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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3대 AI 서비스'로 대기업·소상공인 맘 잡는다 2023-11-01 15:50:37
서비스다. 금융권, 제조업 등에서 고객사를 확보하며 출시 2년여 만에 수주 기준으로 매출액 550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LG CNS와 LG AI 연구원이 함께 개발한 ‘엑사원’을 활용해 AI를 고도화한 덕분에 시장에 조기 안착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지난 9월 출시된 유플러스 AICC 클라우드는 고객사에 서버...
LG유플러스, AI 3대 서비스로 B2B 공략 2023-11-01 09:10:00
수주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금융권과 제조업 분야에서 대기업들의 수요가 강했다는 분석이다. 이어 지난 9월부터는 구독형 서비스인 AICC Cloud가 새로 출시됐다. 구축비가 부담스러운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서비스다. AICC Cloud는 상담사 대신 AI가 설계된 상담시나리오에 따라 고객문의에 대응하는 AI콜봇...
"기업 고객을 모셔라"…통신 3社 'AICC' 대전 2023-08-28 16:05:43
고객의 질문을 분석해 적합한 답변을 상담사에게 제시하거나 상담 내용을 기록·요약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AICC 사업을 하는 한 업체 관계자는 “업무 효율성이 올라가고 서비스 만족도도 높아 다수 기업이 AICC 채택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ICC 비용이 저렴해진 것도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 시스템...
달아오르는 AI 콜센터 시장…SKT, AICC 개발사 페르소나AI에 투자 2023-08-21 10:32:01
기업 AICC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점유율을 높이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시장은 페르소나AI와 함께 공동 상품을 만들어 공략에 나선다. AICC는 AI 기술 고도화, 인건비 상승 등에 따라 최근 기업 AI 시장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AICC는 구축형과 구독형 상품으로 나뉘는데, 초기 투자비가 필요한 구축형...
'고령화 선배국' 일본, DX에 사활거는 이유 [긱스] 2022-10-31 14:57:15
7~8월에 중소기업 6000여 곳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일손이 부족하다고 답한 기업이 65%에 달했다. IT 기업은 71.3%나 일손이 부족하다고 답했다. 구인 공고를 냈지만 한 명도 채용하지 못한 기업도 20%나 됐다. 이렇게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일본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사활을 걸고 있다. 2018년 일본 총무성이...
실적개선 탄력 받은 부산은행…비대면 서비스, 디지털 혁신 '가속' 2022-05-19 15:15:30
이끈 그룹 실적 개선BNK금융그룹의 올해 1분기 그룹 연결 당기순이익은 2763억원. 주요 계열사의 실적이 대부분 대폭 개선된 가운데 부산은행이 중소기업 대출 증가에 따른 자산 증가와 자산 건전성 개선으로 128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부산은행에 이어 경남은행이 872억원 수준으로, BNK금융그룹 전체 실적을 두...
"코로나 긴급생계지원 희망대출"…이런 문자 받아봤다면? [최예린의 사기꾼 피하기] 2022-04-09 09:00:01
자동응답(ARS) 서비스까지 됩니다. 복잡한 금융용어도 그럴듯하게 섞여있죠. 중소벤처기업부 같은 중앙정부 부처나 기업은행, 국민은행 등 시중 은행에서 주관하는 대출 상품이라고 설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싸게 대출해줄테니 기존 대출 1500만원 먼저 갚아라"사기입니다. 정부에서 새롭게 내놓은 서민대출 지원책...
대출규제의 역설…"대출 받으려 사업자등록 낸다" 2021-11-18 18:02:15
맞습니다. 기업대출은 원리금 분할상환이 이뤄지지 않아 잠재적 부실 위험이 더 커질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9월말 기준으로 중소기업 대출 연체율은 0.3%에 그치고 있지만, 내년 3월 코로나 대출 만기연장과 이자상환 유예조치가 끝나면 개인사업자 대출에서 부실 규모가 크게 늘어날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비대면 대출 피해 막는 eKYC 본인인증 솔루션 개발한 ‘유스비’ 2021-10-25 13:36:23
금융보안원 실사를 무사히 통과한 만큼 보안은 안전하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유스비를 사용 중인 기업은 30여곳이다. 유스비는 고객사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정부 지원 제도를 활용 중이다. 올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K-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됐다. 이 제도를 활용하면 기업들이...
DB손보, 사고접수부터 처리까지 모바일로 2021-10-05 15:49:59
‘스마트 컨택센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동안 상담사의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으로 진행하던 것을 손보업계 최초로 AI 로보텔러가 모니터링 콜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40분 분량의 녹취를 사람이 심사하면 약 42분이 걸리지만, AI 심사는 약 3분 만에 완료하고 보험계약을 확정할 수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스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