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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AI 때문에 사라질 직업 아냐…노란봉투법 때문에 존립 위기" 2025-12-02 06:30:10
기존 상담사들의 급여는 최소 2배 이상 뛸 수밖에 없다. 기업 입장에서도 고숙련 인재를 잡기 위해 그만한 대우를 해야 한다." ▶실제 AI 도입 성과는 어떤가. "자체 개발한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C-하이브'를 중소·중견기업 20여 곳에 공급했다. 대기업은 막대한 자본으로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지만,...
컨설팅·M&A 주선…기업 승계 돕는 은행들 2025-11-20 17:24:51
기업이 급증한 여파로 풀이된다. 과도한 세금과 복잡한 사후관리 탓에 경영권 이전을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사례도 적지 않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올해 상반기 업력 10년 이상 중소·중견기업 대표 6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7.5%가 승계 계획을 수립하지 못했다. ◇은행이 승계 방식·시기도...
[MWC] KT 김영섭 "올해에는 반드시 MS와 가시적인 성과낼 것" 2025-03-05 08:00:02
국내 법률과 규제를 준수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용 에이전트도 이르면 2분기 말께 선보인다. 오 부문장은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을 AI 에이전트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며 "내부에서, 또는 외부와 연합하는 방향으로 B2C 에이전트의 방향성을 잡고 있다"고 말했다....
깃플챗, 클라우드 보급·확산 사업 3년 연속 선정…보안성과 호환성 갖춰 2025-02-26 09:00:00
수요기업 신청 후 선정되면 서비스 이용료의 80%(최대1,000만원)를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서비스 관련 문의는 깃플챗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하면 된다. 한편,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정부가 국내 중소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클라우드 기업의 신규 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하나금융, '100호 어린이집' 개원…6년 약속 결실 [뉴스+현장] 2024-11-04 17:31:58
▲중소기업 어린이집 운영과 근로자 보육부담 완화 등으로 연간 2,802억 원의 사회적 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100개의 어린이집에서는 총 7,519명의 영유아가 보살핌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보육교사, 영양사, 조리사, 간호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총 1,510명의 직간접 일자리를 지역사회에 창출하게...
6년 대장정…하나금융 '100호 어린이집' 2024-11-03 17:15:31
영양사, 조리사, 간호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총 1510명의 직·간접 일자리도 창출했다고 하나금융은 설명했다. 하나금융은 6년여간 진행해 온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장애아 치료비용 절감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중소기업 어린이집 운영 및 근로자 보육 부담 완화 등 연간...
경남, 티메프 피해 '긴급대출' 300억 지원 2024-08-07 18:06:17
전문상담사를 통해 9일까지 한국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신청과 관련 서류 등을 안내하고 있다. 신용카드 할부 결제와 관련해서는 각 카드사에 할부항변권을 신청하도록 하고 있다. 도 소비생활센터에 피해를 신고한 도내 티몬·위메프 소비자는 지난 5일 기준 364명이다. 도는 금융감독원 등을 통해 지역 피해업체 수도...
LGU+, '3대 AI 서비스'로 대기업·소상공인 맘 잡는다 2023-11-01 15:50:37
서비스다. 금융권, 제조업 등에서 고객사를 확보하며 출시 2년여 만에 수주 기준으로 매출액 550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LG CNS와 LG AI 연구원이 함께 개발한 ‘엑사원’을 활용해 AI를 고도화한 덕분에 시장에 조기 안착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지난 9월 출시된 유플러스 AICC 클라우드는 고객사에 서버...
LG유플러스, AI 3대 서비스로 B2B 공략 2023-11-01 09:10:00
수주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금융권과 제조업 분야에서 대기업들의 수요가 강했다는 분석이다. 이어 지난 9월부터는 구독형 서비스인 AICC Cloud가 새로 출시됐다. 구축비가 부담스러운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서비스다. AICC Cloud는 상담사 대신 AI가 설계된 상담시나리오에 따라 고객문의에 대응하는 AI콜봇...
"기업 고객을 모셔라"…통신 3社 'AICC' 대전 2023-08-28 16:05:43
고객의 질문을 분석해 적합한 답변을 상담사에게 제시하거나 상담 내용을 기록·요약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AICC 사업을 하는 한 업체 관계자는 “업무 효율성이 올라가고 서비스 만족도도 높아 다수 기업이 AICC 채택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ICC 비용이 저렴해진 것도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