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카닷컴, AI로 중고차 혁신 2025-12-22 15:44:33
챗봇’을 도입해 차량별로 다른 연식, 주행거리, 사고 이력 등을 반영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내 차 팔기 서비스에서는 AI 자동 심사를 통해 타사 견적서를 실시간 분석, 최고가 견적을 제시한다. 엔카닷컴은 개발 조직뿐 아니라 비개발 부서에도 AI 도구를 적용해 전사적 AI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엔카 관계자는...
"경험으로 연결되는 여행"…하나투어, 2026 여행 트렌드 키워드 공개 2025-12-22 10:14:01
챗봇 이용자 수 대비 1154% 증가했다. 하이(H-AI)는 여행 정보 탐색 및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실시간 상담, 취소 수수료 조회 등 전 여정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누적 이용자 수가 연내 100만 명을 돌파가 예상된다. 'E'xciting Feeling(기분이 좋아지는 소비)는 콘텐츠 기반 소비 확산을 보여준다. 숏폼,...
[테크톡노트] AI가 스스로 일한다…'에이전틱 AI'의 등장 2025-12-20 07:13:01
시스템을 의미한다. 기존 챗봇형 AI가 백과사전처럼 정보를 찾아 제시하는 데 그쳤다면, 에이전틱 AI는 목적지까지 스스로 경로를 설정해 주행하는 '자율주행차'에 가깝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다음 주 제주도 가족 여행 일정을 짜고 숙소를 예약해줘"라고 명령하면 에이전틱 AI는 ▲ 가족 구성원의 취향 분석 ▲...
[단독] 롯데온, AI 챗봇 서비스 6년만에 없앤다 2025-12-18 16:52:14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AI 챗봇 서비스를 종료한다. 18일 한국경제TV 취재를 종합하면, 롯데온은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샬롯’을 오는 2026년 2월 3일부로 종료하기로 했다. 샬롯은 일종의 ‘쇼핑도우미’로 배송·취소, 교환·반품 등 주문 관련 문의와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 상품 등 판매 제품 관련...
토스뱅크, AI 금융 상담 도입…"LLM 활용해 고객의도 파악" 2025-12-18 15:11:29
토스뱅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AI 챗봇이 키워드를 기반으로 고객의 단순한 질의에만 답을 제공하던 기존의 서비스 수준을 넘어, 대형언어모델(LLM) 등을 활용해 고객 의도를 파악하고 금융 상품 약관이나 맥락에 맞는 답변을 제공한다. 특히 설계구조가 복잡한 금융...
[특파원 칼럼] AI 거품론 불식시키려면 2025-12-15 17:34:45
AI 챗봇과 AI에이전트가 무엇이 다른지 질문하면 두루뭉술한 답변을 내놓는 경우가 많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AI에이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업 상당수가 상담용 챗봇을 AI에이전트로 포장하기도 한다. 미국 테크 전문매체 와이어드의 기자 에번 래틀리프는 AI에이전트의 환상을 보여주기 위해 직접...
카카오뱅크, AI 서비스 통합한 '카카오뱅크 AI' 출시 2025-12-15 10:17:33
고도화된 상담챗봇을 경험할 수 있다. 상담챗봇에 ‘내 정보 조회’ 기능이 새로 탑재되면서 고객은 대화창에서 바로 계좌 정보, 자동이체 내역, 거래 출처 등 개인화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의 AI 접근성도 강화했다. 카카오뱅크 앱 상단엔 AI가 고객에게 "AI에게 물어보세요", "연말정산 일정...
[게시판] 카카오뱅크, 송금·상담 지원 대화형 AI 서비스 출시 2025-12-15 09:23:01
AI 통합 서비스 '카카오뱅크AI'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고객이 "엄마에게 5천원 보내줘" 등과 같이 일상 언어로 요청하면 AI 이체, 금융 계산기, 상담챗봇 등 적절한 서비스로 연결된다. 상담챗봇에는 고객 정보 조회 기능이 추가돼 상담 중 고객이 계좌 정보 및 자동이체 내역, 거래 출처 등도 확인할 수 있게...
"임금체불·양육비 미지급…35개 기관 법률구조 서비스 한곳에" 2025-12-14 18:21:55
“단순하고 반복적인 상담은 챗봇과 콜봇이 먼저 처리하고, 고령자·장애인과 복잡한 사건은 전문 상담사가 이어받습니다. 디지털 격차와 법률서비스 격차를 동시에 줄이려는 거죠.” ▷법률구조 현장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AI 통합시스템은 법률복지를 ‘기다리는 제도’에서 ‘찾아가는 복지’로 바꿀 것입니다. 서울...
AI전환 성공한 텍스코어 스타트업들…해답은 '끊임없는 질문' 2025-12-14 08:05:00
있는 챗봇을 개발해 "언제 출시되나"는 질문을 받기도 했다. 자신감을 갖고 창업을 노리며 지난해 텍스코어 활동을 통해 200명 이상 인터뷰를 진행한 결론은 '사업화'에 한계가 있다는 점이었다. 이 대표는 "웰니스 앱은 '좋긴 하지만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는다'는 한계가 명확했다"며 "상담센터 등과 심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