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운호 하림 육가공 사업부문 사장 취임 2025-05-08 14:30:55
‘초록매실’ 등으로 음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조운호 사장은 하림의 육가공사업 부문의 영업 마케팅을 총괄하게 된다. 연세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과정을 졸업했으며 1981년 제일은행(현 SC제일은행) 행원으로 입사해 웅진그룹 기조실 팀장, 웅진식품(주) 대표이사, 부회장을 거쳐 세라젬그룹 부회장,...
빵·과자·라면까지 안 오른 게 없네…"장 보기가 무섭다" [이슈+] 2025-03-06 14:21:36
올렸고 자연은 시리즈와 초록매실(500㎖) 제품 가격을 9.3% 인상했다. 식품업계는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과자·라면 제조에 주로 사용되는 팜유와 올리브유 가격이 크게 올랐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팜유 가격이 오른 것은 지난해 중순부터 주산지인 말레이시아에서 발생한 라니냐(적도 부근 해수면...
식품류 줄인상 "손님 안 올라"...편의점 '파격 특가' 2025-03-03 06:59:56
초록매실과 아침햇살은 2천150원에서 2천350원으로, 하늘보리페트·옥수수수염차·오곡누룽지페트는 2천원에서 2천200원으로 200원씩 올랐다. 산지 카카오 가격 급등으로 초콜릿과 초콜릿이 들어간 과자류 값도 올랐다. 드림카카오72% 초콜릿은 4천원에서 5천원으로 1천원이, 가나초콜릿70g은 2천800원에서 3천400원으로...
편의점 아이스크림·음료값도 인상…"PB상품 특가로 대응" 2025-03-03 06:33:01
초록매실과 아침햇살은 2천150원에서 2천350원으로, 하늘보리페트·옥수수수염차·오곡누룽지페트는 2천원에서 2천200원으로 200원씩 올랐다. 초콜릿과 초콜릿이 들어간 과자류 값도 올랐다. 드림카카오72% 초콜릿은 4천원에서 5천원으로 1천원이, 가나초콜릿70g은 2천800원에서 3천400원으로 600원이 각각 비싸졌다....
스타벅스 한잔 5000원 시대...지금도 비싼데 ‘초비상’ 2025-03-02 17:47:24
5400원으로 900원 인상됐다. 이 밖에 빙그레는 전날 부로 더위사냥,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음료 일부 제품 가격을 200∼300원 올렸다. 웅진식품도 같은 날 하늘보리(500㎖) 등 차음료 제품 가격을 10% 올렸고 자연은 시리즈와 초록매실(500㎖) 제품 가격을 9.3% 인상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
빵부터 맥주까지…3월에도 식품값 줄줄이 뛴다 2025-03-02 17:44:15
4900원으로 400원, 병제품(640mL)은 5400원으로 900원 인상됐다. 빙그레는 이달부터 더위사냥,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음료 일부 제품 출고가를 200~300원 높였다. 웅진식품도 하늘보리(500mL) 등 차음료를 10% 올렸고 자연은 시리즈와 초록매실(500mL)을 9.3% 인상했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지금도 죽을 맛인데…"더 오른다니 '갈수록 태산'" 2025-03-02 07:10:41
제품 가격을 10% 올렸고 자연은 시리즈와 초록매실(500㎖) 제품 가격을 9.3% 인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가공식품과 외식 메뉴 가격 인상이 이어지자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해달라고 협조를 요청해 왔다. 그러나 정부의 반복되는 요청에도 식품·외식업계의 가격 인상 움직임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식품·외식업계, 3월에도 가격인상 행렬…"물가 고점은 아직" 2025-03-02 06:01:00
차음료 제품 가격을 10% 올렸고 자연은 시리즈와 초록매실(500㎖) 제품 가격을 9.3% 인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가공식품과 외식 메뉴 가격 인상이 이어지자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해달라고 협조를 요청해 왔다. 송미령 장관은 지난달 11일 식품사 17곳 대표·임원과 만나 "식품업계의 상황이 녹록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고...
[2024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감성커피, 늘 설레는 기분 좋은 감성 충전소 2024-11-05 13:45:15
하이트진로, 초록매실, 삼립호빵, 농심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 한 메뉴들을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감성커피만의 특별 메뉴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두바이 디저트 신메뉴 3종을 선보이는 등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도 꾸준히 출시 중이다. 이러한 노력 덕에 감성커피는 2023년 기준 전년 동기...
거세지는 식음료 '제로' 열풍 2024-05-22 18:05:37
이어 올 2월엔 ‘초록매실 제로’를 내놨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일 ‘게토레이 제로’를 출시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빙과업계 최초 제로 제품인 ‘스크류바’와 ‘죠스바’를 선보였다. 빙그레는 ‘파워캡 블루아이스’, 해태아이스는 ‘폴라포 커피’를 제로 버전으로 판매 중이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