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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개통할 때 '안면인증' 괜찮을까?…정부 답변 보니 2025-12-24 21:00:03
않는다는 설명이다. 정부와 이통사는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철저히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필요한 경우 정보보호 전문기관과 협의해 안면인증 시스템 보안체계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외국인에게는 안면인증 절차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도 문제로 지목됐다. 외국인 대포폰 범죄가 적지 않아서다. 정부는 그간...
휴대전화 개통 안면인증 논란 확산…정부 진화 나서(종합) 2025-12-24 16:03:34
열고 "이통사는 안면인증 과정에서 신분증의 얼굴 사진, 신분증 소지자의 얼굴 영상정보를 수집해 실시간으로 대조하고, 동일한 사람인지 여부를 확인한 후 안면인증 결괏값(Y·N)만 저장·관리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얼굴 사진 등 개인정보는 본인 여부 확인 즉시 삭제되며, 별도로 보관하거나 저장하지 않아 유출...
휴대전화 개통 안면인증 논란 확산…정부 진화 나서 2025-12-24 15:00:01
열고 "이통사는 안면인증 과정에서 신분증의 얼굴 사진, 신분증 소지자의 얼굴 영상정보를 수집해 실시간으로 대조하고, 동일한 사람인지 여부를 확인한 후 안면인증 결괏값(Y·N)만 저장·관리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얼굴 사진 등 개인정보는 본인 여부 확인 즉시 삭제되며, 별도로 보관하거나 저장하지 않아 유출...
오늘부터 휴대전화 개통에 안면 인증 의무화 2025-12-23 05:01:01
없는 만큼 국민 우려 지점에 대한 기술적 보완이 지속 요구된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대포폰 근절을 목표로 이용자에게 대포폰의 불법성과 범죄 연루 위험성을 고지할 것을 통신사 의무로 부여하고 이통사가 대리점·판매점의 부정 개통에 일차적인 관리 감독 책임을 지도록 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 csm@yna.co.kr...
내년부턴 휴대폰 개통 시 ‘안면인증’ 해야 2025-12-19 17:04:03
불편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모든 이통사가 안면인증을 조기 도입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다” 라며 “이용자 입장에서도 개통 절차가 늘어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지만 범죄 악용 가능성을 적극 차단하는 공익적 목적임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정부는 통신서비스 관련 범죄를 뿌리 뽑을...
내년 3월부터 휴대폰 개통 땐 '얼굴인증' 해야 한다 2025-12-19 15:27:32
최우혁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대포폰 근절이 피싱, 스미싱 등 디지털 민생범죄 예방의 첫걸음인 만큼 안면인증 도입 초기에 일부 어려움이 있더라도 모든 이통사가 안면인증을 조기 도입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다"며 "이용자 입장에서도 개통 절차가 늘어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지만 범죄 악용 가능성을...
"나도 모르게 개통?"…대포폰 차단 위해 '안면 인증' 도입 2025-12-19 13:02:18
관리 의무를 한 번이라도 소홀히 한 이통사는 영업정지나 등록 취소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등으로 강력히 제재한다. 최우혁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대포폰 근절이 디지털 민생 범죄 예방의 첫걸음"이라며 "안면인증 도입 초기에 일부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모든...
휴대폰 개통시 '안면 인증' 도입…명의도용 막는다 2025-12-19 12:17:07
고지할 것을 통신사 의무로 부여하고 이통사가 대리점·판매점의 부정 개통에 일차적인 관리 감독 책임을 지도록 법 개정을 추진 중이다. 부정 개통을 묵인하거나 관리 의무를 한 번이라도 소홀히 한 이통사는 영업정지나 등록 취소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등으로 강력히 제재할 방침이다. (사진=연합뉴스)
휴대폰 개통에 안면 인증 도입…정부 "유출 걱정 없다" 2025-12-19 12:00:00
관리 의무를 한 번이라도 소홀히 한 이통사는 영업정지나 등록 취소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등으로 강력히 제재한다. 최우혁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대포폰 근절이 디지털 민생 범죄 예방의 첫걸음"이라며 "안면인증 도입 초기에 일부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모든...
김은혜 "통신 3사, 최대 100만 고객 '비싼 요금제'로 임의 변경" 2025-12-19 11:19:54
등 요건이 맞지 않을 경우 유사 요금제로 전환된다'고 명시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었다고 김 의원은 전했다. 김 의원은 "요금제 변경을 계약서에 제대로 명시하지 않은 것은 결국 이통사 임의로 고객 피해를 초래한 것"이라며 "향후 불리한 계약이 이뤄지지 않도록 하는 것은 물론, 피해 고객들에 대한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