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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매도 재개 언급에 뿔 난 동학개미 2024-05-20 17:34:09
들어 매도로 돌아섰는데요. 11시께 전해진 이란 대통령의 헬기 사고 소식이 변수였죠. 시끄러운 쪽은 댓글창이었습니다. '시스템을 만들고 공매도를 풀어야하는 거 아니냐', '대통령도 전산화 전까지 공매도 허용 안한다 했는데, 정부가 한 입으로 두말을 한다', '총선용이였던 게 너무 티 난다'...
광주은행, 12일 오전 2시부터 12시간 금융서비스 중단 2024-05-09 14:19:05
신 전산시스템으로 교체함에 따라 오는 12일 오전 2시부터 오후 2시까지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서비스를 일시중단 한다고 9일 밝혔다. 서비스 일시 중단 기간 동안 자동화기기(CD/ATM)를 이용한 입출금 및 이체거래, 인터넷뱅킹/폰뱅킹/스마트뱅킹 등 전자금융 거래, 체크카드/현금IC카드/직불카드를 이용한 결제 거래 등...
이쯤 되면 '오류의 일상화'…"전산망 대책 제대로 세운 것 맞나" 2024-05-07 18:58:50
"전산망 사태 이후 발표한 종합대책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는 방증"이라며 "다시 근본적인 대책이 마련되기 전까지 적어도 1년 이상은 각종 오류가 꾸준히 잇따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한울 IT산업노조 사무국장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땜질 처방으로 그때그때 대응을 했으니, 계속 사고가 발생하는 것...
KT, 통신 공사 현장에 생성형 AI 도입…"위험성 평가" 2024-04-30 14:42:26
분야 공사 현장의 안전 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이 플랫폼은 KT와 KT 협력사의 공사가 안전에 대한 법적 의무 사항을 모두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위험성 평가를 통해 자기규율적 예방 체계가 구축되도록 지원한다. 현장의 작업자가 올 인 세이프티 모바일 앱으로 표준화된 작업계획서를 전...
통신공사 현장 안전관리는 AI로…KT, 산업안전 플랫폼 구축 2024-04-30 09:47:52
공사 현장에서 나타나는 안전 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KT는 30일 생성형 AI 기반의 산업안전 관리 플랫폼 '올 인 세이프티'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올 인 세이프티는 KT와 협력사의 공사가 안전 관련 법적 의무사항을 모두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위험성 평가를 통해 자기규율적 예방체계를...
KT, 생성형 AI 활용해 통신 공사 현장 안전 관리 2024-04-30 09:07:47
격차를 해소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설루션이다. 이 플랫폼은 KT와 KT 협력사의 공사가 안전에 대한 법적 의무 사항을 모두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위험성 평가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현장의 작업자가 올 인 세이프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표준화된 작업계획서를 전산에 등록하면, 일차적으로 AI가 위험성을...
중고차대출사기 차단…금융당국 카드·캐피탈사 가이드라인 시행 2024-04-25 06:00:00
제2의 롯데카드 100억원대 배임·횡령 사고 방지를 위해 제휴업체 선정, 관리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제정, 시행한다. 금융감독원은 여신금융협회, 여신전문금융업권과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한 내부통제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이런 내용을 포함한 여전업권 내부통제 관련 모범규준 4종의 제·개정을 끝내고 시행한다고 2...
금융위, 'AI 기술과 상충' 금융부분 망분리 규제 합리화 추진 2024-04-12 15:00:38
회의'를 열었다. 망분리 규제는 내부 전산 자원을 외부 침입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내부망과 외부망을 분리하는 네트워크 보안기법의 일종이다. 2013년 대규모 금융전산 사고를 계기로 금융부문 망분리 규제를 도입하면서 2014년 말에는 전산시스템의 물리적 망분리를 채택했다. 하지만 금융권에서는 망분리 규제가...
금감원 "IPO 오류·뱅킹시스템 중단 등 전산사고 엄중조치" 2024-03-11 14:00:04
전산사고 엄중조치" 디지털부문 금융감독 업무설명회…가상자산 감독·검사체계 구축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금융감독원이 기업공개(IPO) 절차상 오류나 뱅킹 시스템 중단 같은 소비자 피해가 큰 전산사고에 대해 IT검사를 통해 엄중히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11일 금융사, 전자금융업자, 가상자산사업자,...
실시간 방송 중 '주문 먹통'…KB證 "입금하면 영상 내려라" 2024-03-07 11:27:59
이처럼 전산장애로 투자자들이 손실을 보고 감독당국에 민원을 제기하는 숫자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전산 장애·내부 통제 등으로 접수되는 민원은 매년 2,500건이 넘습니다. 하루에만 평균 7건의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셈입니다. 감독 당국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투자자가 피해를 보는 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