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진규의 데이터 너머] '늙어가는 아시아'의 인력 쟁탈전 2024-05-21 18:10:52
독에서 음식(와인·요구르트)을 발효해 먹는 식문화, 외세의 침략을 극복한 역사, 아리랑과 닮은 전통민요 등이 대표적이다. 인구 고령화도 한국과 비슷하다. 유엔의 인구통계에 따르면 조지아는 작년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14.7%를 기록한 ‘고령 사회’ 국가다. 고령화 문제가 한국과 조지아를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서...
식재료가 꽃피운 미식 문명지 페루의 맛, 일본서 만나다 2024-04-11 19:01:20
아니라 스페인과 중국, 일본 등의 다양한 식문화를 하나의 접시에 고루 담은 이 재미있는 결실이 사람들의 관심을 끈 것. 철도 건설과 노동 현장에 투입할 인부를 구하기 위해 중국 이주 노동자들이, 사탕수수 농장에서 일하기 위해 도착한 일본 이주 노동자들이 정착해 만든 ‘니케이(Nikkei) 문화’가 결국 세비체를...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피자, 파스타가 전 세계적인 식문화로 확산된 것처럼 K푸드가 그럴 것”이라며 “한국은 전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세련되고 역동적인 국가”라고 말했다. 세계 1위 커피업체이자 경쟁사인 스타벅스에 대해선 흥미로운 분석을 내놨다. 그는 “파스쿠찌와 지향점이 완전히 다르다”며 “가장 미국적인 브랜드인 폴로...
"육포? 선지? 대체 뭐야"…SNS '먹방'으로 뜬 디저트 정체 [이슈+] 2024-03-16 07:40:01
식문화를 접하기 쉬워진 환경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김헌식 대중문화평론가는 "코로나 기간 후 해외여행을 가볼 기회 많아지며 자연스레 해외 식문화에도 관심이 커졌다"며 "특히 기존과는 달리 좀 더 새롭고 좀 더 다양한 것에 대한 욕구가 많아졌다"고 분석했다. 이어 "SNS 시대가 되면서 챌린지 문화까지 확산하다 보니...
"부산, K푸드 저력 알리는 선봉 도시 될 것" 2024-02-25 17:46:59
다양한 식문화가 자리 잡은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서울과 함께 한국의 미식문화를 국제적으로 알리는 주역이 될 것입니다.” 그웬달 풀레넥 미쉐린가이드 인터내셔널디렉터(사진)는 지난 23일 한국경제신문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부산이 미쉐린가이드 발간 도시로 선정된 것은 그만큼 한국 미식문화(K미식)의 영향력이...
"이거 먹으려고 한국 왔어요"…日 여고생들 '폭발적 반응' [이슈+] 2024-02-23 21:00:01
같아요. 너무 맛있어요!" 한국 식문화 등에 관심이 생겨 처음으로 방한해 한식당을 찾은 일본인 여고생들이 한 말이다. 지난달 24일 외국인의 한국 문화에 대한 반응을 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CLAB에는 이런 내용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일본 여고생들 난생처음 온 한국, 삼겹살과 한우 육회 첫 반응'이라는...
교촌에프엔비, 여의도에 메밀 요리 브랜드 '메밀단편' 출점 2024-02-01 11:12:56
'문베어브루잉’ 공장에서, 은하수 막걸리는 농업 법인 ‘발효공방 1991’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 부문 혁신리더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식 재료와 K-푸드의 위상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하고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만들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사업 '메밀단편' 선보인 교촌치킨…첫 매장은 여의도 2024-02-01 10:20:16
양지와 사태, 닭을 우려낸 육수, 50년 전통 파주 마정기름집 들기름 등을 배합했다. 이와 함께 한우 수육, 닭 불고기, 곤드레 전병 등을 판매하고, 수제맥주와 막걸리 등 주류도 곁들였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 부문 혁신리더는 "메밀단편은 교촌의 새로운 외식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고객에게...
롯데웰푸드, 인도에 빼빼로 해외 첫 생산기지 구축 2024-01-31 10:58:12
현지의 식문화와 기후에 따른 취식 환경 등을 반영한 롯데 빼빼로 현지화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인도에서 초콜릿은 선호도가 높은 음식으로 꼽힌다. 4만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지 조사에서 롯데 빼빼로는 90%의 인도 소비자들로부터 맛과 콘셉트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또, 초코 스틱과자로...
롯데웰푸드, 인도에 빼빼로 첫 해외 생산시설…330억원 투자 2024-01-31 10:22:11
추정된다. 롯데웰푸드는 인도의 식문화와 기후를 반영한 현지 특화 제품도 꾸준히 개발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인도의 채식문화를 반영해 초코파이에 식물성 원료로 만든 마시멜로를 넣은 것이 현지화의 대표 사례다. 롯데웰푸드는 초코파이에 이어 빼빼로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