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증권 "코스메카코리아, 내년에 상장 이후 최대 실적 전망" 2025-12-05 08:32:25
법인의 인디 고객사 기반 수주와 북미에서 고성장 중인 2개 인디 브랜드 합산 매출 비중이 최근 2년간 10%를 훌쩍 상회해, 회사의 주고객사로 안착했다"며 "해당 브랜드의 클렌징 오일, 쿠션은 코스메카코리아의 주요 생산 품목"이라고 짚었다. 또한 "틱톡, 유튜브 등 바이럴(입소문)이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지는 화장품...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대형 사업자부터 인디 브랜드까지 균형 있게 공존하며, 색조부터 스킨케어 제품까지 폭넓은 브랜드 스펙트럼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세계적 수준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사업자 풀이 더해져 고품질 제품을 빠르게 기획·제조·생산·확장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되어 있다....
"한국 여행 가면 꼭 들러라"…필수 코스로 뜨더니 '1조 잭팟' 2025-12-03 09:25:41
외국인의 58%는 6개 이상의 브랜드를 구매했고, 10개 이상의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도 전체의 33%에 달했다. 올리브영은 2023년 11월 글로벌 특화 매장인 '올리브영 명동 타운'을 리뉴얼 오픈했고 이후 외국인 구매 비중이 절반이 넘는 상권은 '글로벌 관광 상권'으로 전략적으로 분류, 관리하는 등 글로벌...
지그재그, 인디 화장품 브랜드 키운다…10개사 지원 2025-12-03 09:25:11
지그재그, 인디 화장품 브랜드 키운다…10개사 지원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플랫폼 지그재그는 내년부터 인디 화장품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 발굴부터 육성, 확장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상생형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케어...
방한 외국인 전국서 '올리브영 투어'…올해 구매액 1조원 돌파 2025-12-03 08:48:14
외국인의 58%는 6개 이상의 브랜드를 구매했고, 10개 이상의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도 전체의 33%에 달했다. 올리브영은 2023년 11월 글로벌 특화 매장인 '올리브영 명동 타운'을 리뉴얼 오픈했고 이후 외국인 구매 비중이 절반이 넘는 상권은 '글로벌 관광 상권'으로 전략적으로 분류, 관리하는 등 글로벌...
김종현 "AI 시대에도 가치 전달하는 광고업 본질은 안 변할 것" 2025-12-02 18:12:15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브랜드 위상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그는 1991년 제일기획에 입사해 2000년 인터넷비즈니스팀장을 맡아 다양한 디지털 광고 사업을 진행했다. 당시 ‘닷컴버블’을 타고 여러 광고회사가 경쟁적으로 인터넷 관련 사업을 확장했으나 거품이 꺼지면서...
‘진짜 IB’ NH투자증권이 내건 IMA 승부수 [케이스 스터디] 2025-12-02 08:07:23
본다. 마치 K-화장품 산업에서 한국콜마·코스맥스 같은 ODM이 인디 브랜드를 키워내 산업 외연을 넓혀온 것처럼 중소·중견기업이 ‘충분히 큰 상태’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자본을 공급하는 ‘진짜 IB’의 역할이다. 에이피알, 구다이글로벌 등 한때 인디 브랜드에 불과했던 기업...
결국 '희망퇴직'까지 간다…'8000억' 넘게 들였는데 '눈물' [분석+] 2025-12-01 19:00:03
인디 브랜드들이 비집고 들어가는 분위기다. 중소형 K뷰티 기업들은 빠른 트렌드 대응과 과감한 의사 결정으로 북미 중심 글로벌 뷰티시장을 집어삼키며 성장하고 있다. 닐슨 IQ에 따르면 2025년 미국 K뷰티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20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같은 기간 한국의 화장품 수출액은 사상 최대치인...
"겨울 옷 안 팔려요" 울상이더니…벌써 '명품 패딩' 불티났다 2025-11-30 18:15:39
‘MLB’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는 F&F와 ‘휠라’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미스토홀딩스의 영업이익도 각각 18.2%, 41.2% 증가했다. ◇“신흥 브랜드 해외 성장 주목”패션 전문 플랫폼과 인디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 속도가 빨라지면서 K패션이 K뷰티와 같은 수출 성장 스토리를 재현할 것이라는 기대도 커지고 있다. 기업...
쿠팡, K뷰티 수출 플랫폼 키운다…유통사 '뷰티 전선' 확대 2025-11-27 17:57:57
쿠팡이 중소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K뷰티 수출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국내 유통사 간 ‘뷰티 플랫폼’ 경쟁이 가속화하고 있다. K뷰티는 성장성과 이익률이 높은 품목인 데다 글로벌 확장성이 커 유통사들에도 매력적인 사업으로 떠올랐다는 분석이 나온다. ◇美·英에 K뷰티 제품 판매 27일 쿠팡은 자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