부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신한카드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자사 고객의 연령대별 문화시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미술관 이용 고객 가운데 1020세대 비중은 19.2%를 기록했다. 박물관 이용 고객...
1020세대, '마라탕후루·웹툰·AI'에 돈 썼다 2024-05-28 10:46:10
기록했다. 20대가 주말에 외식을 위해 자주 찾는 지역은 2019년만 해도 명동, 충무로, 남산 등이 위치한 중구가 1위로 가장 많은 이용 건수를 보였으나, 2023년에는 홍대, 합정, 상수 상권을 중심으로 20대의 소비가 이뤄지면서 마포구가 1위로 올라섰다. 마포구는 홍대 상권이 연남, 망원 지역으로 확장되고, 아이돌...
요즘 20대 뭐하고 노나…'홍대에서 마라탕후루' 2024-05-28 10:44:37
요즘 20대가 서울에서 외식을 위해 자주 찾아가는 지역은 홍대, 합정, 상수 상권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19년부터 작년까지 20대가 주말에 외식을 위해 자주 찾는 지역을 분석한 결과 2019년은 명동, 충무로, 남산이 위치한 서울 중구가 1위를 차지했으나 작년에는 홍대, 합정, 상수 상권 중심의...
20대 주말에 외식 어디서 하나?…5년전 중구→작년 마포구 1위 2024-05-28 10:26:09
20대 주말에 외식 어디서 하나?…5년전 중구→작년 마포구 1위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소비 트렌드 분석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20대가 주말에 외식을 위해 자주 찾는 지역은 어디일까.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19년부터 작년까지 20대가 주말에 외식을 위해 자주 찾는 지역을 분석한 결과 2019년은 명동,...
[더 라이프이스트-김영헌의 마중물] 오늘, 성공이라는 단어를 떠올려 본다면? 2024-05-27 16:54:40
창출하는 것이고, 둘째는 수평적 조직문화로 조직 구성원들이 동료와 고객을 진정으로 존중하는 문화가 자리잡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휴먼시그마로 동료 소통과 고객 소통을 통해 상호 연대감을 높이면 그렇지 않은 조직에 비해 3.4배 효과가 높다는 존 플레잉의 연구결과를 언급했다. 그는 CEO로서 조직 구성원들이...
고물가에 실질소비 제자리걸음…'金과일'로 밥상 지출 7%↑ 2024-05-23 12:00:02
증가했다. 외식 등 식사비(6.0%), 호텔·콘도 등 숙박비(2.2%)에 대한 지출이 늘었다. 국내·외 여행 등 단체여행비에 대한 지출이 53.8% 늘면서 오락·문화 지출도 9.7% 증가했다. 가정용품·가사서비스(6.1%), 의류·신발(1.3%), 주거·수도·광열(0.7%) 등에 대한 지출도 늘었다. 다만 의류·신발과 주거·수도·광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