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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방정식 베꼈다"…K안경 '짝퉁 소송전' 2025-12-23 16:57:39
젠틀몬스터가 후발주자인 블루엘리펀트와 민형사 소송전에 나섰다. 젠틀몬스터가 블루엘리펀트를 상대로 “제품, 매장 인테리어 등 성공 방정식을 그대로 베꼈다”며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하면서다. K아이웨어 흥행을 이끄는 두 브랜드가 ‘짝퉁 소송’을 벌여 관심이 집중된다. 젠틀몬스터 운영사 아이아이컴바인드는...
정일부 대표 "인프라 구축보다 '비용 효율화'…적은 자원으로 수익 낼 기업이 승자" 2025-12-23 15:48:09
대표는 포티투닷, 퓨리오사AI, 에코프로, 젠틀몬스터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했다. IMM 대표와 IMM인베스트먼트의 최고운용책임자(CIO)를 겸직하다가 최근 IMM인베스트먼트 대표로 선임됐다. 정 대표는 “포트폴리오 중 AI 반도체 기업인 퓨리오사AI와 리벨리온에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AI 추론과 효율화...
"디자인 모방"…젠틀몬스터, 블루엘리펀트에 소송(종합) 2025-12-23 14:42:40
스캐닝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21년 8월 출시한 젠틀몬스터의 'JEFF' 모델과 블루엘리펀트의 특정 제품은 유사도가 99.9441%로 나타났다. 이 밖에 99%, 95% 수준의 유사도를 보이는 제품이 다수 확인됐다고 아이아이컴바인드는 설명했다. 아이아이컴바인드는 공간 디자인에서도 유사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
젠틀몬스터 "제품·브랜드 모방 업체에 법적 대응" 2025-12-23 14:00:05
출시한 젠틀몬스터의 'JEFF' 모델과 B사의 특정 제품은 유사도가 99.9441%로 나타났다. 이 밖에 99%, 95% 수준의 유사도를 보이는 제품이 다수 확인됐다고 아이아이컴바인드는 전했다. 아이아이컴바인드는 공간 디자인에서도 유사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1년 오픈한 젠틀몬스터 상하이 매장과 지난해 문을...
대륙 안경, 국내 잠식…젠틀몬스터도 전부 중국산 2025-12-18 17:43:50
질주하고 있는 젠틀몬스터의 모든 제품이 중국에서 생산한 것으로 한국경제TV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중국산 안경이 우리나라 시장을 잠식하면서 국내 제조사는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보도에 조재호 기자입니다. <기자> 토종 선글라스 브랜드로 14개국에 진출한 '젠틀몬스터' 전 세계에서 하루...
'안경닦이' 100개국 수출…"굿즈로 사업 다각화" 2025-12-07 17:00:24
비상장사인 씨엠에이글로벌은 니콘, 자이스, 젠틀몬스터, 와비파커 등 100여 개국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안경닦이는 대구 본사에서 한 달에 약 700만 장을 생산한다. 김 대표는 “수직계열화를 통해 염색을 제외한 생산 공정을 모두 국내 자체 공장에서 소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전체...
"K패션, 이제 자체 경쟁력으로 승부…미스토홀딩스·F&F 유망" 2025-11-30 18:09:42
채우는 사례가 등장했다. 마르디 메크르디와 젠틀몬스터 등은 일본 도쿄 핵심 상권에 정규 매장을 열어 하루 매출 1억원을 넘기기도 했다. 중국에서도 SNS 샤오훙슈 상위권을 한국 패션 관련 게시물이 차지하는 경우가 부쩍 늘었다. 이 연구원은 “K패션 호조가 조만간 기업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며 최선호주로 미스토홀...
한국 '안경닦이' 파리서 인기 폭발…270억 초대박 났다는데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27 06:00:04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자이스, 젠틀몬스터 등이 고객사 비상장사인 씨엠에이글로벌은 니콘과 자이스, 젠틀몬스터, 와비파커 등 전 세계 100여개국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통상 평균 가격보다 3분의 1가량 저렴한 중국산과 달리 고품질을 앞세워 협력사의 선택을 받았다. 주력 제품인 안경 닦이는 대구...
안경 대신 초대형 조형물…미술관 변신한 젠틀몬스터 매장 2025-11-11 17:27:44
‘젠틀몬스터 하우스 노웨어 서울’. 매장에 들어서자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조형물이 위아래로 움직이고 있었다. 매장 곳곳을 초대형 스크린과 사람을 형상화한 설치물로 꾸몄다. 안경을 파는 매장이라기보다 현대미술관에 가까웠다. 이곳은 젠틀몬스터가 내세우는 ‘퓨처 리테일’ 전략을 담은 상징적인 매장이다. 상업...
[한경에세이] 사람이 모여 진짜 도시가 되다 2025-11-04 18:14:58
모이자 기업이 뒤따랐다. SM엔터테인먼트, 무신사, 젠틀몬스터, 크래프톤 등 시대의 흐름을 이끄는 기업들이 잇달아 성수동에 둥지를 틀었다. 그 결과 성수동은 연 방문객 3000만 명을 넘어서는 활력의 도시로 성장했다. 기업은 두 배 가까이 늘었으며 지역의 경제적 가치는 10년 만에 3.5배 상승해 1조5000억원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