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 문화원을 한류 전초기지로"…문체부, K컬처 전략 내놨다 2024-05-23 15:09:04
기업 대상 행사는 ‘코리아 엑스포’라는 브랜드로 일원화하는 식이다. 수교나 올림픽 같은 국제 행사를 계기로 한국문화를 집중 홍보하는 행사인 ‘코리아 시즌’ 규모도 키운다. 연간 10개 내외 대상 국가를 선정해 개최를 검토하고 이를 총괄할 예술감독도 선임한다. 부처간 긴밀한 협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
한경닷컴, '일본 오사카 부동산 탐방' 참가자 모집 2024-05-23 07:50:01
1억엔에서 5억엔 사이의 물건이 주요 검토 대상입니다. 오사카 임장의 핵심 포인트 1. 오사카지역 부동산 투자의 수익성 확인: 도쿄보다 가격이 저렴한 오사카지역 부동산을 탐색하며 임대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역의 인프라, 교통, 주변 환경 등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2. 거래 가능한 실제 매물 탐색: 직접...
홍콩에 돌아온 亞 최대 와인 박람회...'비넥스포 아시아' 개최 2024-05-21 16:13:29
및 주류 책임자는 "비넥스포 아시아는 우리 비즈니스의 핵심적인 이벤트"라며 "많은 동료와 생산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라고 했다. 개막 하루 전날인 27일에는 '베탄+드쏘브'와 비넥스포가 공동 주최하는 '그랜드 테이스팅 행사'도 열린다. 10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SK, 中 조이비오 지분 매각 나선다…"식품사업 줄줄이 정리할 듯" 2024-05-19 18:57:03
세운 농수산물 회사다. 중국에서 과일과 주류, 수산물을 비롯한 식품 유통사업과 단체급식 사업 등을 하고 있다. 또 호주 KB시푸드 등을 인수해 호주를 비롯한 각국의 수산물을 중국으로 들여와 유통하고 있다. 조이비오는 지난해 매출과 순손실로 각각 3조8955억원, 339억원을 기록했다. SK㈜가 보유한 조이비오 지분의...
[단독] "돈 안되네"…'먹거리 사업' 정리하는 SK그룹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5-17 18:22:30
농수산물 회사다. 과일과 주류 등 식품 유통사업과 단체급식 사업 등을 하고 있다. 호주 KB씨푸드에 투자해 여기서 공급하는 해산물을 중국에서 유통하고 있다. SK그룹은 2019년에 조이비오 지분을 2137억원에 사들인 바 있다. 2021년에는 조이비오와 함께 1000억원 규모의 대체식품 투자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다. 식물성...
"미혼 입주민 결혼 주선해요"…'평당 1억' 아파트에 무슨 일 2024-05-15 23:48:31
'래미안원베일리' 단지 내에서 입주민 대상 미혼 남녀 결혼을 주선하고 있다. 15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래미안 원베일리 입주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소모임 '원베일리결혼정보회(원결회)'가 활동하고 있다. 입주민 카페에 소모임을 만들어 단체 대화방을 통해 운영 중이며 가입 대상은 입주민 당사자,...
국순당, 스타필드 하남 와인클럽서 우리술 알린다 2024-05-14 10:37:10
대표 주류품평회인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은 제품이다. 옛 문헌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클럽과 협력해 와인 등 프리미엄 주류 애호가를 대상으로 우리 전통주를 직접 시음하고 역사와 매력을 알린다는...
세븐일레븐 PB컵커피 5천500만개 팔렸다…프리미엄급 리뉴얼 2024-05-13 08:24:38
출시 대상은 세븐셀렉트 카페라테와 바닐라라테, 캐러멜마키아토, 카페모카, 아메리카노 등 5종이다. 카페라테를 비롯해 우유 베이스 컵커피 4종은 원유 함량을 50% 이상으로 맞춰 이전보다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아메리카노 역시 커피 추출액을 기존 대비 0.5배 늘려 풍부한 원두의 향과 맛을 내고자...
'너무 비싸다'…가공식품 만족도 '가격'이 꼴찌 2024-05-13 06:27:20
따르면 지난해 8∼10월 식품 구입을 주로 하는 주부 등 전국 2천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지출액 규모가 큰 가공식품 만족도는 5점 만점에 3.6점으로 전년(3.9점)보다 하락했다. 요소별 만족도를 보면 편리성이 3.9점으로 가장 높고 다양성(3.8점), 맛(3.7점), 안전성(3.5점), 영양(3.5점)에 이어 가격이 3.3점으...
가공식품 만족도 '가격'이 꼴찌…물가 상승에 수년간 떨어져 2024-05-13 06:01:01
2천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지출액 규모가 큰 가공식품 만족도는 5점 만점에 3.6점으로 전년(3.9점)보다 하락했다. 요소별 만족도를 보면 편리성이 3.9점으로 가장 높고 다양성(3.8점), 맛(3.7점), 안전성(3.5점), 영양(3.5점)에 이어 가격이 3.3점으로 꼴찌였다. 특히 가격 만족도는 2020년 3.6점에서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