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충북의 건강한 맛과 멋, 에어로케이 기내에서 만난다 2025-12-05 13:37:39
관광두레를 통해 우리 지역의 음식을 기내에서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많은 여행객이 충북의 맛과 정성을 느껴봤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관계자는 "지역 주민이 만드는 우수한 상품을 더욱 폭넓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판로 개척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소윤 한경매거진...
교원투어 여행이지, 동계 시즌 일본 프리미엄 상품 강화 2025-12-04 15:33:57
나고야의 대표 음식인 장어덮밥 히츠마부시, 정갈하고 건강한 일본 정식, 호텔 석식 뷔페 등 다채로운 미식 경험도 함께 제공한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 '특별기획 도쿄 4일'도 선보인다. 4인 출발과 전용 차량을 통한 이동으로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첫째 날에는...
갤럭시만 쓴 지창욱에 "영리하다"…작정하고 만든 '삼성 예능' 2025-12-04 10:38:18
모드'를 사용해 음식 색깔을 먹음직스럽게 담기도 했다. 지창욱은 또 생성형 편집 기술로 한 프레임에 들어온 다른 관광객 모습을 직접 지웠다. 갤럭시 링은 지창욱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활동을 추천했다.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지창욱이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선명하고 몰입감 있는 오디오를 지원했다....
"중국인들 안 온다더니"…한국인 '1순위'로 찾는 연말 여행지 2025-12-04 09:29:17
상품의 핵심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나고야의 대표 음식인 장어덮밥 ‘히츠마부시’, 정갈하고 건강한 일본 정식, 호텔 석식 뷔페 등 다채로운 미식도 제공한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 '특별기획 도쿄 4일'도 선보인다. 4인 출발과 전용 차량을 통한 이동으로 프라이빗한 여행에 제격이...
"중국인들, 스벅에서 소주에 치킨" 떠들썩…결국 불만 터졌다 2025-12-02 06:58:39
긴장이 고조되면서 중국 정부가 일본 관광 자제령을 내린 이후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으로 몰려들면 관광객들의 민폐행동이 급증하지 않을까 우려하는 분위기다. 이와 관련해 스타벅스 측은 "매장 파트너가 해당 고객 발견 즉시 취식 금지를 안내했으며 고객도 안내에 따로 바로 내용물을 치웠다"면서 "대다수 고객이 외부...
"기본 10만원 이상 썼죠" 난리…2030 몰려간 행사 뭐길래 [현장+] 2025-12-01 20:59:32
캐릭터를 추모해 음식이나 굿즈 등을 올려 기도하는 공간을 자발적으로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를 팬들과 함께 기획한 민경허 씨(30)는 "이렇게 판이 커질 줄은 몰랐다"며 "몇몇 팬들과 소소하게 기획한 것이었는데 지나가는 팬들마다 관심 있게 보고 작은 과자라도 놓고 가더라"고 말했다. 스토리에 몰입도가 높은 만큼...
K-FOOD 산업의 구심점, '민관산학 K-FOOD 협의회' 출범식 오는 2일 개최 2025-12-01 11:30:21
노하우와 학계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K-FOOD를 문화·관광·외교와 연계된 국가 전략 자산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출범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이언주 위원의 개회사와 함선옥 추진위원장의 K-FOOD 협의회 출범 및 비전 선포, 국회의원들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각 K-FOOD 산업 업계를 대표하여 김치, 떡과 같은 전통...
[시사이슈 찬반토론] 음식점에 반려동물 동반 허용해야 할까 2025-12-01 10:00:17
유럽에서는 반려동물 동반 레스토랑이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은 사례도 있다. 국내에서도 ‘펫프렌들리’ 문화가 정착하면 관련 산업과 지역경제에도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제는 반려동물 동반 금지보다 관리의 시대로 나가야 한다. [반대] 음식점은 공공위생의 최전선…털·소음·알레르기 누가 책임지나식...
"고궁 대신 한의원 간다"…'찐 한국인 체험' 新여행 트렌드 됐다 [인터뷰] 2025-11-29 21:08:48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식 트렌드는 K-콘텐츠의 영향력이 컸다. 임 리더는 "맛집을 방문해도 K-드라마에서 나온 맛집 혹은 아이돌, 셀럽이 방문한 식당이 인기"라며 "치킨은 물론 간장게장 맛집도 현지에서는 입소문이 빠르게 퍼진다"고 설명했다.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자사 플랫폼 이용 외국인 관광객의 삼계탕과...
일본 도쿠시마현, 항공권 경품 걸고 '콘텐츠 페스타' 진행 2025-11-27 14:27:18
여행 상품을 기획하면 투표를 통해 실제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는 방식이다. 1차로 20명의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채널에 도쿠시마 방문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이에 대한 반응을 설문 등으로 수집해 더욱 구체적인 테마의 여행 콘텐츠를 개발해나가는 방식이다. 도쿠시마현은 설문 참가자 등 총 100명을 추첨해 도쿠시마 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