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 이름 찾기'라고 편의점서 불티…뜯어보니 전부 아이돌? [트렌드+] 2025-11-21 19:27:02
"칸쵸는 이름 보는 재미라도 있는데, 이건 그냥 싼 티 나는 카피 같다." 가수 아이유와 박명수도 따라 하며 과자에 새겨진 '내 이름'을 찾는 재미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뜨겁게 달궜던 '칸쵸' 열풍이 지나가자, 이번엔 이름을 랜덤으로 각인한 초콜릿이 등장하며 또 한 번 '이름 마케팅'...
"빼빼로 대신 샀더니 대박"…일주일 만에 주가 12% 뛰었다 2025-11-11 10:27:31
제품 칸쵸가 이름 찾기 이벤트로 흥행한 데다 내수와 수출 모두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전날 기준 이달 들어 11.94% 상승했다. 지난달 주가는 11만원대로 내려 앉았다가 이달 들어 12만원대로 안착했다. 양호한 실적과 칸쵸 흥행, 빼빼로데이 기대감 등이 복합적으로...
MZ ‘품절대란’ 난리난 과자, 결국 2025-10-04 11:14:57
롯데웰푸드 장수 과자 칸쵸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자 롯데웰푸드는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에 대해 경품 수량을 긴급 확대하기로 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이벤트 경품 확대를 결정했다. 당첨자 수를 두 배로 늘려 아이패드 프로 13(2명), 에어팟 맥스(4명), 롯데호텔 라세느...
롯데웰푸드 칸쵸, '내 이름을 찾아라'로 역주행…"판매량 세 배" 2025-10-02 09:59:39
급증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칸쵸가 지난 6일 이벤트 시작 이후 2주 만에 납품 기준 100만개 이상 팔렸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이벤트 이전 판매량의 약 세 배 수준이다. 이번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는 칸쵸 과자에 무작위로 새겨진 504개의 이름 중 본인의 이름을 찾아 소셜네트워크(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아이유도 결국 못 찾았네"…연예인까지 뛰어들자 매출 터졌다 2025-09-21 19:21:42
좌절했다는 인증샷까지 다양하다. 칸쵸 여러개를 사서 뜯어보는 이른바 '칸쵸깡'이라는 말까지 등장했다. 최근에는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도 챌린지에 동참했다. 아이유는 이날 글로벌 팬 플랫폼 '베리즈'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이름 찾기에 나섰다. 아이유는 과자에 새겨진 이름을 확인하며...
"몇 통째 사는 지 모른다"…'칸쵸' 매출 폭발한 이유는 2025-09-20 16:52:25
상승으로 이어졌다. 칸쵸는 1984년 출시돼 40여년 간 사랑받고 있는 '고전 과자'인데, 최근 과자에 무작위로 이름을 새겨 판매하는 이벤트가 젊은 세대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국내에서 많이 등록된 신생아 이름 500개와 칸쵸 공식 캐릭터 이름 4개 등 총 504개의 이름을 과자에 새겨 판매하고...
롯데웰푸드, 육군 17사단에 2억원 상당 위문품 전달 2025-07-14 08:39:42
등 아이스크림류와 칸쵸, 초단백질바, 퀘이커 마시는오트밀 등 건과 제품이다. 롯데웰푸드와 제17보병사단은 지난 2018년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까지 8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1사 1병영 협약은 군의 사기 진작과 민·군 유대 강화를 위해 기업과 군부대가 1대1로 교류하는 사업으로, 롯데웰푸드는 협약 이후...
롯데웰푸드, 해병대에 7억원 상당 제품 제공…치과 진료 지원 2025-06-25 09:11:11
제품은 칸쵸와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 등 간식류다. 간식은 해병대 1사단, 해병대교육훈련단 등에 전달됐다. 또 지난 23∼24일에는 인천 강화군 서도면 소재 해병대 2사단 볼음소초에서 장병 대상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 진료는 롯데 자일리톨껌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운영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쏟아지는 롯데 초코'…국내 첫 카카오 공장에 가봤더니 [르포] 2025-05-28 15:04:44
빼빼로, 몽쉘, 칸쵸 등 제과류 절반이 초코 제품일 정도로 입지가 탄탄하다는 평가다. 회사의 초코 전초기지는 경남에 위치한 양산공장이다. 이 곳에서는 카카오 원두를 가공해 카카오 매스로 만든다. 초코 제품을 제조하는 국내 식품기업 중 원물을 직접 다루는 곳은 웰푸드가 유일하다. ● '카카오 매스'...
식품류 줄인상 "손님 안 올라"...편의점 '파격 특가' 2025-03-03 06:59:56
각각 비싸졌다. 빼빼로는 1천800원에서 2천원으로, 칸쵸(컵)는 2천400원에서 2천800원으로 각각 올랐다. 씨리얼초코(컵)는 2천800원으로, 마가렛트는 3천400원으로 100원씩 오르고 몽쉘생크림과 몽쉘카카오는 200원씩 올랐다. 제품 가격 상승에 대응해 편의점들은 이윤을 낮추면서까지 특가 상품을 늘리고 있다. GS25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