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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운전하는 줄"…안양 누비는 KT 자율주행버스 2024-05-27 18:17:00
KT는 자연스러운 자율주행의 비결로 고도화된 플랫폼을 꼽았다. KT는 지난해 안양시의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을 구축하며 ‘로드마스터’ ‘모빌리티 메이커스’ 등의 자율주행 플랫폼을 공급했다. 로드마스터는 인공지능(AI) 교통 상황 예측 시스템, 모빌리티 메이커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자율주행 플랫폼이다. 최강림...
"트랙터·청소차까지…자율주행 기술 빅뱅" 2024-05-27 18:09:35
시대를 열었듯 자율주행차를 중심으로 한 모빌리티 빅뱅 시대가 곧 도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센서, 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각종 최신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며 “안전과 편의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기술과 서비스 완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
"전국 주유소가 'UAM 정류장' 변신…차원이 다른 교통혁명 온다" 2024-05-27 18:08:33
자율주행은 굉장히 많은 물체가 다니고 복잡한 변수가 상당하지만 자율비행은 상대적으로 간단하다”면서도 “안전 우려로 상용화 초기 이용자들이 심리적 거부감을 보일 수 있어 다양한 실증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율주행차와 UAM을 연계한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도 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구글 다니며 한식당 차린 괴짜에 LG도 반했다…800억 베팅 2024-05-27 18:07:08
기술로 산업계가 서비스 로봇을 주목하고 있다.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베어로보틱스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꼽힌다. LG전자가 지난 3월 베어로보틱스에 6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존 하 베어로보틱스 대표는 27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서비스 로봇을 고도화하기 위해선 군집 운용 기술과 이를 뒷받침하는...
에브리봇, AI 모빌리티社 하이코어 인수 2024-05-27 18:00:55
하이코어는 2012년 설립돼 합성모터제어기술, 전기전자 구동체 설계 제조, AI 자율주행 등 세 가지 분야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충돌 방지 초음파센서가 내장된 자율주행 전동휠체어를 제작하고 있다. 또 현대자동차그룹과 협력해 자율주행 전동휠체어, 물류 로봇 카트, 개인 모빌리티 등을 만들었다....
대동그룹, AI 로봇 전담법인 신설 2024-05-27 18:00:37
AI 기술을 접목한 자율주행 농기계와 로봇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대동에이아이랩은 로봇에 적용되는 AI 범용 로봇 소프트웨어(SW)를 연구개발(R&D)하는 전문 기업이다. 트랙터, 잔디깎이, 다목적 운반차 등 대동그룹이 생산하는 모든 제품 라인에 AI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계획을 본격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통신사가 이런 것도 해?…도로서 'KT 자율주행버스' 타보니 [현장+] 2024-05-27 17:22:41
메이커스(Mobility Makers)가 합쳐진 표준화된 데이터를 말한다. 자율주행 제어 역량은 디지털 도로 인프라 기반 AI 가공 정보를 차량 자체 판단과 더해 자율주행 제어 알고리즘을 고도화하는 기술로 5G 네트워크와 자율주행 IVI(In-Vehicle infotainment)가 주로 사용된다. 최 상무는 “KT는 오랫동안 AI 등 보유 기술을...
야간 버스도 자율주행…미래 모빌리티 큰그림 2024-05-27 16:14:38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전하는 수준인 레벨 3 자율주행은 야간에 보다 고도화된 기술이 요구된다. 주야로는 향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돼 정규 노선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안양시는 주야로의 장기적인 운영을 위해 안양시의 민간 운수사에 위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는 오랜 기간 쌓아온 자율주행 제어, 디지털 도로,...
대동, 인공지능 로봇 전문 회사 ‘대동에이아이랩’ 설립 2024-05-27 16:13:27
및 모빌리티의 자율주행 통합 제어 시스템, 농용과 산업 로봇 자율 제어 시스템 등 AI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다. 이어 대동에이아이랩은 하반기 출시되는 농용 로봇에 자체 개발한 AI 시스템을 적용하고 내년부터 AI 시스템 기반의 지능화·자동화·무인화 기능을 탑재한 산업 로봇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동에이아이랩은...
KT "자율주행 레벨 4까지 성장에 기여…사고 0 목표" 2024-05-27 15:00:14
방향이 가고 있는 만큼 통신사가 할 역할이 많아지고 자율협력 주행 레벨을 4까지 올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율주행 레벨3은 운전자 개입을 최소화하고 비상시에만 개입하는 단계, 레벨4는 거의 완전한 자율주행을 의미한다. 레벨4 진입 시기는 기술적 관점에서 2027년, 상용화 관점에서 2030년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