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소비재 꽂힌 아세안…뷰티·푸드 '수출 잭팟' 2025-12-14 18:28:48
12일 ‘한류박람회’가 열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선웨이피라미드 컨벤션센터는 한국 화장품과 식품, 패션의류 등을 구매하기 위한 바이어로 가득 찼다. 말레이시아 최대 헬스·뷰티 드러그스토어 체인인 가디언과 최대 식품 유통사인 박스월드도 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한국 기업들은 “뜨거운 K소비재 인기를 실감할...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15년…214억잔 팔렸다 2025-12-12 09:40:10
콘셉트를 강화했다. 시장조사업체 마켓 리포트 월드에 따르면, 2024년 318억 달러 규모의 인스턴트 커피 시장은 2033년 466억 달러까지 성장하며 연평균 4.3%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미국·아시아·오세아니아 전역으로 커피 수출을 확대하는 중이다. 특히 미국에서는 현지 파트너사의...
[우분투칼럼] 한국과 핵심광물 미래: 남아공 G20 통한 전략적 파트너십 2025-11-11 07:00:04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농업 및 식량안보 협력: 남아공은 지역 식품 수출의 물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의 농업 기술과 저장 해결책을 결합하는 K-라이스벨트(K-Rice Belt) 이니셔티브는 이 지역에서 확대 적용될 수 있다. 이미 케이프타운에서 아프리카 식품 박람회(Africa Food Show)가 열려 농업 및 식량 분...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새 브랜드·팝업 잇따라…마트는 대규모 할인전 2025-11-08 07:00:05
16일까지 진행하는 '여행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여행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하나투어·모두투어·교원투어 주요 여행사와 서울랜드·경주월드·비발디파크 국내 레저상품, 롯데호텔·부산 파라다이스호텔 숙박업체를 만나볼 수 있다. 해외여행 상품은 즉시할인 최대 18%와 카드사별 할인...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엑스포 성황롯데리아로 유명한 식품 프랜차이즈기업 롯데GRS는 신규 외식 브랜드 출점과 글로벌 사업 확대 등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롯데GRS는 외식 브랜드 ‘두투머스 함박’과 도쿄에 본점이 있는 돈코츠 라멘 전문 브랜드 ‘무쿄쿠’ 매장을 잇달아 출점하면서 시장성을 확인했다. 지난달에는 ‘제59회 IFS...
트레이드월드, 글로벌 전시 프로젝트 수행 완료…총 29억 원 규모 성과 이뤄내 2025-09-12 10:18:51
및 지자체와 협력해 사업을 완료했다. 이외에도 트레이드월드는 올해 하반기 KOTRA, aT 등 정부기관과 협력해 태국 방콕 건강기능식품전시회(Vitafoods Asia), 미국 라스베가스 소비재 전시회(ASD Market Week), 도쿄 기프트쇼(Tokyo International Gift show), 방콕/홍콩 메가쇼(Mega Show), 두바이 정보통신산업 박람회...
K푸드·K뷰티에 꽂힌 바이어들…240개 부스서 "계약하자" 러브콜 2025-04-29 18:30:47
월드옥타 박람회를 통틀어도 단일 기준 최대 규모 계약이다. 월드옥타는 매년 4월과 10월 두 차례 열리는 KBE를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세계에 알리는 ‘한국상품박람회’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박종범 월드옥타 회장은 “한인 기업인이 우리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수출 활로를 여는 글로벌 마케터가 되겠다”고...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기업 110곳·구직자 5천명 '연결' 2025-04-23 06:00:05
일자리 박람회는 유망 중견기업 110곳과 구직자 5천여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월드클래스 300 기업, 지역 유망 기업, 고용 우수 기업 등 중견기업과 고졸자, 대학생, 석박사 등 다양한 경력의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채용 상담, 심층 면접 등을 통해 취업·채용에 나선다. 업종별로는 반도체·디스플레이...
BTS 진과 손잡고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 2025-03-27 16:01:58
진행하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 1월 미국 최대 식품 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에서 ‘Jin’을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진라면 패키지로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엔 진라면 캠페인 영상 공개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8월 영문 표기를 ‘OTOKI’로 변경한 것에 연이은 행보로, 해외...
유럽심장 정복한 K중기…2500억 사상 최대 수출계약 2024-11-01 18:03:14
경제단체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오스트리아 빈 오스트리아센터에서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 중소기업과 전 세계 바이어를 연결해주는 한국상품 박람회를 통해 한인 경제인 대회의 새 지평을 열었다. 기존 한인 경제인 대회가 회원 간 네트워크 구축에만 주력했다면 이번에는 K중소기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