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근마켓서 가장 많이 오간 선물은…아메리카노·바나나우유 2021-01-17 08:00:05
마음을 표현할 때 정씨처럼 '아메리카노 커피'를 가장 많이 선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마켓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선물하기 기능의 2개월간 수치를 분석한 결과다. 당근마켓 측은 구체적인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다. 커피 브랜드는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빽다방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이용자들이 두 번째로...
[금주신상] 설 제수도 배달로…동원홈푸드 '프리미엄 차례상' 2021-01-16 08:00:06
이디야커피는 설 선물 세트 5종을 선보였다. '이디야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 세트', '이디야 에브리웨어 커피백 선물 세트', '이디야 에브리데이 티 선물 세트', '이디야 에브리원 커피믹스 선물 세트', '이디야 스낵과 함께 놀자 선물 세트'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니트로 커피 다음은 맥주다…'크리미 맥주' 국산도 등장? 2021-01-15 13:48:50
2014년 9월 '콜드브루 니트로'를 선보인 커피앳웍스는 질소 충전 방법으로 생맥주의 디스펜서를 차용해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2017년에는 이디야커피가 '이디야 리얼 니트로'를 전국의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랩은 니트로 커피 제조를 위해 1년여간 자체 연구개발(R&D)을 진행했다....
"단속 걸리면…" 카페점주들의 '이유있는' 편법 공유 2021-01-10 18:04:51
커피 전문점들은 지난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후 방문포장과 배달 영업만 가능하다.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커피 등 프랜차이즈형 커피 전문점들은 의자를 모두 한쪽으로 치워놨다. 그러나 A매장 같은 카페들은 ‘틈새 영업’을 하고 있다. 음식점 영업은 가능하다는 당국의 지침을 활용(?)해 ‘음식 메뉴’를...
한겨울 포장만 되는데…아이스 커피 인기 높아진 이유는 2021-01-10 08:00:04
프랜차이즈인 이디야커피에서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12월 이디야커피의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판매량 비율은 49대 51로 나타났다. 1년 전 57대 43에서 역전됐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이 지난해 12월 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아이스 아메리카노 e-쿠폰 판매량을 집계했더니 전년 같은 기간보다 330%...
"이디야, 미래 먹거리 M&A 적극 검토" 2021-01-04 17:22:04
1위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 이디야커피가 올해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한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인수합병(M&A)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사진)은 4일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진행한 사내 시무식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창립 20주년인 2021년을 새로운 20년의 초석을 다지는 원년으로...
20살 된 이디야커피 "M&A 적극 검토…유통사업에 총력" 2021-01-04 16:13:42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이디야커피가 M&A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2년간 투썸플레이스와 할리스커피, 커피빈 등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잇따라 매물로 나온바 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4일 온라인 시무식에서 “내실을 다지고자 잠시 보류했던 유가증권 시장 상장을 위한 기틀을 다시 한 번...
[금주신상] 스타벅스, 건강한 새해 기원 '홀 그레인 오트 라떼' 2021-01-02 08:00:06
이디야커피는 '딸기 라떼', '딸기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 등 딸기 음료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딸기 라떼는 새콤달콤한 국산 딸기와 우유가 어우러진 맛이다.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는 딸기의 달콤함에 패션티의 향긋함과 라임의 상큼함을 더했다. tsl@yna.co.kr (끝)...
엑스포점 오픈 앞둔 신세계百, 대전 지역 특화 카드 내놨다 2020-12-23 10:47:23
5% 청구 할인 ▲영화관 5천원 청구 할인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등 커피전문점 20% 할인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역 고객들의 혜택을 늘리기 위해 맞춤형 지역 카드 출시를 하고 있다. 지난 2016년 12월 대구 신세계 오픈을 앞두고 업계 최초의 지역 카드인 대구 라이프 삼성카드를 조기 출시해 20만 회원...
"쌍화차 마시는 20대"…이디야커피, 전통차 반응 뜨겁네 2020-12-17 10:45:48
이디야커피는 전통차 3종(쌍화차, 대추차, 생강차)이 2030세대의 취향을 사로잡으며 출시 한 달 만에 판매수량 30만잔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건강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고, 옛 것을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로 젊은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단 분석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