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빅 멤버십데이' 진행…연말 멤버십 혜택 강화 2025-12-15 10:10:32
헌터스' 캐릭터 키링과 스포티파이 텀블러, 엑스박스 기프트카드 3만 원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배달이나 케이크 사전 예약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요기요 할인 쿠폰 2종도 증정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 4,900원(연간 이용권 월 3,900원) 구독료로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상품이다. 쇼핑이나 예약 결제 시...
"불안해도 쿠팡 못 잃어"…이용자 수 '견조' 2025-12-14 12:25:33
수가 줄어든 요기요(-2.34%), 땡겨요(-4.6%), 먹깨비(-6.4%) 등의 배달앱과 비교하면 선방했다는 평가다. 쿠팡 앱과 함께 쇼핑·콘텐츠·배달 서비스 이용자가 동반 증가하면서 개인정보 유출 이후에도 쿠팡을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소비 패턴이 크게 흔들리지는 않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쇼핑과 배송, 영상 서비스, 배달을...
정보유출에도 쿠팡 이용자 수 '견조'…신뢰회복이 관건 2025-12-14 07:01:00
요기요(-2.34%), 땡겨요(-4.6%), 먹깨비(-6.4%) 등의 배달앱과 비교하면 선방했다는 평가다. 쿠팡 앱과 쿠팡플레이, 쿠팡이츠의 이용자 수가 동반 증가하면서 개인정보 유출 이후에도 일상적인 쿠팡을 이용한 소비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에선 쇼핑·배송·콘텐츠·배달 서비스를 하나의 생태계로 묶어둔 구조가...
온플법 막히자…與 '배달앱 공정화법' 우회 드라이브 2025-12-10 17:57:44
포함된다.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주요 업체 대부분이 법 적용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상 배달앱은 영세·소규모 입점업체에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로 정하는 우대 수수료율을 적용해야 한다. 신용카드사가 영세가맹점에 우대 수수료율을 적용하는 것과 비슷한 구조다. 배달앱은 새로운 명목으로 서비스...
'로켓배송 못 끊어'…정보유출에도 '脫쿠팡'은 없었다 [한경에이셀 리포트] 2025-12-09 11:04:53
기간 요기요(-8.5%) 땡겨요(-7.2%) 배달의민족(-1.4%) 등 다른 경쟁사보다 선방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가 체감하는 로켓배송의 효용과 멤버십 혜택이 보안 우려라는 심리적 장벽을 넘어섰다는 평가다. 시장에서도 이번 사태로 인한 고객 이탈 규모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한다. 앞서 글로벌 투자은행(IB) JP모건은 지난...
요기요, 배달앱 최대 '무한적립' 프로그램 실시 2025-12-08 11:10:35
기자 = 배달앱 요기요가 파격적인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무한적립'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무한적립'은 주문 금액의 일부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국내 플랫폼의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은 적립률이 낮아 소비자들이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느끼기...
쿠팡, 종합몰앱서 월간 활성 이용자 1위…3천400만명대 2025-12-01 12:13:49
577만7천814명, GS SHOP 2.3% 증가한 315만4천247명, 옥션은 -2.7%로 260만1천77명이었다. 배달앱 분야에서는 배달의민족 MAU가 2천183만4천49명(0.6%↑), 쿠팡이츠 1천205만742명(2.0%↓), 배달요기요 447만918명(0.8%↑) 순으로 각각 조사됐다. aayys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무료배달' 통했다…쿠팡이츠 이용자 2년새 3배↑ 2025-11-25 11:19:58
앱(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먹깨비)의 월간 합산 이용자는 2천705만명으로, 작년 동월(2천595만명) 대비 4% 증가했다. 전체 이용자 수는 늘었지만 앱별 성장세에는 차이가 나타났다. 월간 이용자 수 1위는 여전히 배달의민족으로 2천170만명을 기록했으나, 작년 동기(2천207만명)대비 37만명 감소했다. 반면...
'무료배달' 타고 쿠팡이츠 이용자 2년새 세 배로…배민은 감소 2025-11-25 11:00:16
주요 배달 앱(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먹깨비)의 월간 사용자 합산은 2천705만명으로 작년 같은 달(2천595만명) 대비 4% 증가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가장 많은 배달 앱은 배민이다. 하지만 배민은 쿠팡이츠와의 경쟁 속에 월간 이용자가 2천170만명으로 작년 동기(2천207만명)보다 37만명 감소했다....
은행이 음식배달은 왜 하는데…신한은행 ‘땡겨요’ 하는 진짜 이유[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1-07 10:16:07
‘요기요’를 제치고 3위에 올랐습니다. 요기요는 한때 배달의민족과 함께 국내 음식 배달 시장을 양분했던 ‘강자’입니다. 그런 요기요를 2022년 초에 정식으로 시작한 땡겨요가 제낀 건 큰 ‘사건’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음식배달 시장은 코로나 사태 때 폭발적으로 커진 뒤 성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