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구환회 "독서가 새해 목표라면 '작심삼일 독서법' 어떠세요" 2025-12-26 16:50:34
커머스영업1파트장(사진)은 최근 첫 책 를 내며 거꾸로 자신의 신간을 알려야 하는 입장이 됐다. 구 MD는 “저자가 돼보니 ‘책 한 권을 만드는 데 정말 많은 사람의 손길이 들어가는구나’를 실감했다”며 “책에 둘러싸여 일하는 사람이지만 책을 허투루 보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다시금 했다”고 말했다. “이 책에 책을...
무신사 "인플루언서 제휴 프로그램 누적 거래액 1천200억원" 2025-12-26 08:43:25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성과를 기반으로 수수료를 받는 제휴 서비스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큐레이터들이 입점 브랜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패션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나도 '흑백요리사'처럼 해볼래'…백화점서 '캐비어' 인기 폭발 [트렌드+] 2025-12-26 06:30:05
e커머스에서도 이 같은 흐름은 뚜렷하다. 연초부터 지난 21일까지 컬리의 캐비어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50% 폭증했다. 수입 버터(21%)와 프리미엄 새우살(15%) 등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품목도 나란히 증가세를 보였다. 대형마트에서도 마찬가지다. 이마트의 올리브유와 수입 버터 매출은 각각 29.2%, 26.3%...
라포랩스, SK스토아 인수계약 완료 2025-12-25 17:53:49
커머스 앱 중 4위다. 1~3위가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등 30대 이하를 겨냥한 점을 고려하면 4050세대에선 퀸잇이 1위다. 라포랩스는 이번 인수로 4050세대 고객 데이터와 홈쇼핑 사업 역량을 결합한 멀티커머스 전략을 본격화한다. 모바일에서 인기가 높은 숏폼, 코디 콘텐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확대하고...
'탈팡'에 카드결제액, 1주일 만에 4% 뚝 2025-12-25 17:35:21
e커머스 업체들은 쿠팡 사태로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의 최근 3주(11월 30일~12월 20일) 신용카드 결제액은 2조15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늘었다. 네이버파이낸셜의 11월 결제액은 전년 동기보다 1.7% 증가하는 데 그쳤지만 쿠팡 사태 이후 반사이익을 보며 이달 들어 결제액이 늘었다. 네이버의...
정부, 온라인쇼핑몰 지원사업 활기…"소상공인 매출 '쑥'" 2025-12-25 06:33:00
더에이치스토리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헤어 오일퍼퓸 제품을 판매하면서 할인쿠폰도 지원받은 덕분에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후 판매 제품을 다양화했고, 덩달아 재구매 고객도 늘어 한숨을 돌릴 수 있게 됐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중기부와 한유원은 이같이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 사업을...
롯데슈퍼, 연말 홈파티 먹거리·새해 떡국 재료 할인전 2025-12-25 06:00:02
좋은 가루 김을 할인 판매한다. 오는 28일까지는 홈파티용 1등급 한우 등심을 30% 할인하고 생연어, 치킨, 딸기, 감귤 등도 행사가에 선보인다. 심영준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 팀장은 "새해를 맞아 떡국 재료와 연말 모임용 홈파티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 SK스토아 인수…"별도 경영" 2025-12-24 19:01:59
4050 고객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라며 "라포랩스는 AI·데이터 기반으로 4050 타깃 모바일 커머스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SK스토아는 검증된 상품 소싱과 영상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양사의 강점이 상호 보완적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수 이후 SK스토아는 기존...
놀유니버스 "외국인 K컬처 허브로 도약" 2025-12-24 17:15:41
POI(관심 지점) 데이터와 고객 행동 데이터를 결합해 여행 일정을 자동으로 설계해주는 ‘트립 플래너’ 기능 강화를 통해서다. 이 대표는 “국내 여행 기업 중 AI에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다”며 “소상공인이 비용 부담 없이 AI를 활용해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는 상생 모델 구축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광...
[단독] 18년 만에 홈쇼핑 채널 팔렸다…라포랩스, SK스토아 인수 2025-12-24 14:34:35
커머스 전략을 본격화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모바일앱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 퀸잇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270만명으로 패션 e커머스 앱 중 4위를 기록하고 있다. 1~3위가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등 30대 이하를 겨냥한 점을 고려하면 4050 세대에선 퀸잇이 1위다. 퀸잇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