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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대신 사러 왔어요" 2030 개미들 '오픈런'…뜻밖의 완판 [트렌드+] 2025-12-25 19:35:26
업계에 따르면 오픈AI는 지난 12일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굿즈 판매 사이트를 열었다. 오픈AI 로고가 박힌 티셔츠나 모자, 후드티, 맨투맨, 배지, 가방 등이 판매됐다. 현재는 모두 품절된 상태다. 국내에서도 오픈AI 굿즈에 대한 수요가 확인됐다. 네이버 검색창에 오픈AI 굿즈만 입력해도 '구매 방법'이 연관...
"당당하게 버티고 일어서라"…'K아웃도어' 산증인의 한마디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12-23 06:36:11
▶ 1973년 동대문에서 1평짜리 의류점 ‘동진사’를 창업한 이야기는 지금 읽어도 드라마틱합니다. 무일푼에 가까운 상태에서 가게를 인수했지만, 정작 팔 물건조차 없었다고요. 시장·소비자·상품이 모두 없는 ‘3무(無)’ 상태에서 첫 사업을 시작했다고 쓰셨는데, 그 시절을 돌아보면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사실 그...
"자사몰 열었더니 월 매출 1억"…스몰브랜드의 성공 방정식 2025-12-22 15:20:15
확보가 강점" 주방용품 브랜드 스테니는 업계에서 크게 주목받지 않던 '연마제 성분' 문제를 정면으로 다뤘다. 자사몰에서 제품의 세척 과정과 안전성 검증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고객 신뢰를 쌓았고, 상세페이지의 이미지, 문장, 텍스트, 배치까지 모든 부분을 조정하며 고객 반응을 확인했다. 그 결과...
밀라노 쇼룸에서 두바이 뷰티월드까지…'단하'가 그리는 K-라이프스타일 지도 2025-12-22 09:00:09
성공적인 확장을 이뤄내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입는 것을 넘어 바르는 것으로…'단하 유니버스'의 확장 2018년 론칭한 단하는 전통 소재와 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션으로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해왔다. 하지만 이들은 '옷'이라는 카테고리에 머물지 않았다. 전통의 가치가 일상에...
"남친이 골라준 출근룩 코디"…'탈의실 60초' 영상의 비밀 [트렌드노트] 2025-12-22 06:30:01
수 있도록 했다. 신상 의류는 물론 가방, 신발, 잡화까지 입어볼 수 있게 하면서 매장 내 탈의실을 촬영 공간으로 완전히 개방한 것이다. 스타일메이트는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 쇼츠를 기반으로 월 2회 이상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매달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받는다. 콘텐츠 생산이 어렵지 않아 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패딩 충전재 '거짓표시' 되풀이…집단분쟁조정·소송으로 번지나 2025-12-21 07:31:01
앞서 2024∼2025년 겨울철에도 일부 의류 브랜드들이 패딩 제품 충전재 혼용률을 허위로 표기해 논란이 일었다. 당시 구매한 구스 다운 속에서 거위털이 아닌 솜이 들어있어 소비자 상담을 진행한 사례도 나왔다. 정지연 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해마다 되풀이되는 패션업계 충전재 오기재 문제와 관련해 "소비자를 기만한...
오타쿠 취향인 줄 알았는데…'인기 폭발' 대반전 일어났다 [트렌드+] 2025-12-20 15:11:56
19일 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의 간판 서브컬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IP를 활용한 ‘도로롱의 메리크리스마스’ 이모티콘이 출시 하루 만에 종합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10대·20대·30대·40대 인기 순위도 1위를 차지했다. 50대 이상 부문에서도 3위까지 올랐다. 기존 출시 상품인 ‘승리의 여신: 니케...
AI로 회사는 돈 긁어모으는데…'왜 내 월급은 제자리?'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19 07:00:05
IT업계 임원 1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17%가 AI를 전사적으로 대규모 구현하고 있다고 답했다. 79%가 이미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를 도입해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기업들의 자본 지출(CapEx)이 고용이 아닌 서버, 전력 설비 등에 집중하고 있다는 뜻이다. 로봇도 마찬가지다....
기아, 소상공인 일상 담은 'PV5 다큐멘터리' 공개 2025-12-17 17:52:15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7일 공개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다양한 업계 소상공인들의 실제 업무 현장을 취재해 그들이 직면한 고충을 살펴보고, PV5가 제공할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솔루션 중심의 특별 콘텐츠다. 첫 번째 에피소드 'Look & Play' 편은 PV5 패신저와 카고 모델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
'내년에 또 수백만원 올린대'…연말에 난리난 이유 2025-12-17 17:38:22
새해부터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선다. 17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는 다음달 한국 시장에서 의류, 가방, 주얼리 등 주요 제품 가격을 올린다. 에르메스도 내년 1월 인상 계획을 안내하기 시작했다. 일본 프리미엄 시계 브랜드 그랜드세이코는 다음달 1일부터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 가격을 최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