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나아이, 연말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진행 2025-12-17 15:27:08
일반음식점, 한식·일식·중식, 커피전문점 등 소상공인 음식업종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도록 제한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된 혜택이 다시 지역 골목상권으로 환원돼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도록 설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캠페인은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해 온 민생경제 회복 정책과는...
4개월 만에 130만개 판매…말차 열풍 올라탄 투썸플레이스 2025-12-16 17:23:13
식을 줄 모르는 말차 열풍 속에 다른 커피업체들도 잇달아 말차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커피 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지난달 말차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말차 신메뉴 3종 출시 이후 일주일간 판매량이 6만 잔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파스쿠찌 역시...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대비 가치’를 재평가받으며 조정 국면에 진입한 반면, 저비용 커피전문점(△3.1)은 합리적인 가격과 접근성을 무기로 소비자의 일상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추천 의향을 높였다.◇2025년 KNPS, 28개 산업 1위 교체2025년 KNPS에서는 역대 최다인 총 28개 산업에서 1위 기업 변동이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제조업 12개(소...
신한카드, 카드 포인트도 자산처럼 쓰면 쌓이고 넣으면 불어나…핵심 메시지 생생하게 전달 2025-12-10 16:38:41
병원, 마트, 커피 전문점 등과 관련된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신한카드는 이 같은 쏠 플랜의 특성을 살려 포인트를 자산처럼 키우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결제하면 쌓이고, 입금하면 불어난다’라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광고를 전개했다. 배우 박보검의 신뢰도 높은 브랜드...
KCA 한국소비자평가, '2025년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 기념식 성료 2025-12-09 16:55:41
커피전문점), 깨끗한 나라(생활 분야/육아 용품 부문), 세라젬(생활 분야/안마의자 부문), 불스원(생활 분야, 차량 용품 부문), 라네즈(뷰티 분야/메이크업 부문), ZARA(패션 분야/의류종합 부문) 등 주요 기업의 경영진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 송영재 한국소비자평가 회장은 “제30회 소비자의 날을 맞아 한...
[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점포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실현하는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2025-12-07 20:57:26
올해 6월 초콜릿 전문점 ‘초코Lee츠’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초·중·고 학생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쇼콜라티에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클래스를 운영하는 강사이자, 수제 초콜릿 전문점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리얼 초콜릿과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다채로운 맛과 시각적 즐거움을...
[게시판] '오아시스 삼성카드' 출시…연말까지 캐시백 행사 2025-12-03 09:20:13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커피전문점·의료업종·올리브영·다이소 등에서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출시 기념으로 오아시스마켓에서 오아시스 삼성카드로 4만원 이상 결제하면 3만원을 캐시백하는 등의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치킨값 '꼼수 인상' 막는다…중량 표시 의무화 2025-12-02 17:35:04
대책이다. 정부는 물가 안정을 위해 설탕 커피 등 식품 원료 22종과 사료 원료 9종의 할당관세를 연장하고 배추 무 등 주요 농산물 비축 물량을 조기 방출하기로 했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물가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식품 분야 용량 꼼수(슈링크플레이션) 대응...
"중국이 달라졌다"…글로벌 기업들 '당혹' 2025-12-01 12:31:46
겹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미국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다. 스타벅스는 1999년 베이징에 첫 매장을 연 이후 중국에서 공격적으로 매장 수를 늘려나갔으나,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저가 정책을 앞세운 현지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밀려 고전해왔다. 현지 브랜드 루이싱 커피는 2023년 스타벅스를 제치고 ...
중국서 밀려나는 글로벌 브랜드들…"쉽게 돈버는 시절 끝났다" 2025-12-01 11:57:18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다. 스타벅스는 1999년 베이징에 첫 매장을 연 이후 중국에서 공격적으로 매장 수를 늘려나갔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타격을 입었으며 저가 정책을 앞세운 현지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밀려 고전해왔다. 현지 브랜드 루이싱 커피는 2023년 스타벅스를 제치고 중국 최대 커피 체인점 자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