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소한 군밤의 계절, 공주로 가야 하는 이유 4 2025-12-26 08:00:01
들러보자. 알밤막걸리를 비롯해 수제밤요거트, 밤흑밀찹쌀떡, 밤두부 등 다양한 밤 가공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밤파이 공주 빵지순례 코스 중 하나인 베이커리 밤마을. 밤파이 하나로 전국구 디저트 맛집으로 떠올랐다. 바삭한 파이 속에 앙금이 듬뿍 들어 있는데, 많이 달지 않아 자꾸 손이 간다. 베이커리 밤마을을...
코코아 쇼크가 바꾼 초콜릿 시장-[원자재 시황] 2025-12-26 07:35:51
예를 들어, 밀카 초콜릿을 보면, 요거트 크림이나 라이스 크리스피로 속을 채운 제품군을 확대하면서 코코아 함량은 낮추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유지하고 있다는 거죠. 그러면서 “앞으로도 전통적인 코코아에 다양한 필링을 더해 원가와 공급 리스크를 관리하는 제품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렇게 초콜릿...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2025-12-25 18:37:11
있는 요거트’로 진화하고 있다. SPC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2025년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사전 예약이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하며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장 내 독보적인 존재감을 강화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코노미(Loconomy)’의 선두 주자로...
슈퍼100, 1초마다 4개씩 팔린 국민 요거트…'700억 마리 유산균' 장 건강 지켜 2025-12-25 18:33:29
요거트’로 진화하고 있다. 슈퍼100은 지난 30여 년간 1초마다 4개 이상 쉬지 않고 판매됐다. 대한민국 1인당 80개씩 먹을 수 있는 양이다. 1992년에는 하루 평균 86만 개가 판매되며 떠먹는 발효유의 대중화를 끌어냈다. 떠먹는 발효유가 출시되기 전 1980년대 발효유 시장은 액상 제품 위주였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크로플, 요거트 아이스크림, 밤티라미수 등 단기간에 급속히 유행했다가 빠르게 시들어버린 품목이 늘어난 것도 이 같은 특성을 보여주는 한 단면이다. 넥스트포티에게 음식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식사 행위가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공유하는 콘텐츠 소비에 가깝다. 다만 30대로 넘어가면서 '유행'에서...
풀무원다논, 프로틴 요거트 '요프로' 선보여 2025-12-15 15:42:08
풀무원다논은 프랑스 다논이 세계 23개국에서 판매하는 프로틴(단백질) 요거트 브랜드 '요프로'(YoPRO·사진)를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설탕무첨가 플레인'과 '블루베리' 2종이다. 요프로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9종, BCAA(분지사슬아미노산) 등을 담았다는...
풀무원다논, 글로벌 프로틴 요거트 '요프로' 선보여 2025-12-15 11:16:30
요거트 '요프로'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발효유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은 프랑스 다논이 세계 23개국에서 판매하는 프로틴(단백질) 요거트 브랜드 '요프로'(YoPRO)를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설탕무첨가 플레인'과 '블루베리' 2종이다....
주류문화기획팀 코콕, 농협 라이스 페스타서 우리술 칵테일 '냉장고를 부탁해' 진행 2025-12-10 15:08:29
산소막걸리 특유의 산미가 블루베리와 요거트와 함께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조합이 소개됐다. 이어지는 시연에서는 지란지교 탁주와 인스턴트 커피를 결합한 방식이 등장했다. 이 칵테일은 SNS 유행이었던 ‘달고나’ 커피폼을 올린 음용 방식이 특징이며, 가니시로는 라이스페스타 쌀가공식품 수상작인 누룽지샌드가 사용되...
신세계, ‘K-에레혼’ 만든다…‘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오픈 2025-12-10 09:45:41
미쉐린 스타 셰프와 협업한 오가닉 우유와 요거트, 비멸균 원유를 활용해 만든 트웰브 버터까지 총 40여 종으로 구성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들을 위한 구매 선택지를 넓혔다. 지상 1층은 패션, 주류, 다이닝 등 현대인의 취향을 큐레이션해주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최원준 상...
청담동 한복판에 '하우스오브신세계'…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2025-12-10 06:00:00
셰프와 협업한 오가닉 우유·요거트 등을 자체브랜드(PB)로 출시한다. 지상 1층은 패션, 주류, 다이닝 등을 큐레이션해주는 공간으로 '맨온더분' '자아' 등 패션 브랜드와 화이트 리쿼 전문 매장 '클리어', 7좌석 한정 다이닝 레스토랑 '모노로그' 등이 입점한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