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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회사 공간 개방해 예술인 공연…저소득 가정 위해 공부방 지원 2022-06-21 15:06:23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1년 5월 1호를 시작으로 2013년 6월 100호를 열었다. 2016년 11월 200호점을 완공한 데 이어 2019년 11월 290호점까지 개점하는 등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GS건설은 협력회사 의존도가 높은 건설산업의 특성과 전략적인 육성의 필요성을 고려해 협력회사 선정 및 입찰, 공정관리 등...
조현훈 성추행 사과, "큰 실수 알게 됐다" [전문] 2018-04-30 19:18:05
"2013년 인디포럼의 폐막 뒤풀이 자리에서 술에 취해 기억을 잃었고, 그 자리에서 제가 피해자분께 큰 실수를 했다는 것을 다른 지인에게서 듣고 알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다음 날 연락드리고 사과의 마음을 전달하려 했고, 이후 올해 다시 사과를 드리려 했지만, 그것 역시 피해자분께 부담과 고통이 됐다는 사실을...
'꿈의 제인' 조현훈 감독, 성추행 파문에 사죄 2018-04-29 10:10:27
불거지자 사과했다. 앞서 한 영화주간지는 조 감독이 2013년 인디포럼 폐막 뒤풀이 술자리에서 술에 취해 여성 A 씨를 성추행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조 감독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저로 인해 힘겨운 시간을 보내셨을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는 "2013년 인디포럼의 폐막 뒤풀이 자리에서...
`인디애니페스트 2016`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학생 작품 다수 선정 2016-09-27 09:20:34
2013년과 2014년 두 차례 수상한 경력을 가진 감독의 작품이다. 또한 올 해 처음 신설된 아시아로에는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된 감독인 야마무라 코지 감독의 신작 `Sai`t "parade`가 한국 프리미어로 상영된다. 한편 본 행사에서는 `아시아 독립애니메이션 포럼`을 통해 한국, 일본, 대만, 러시아의 애니메이션관계자들이...
[BIZ Insight] 마인크래프트 만든 마르쿠스 페르손 2016-04-21 20:05:36
때문이었다. 페르손은 2013년 뉴요커와의 인터뷰에서 “아무것도 모른 채 코드를 그대로 입력해 게임을 만들었지만 그때의 짜릿함은 평생 잊혀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그는 수업을 다 빠지고도 마지막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a학점을 받았다. 빨리 게임 개발자가 되고 싶어...
네이버문화재단, 2015 메세나대상 문화공헌상 수상 2015-11-24 10:13:00
함께 소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2013년 6월 오픈하여 네이버캐스트 통해 회화, 영상, 사진, 설치미술 등 지금까지 57명의 시각예술 작가와 1,290점의 작품을 소개했다.온라인 이용자와 작가들이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공감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매년 헬로!아티스트 전시 지원까지 하고 있다. 올해 전시는...
[Start-Up] 피부관리 웨어러블기기 '웨이', 얼굴에 갖다대면 피부상태 진단…화장품까지 추천 2015-11-23 18:30:53
창업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사업 전환점을 맞은 것은 2013년.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해 실리콘밸리에 갔다. 현지에서 웨어러블 건강기기업체인 ‘핏빗(fitbit)’의 성장성에 주목해 핏빗처럼 건강관리를 체계적으로 도울 수 있는 전자기기를 개발하기로 했다. 핏빗은 팔목에 착용하면...
문체부, "게임산업에 2300억원 예산, 재도약하자!" 2014-12-18 15:44:00
10배 이상 높은 수치를 보인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기다. 2013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9조 7198억원으로 -0.3% 하락해 2008년 이후 최초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2014년에는 –1.8%를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 시장의 정체를 글로벌에서 기다려줄리 없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은 점점 격화되는...
[인디게임] "한국의 마인크래프트 찾아라" 오픈플레이데이 열린다 2014-11-07 09:12:00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주관으로 진행된다. '디지털콘텐츠산업포럼'의 행사로 개최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개발 독립만세! 한국 인디개발자 다 모여라! 인디 개발자 서밋 2013 '개발자들이여, 살아남자' [새 연재] '인디...
[인디게임19] 취미로 만들어도 불법! 무서운 게임심의 2014-07-22 05:18:58
대상은 2013년 11월 20일 개정된 법규에 의하여 대통령령으로 지정 및 변경이 가능하다. 한국의 게임 심의는 태초부터 게임 산업에 대한 규제를 넘어섰다. 심의 제도 자체가 '취미로 게임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게임 제작 문화 자체를 사실상 금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 산업은 수출 효자 산업 같은 이야기 이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