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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드인] 확률형 아이템 규제…게임사에 돌아온 부메랑 2025-08-02 11:00:00
방안으로 정책금융 확대, 세제지원, 문화기술 R&D 혁신, 글로벌 진출 지원, 인공지능(AI) 도입 등을 언급했다. 확률형 아이템 규제라는 '채찍'이 연달아 내려진 상황에서 활기를 되찾아줄 '당근'의 내용에 게임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AI로 살아 숨쉬는 무협 세계…넷이즈 야심작 '연운' 해보니 2025-07-30 08:00:04
중국 대형 게임사 넷이즈(網易)가 올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핵심 라인업으로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연운'(Where Winds Meet)을 선보인다. 넷이즈 산하 에버스톤 스튜디오가 개발한 '연운'은 작년 12월 중국 시장에 먼저 PC·모바일로 출시됐고, 연내 콘솔 플랫폼까지 더해 한국을 포함한 전...
[게임위드인] 한국 MMORPG '빅5' 하반기 격돌…'딸깍 게임' 탈피할까 2025-07-05 11:00:01
'크로노 오디세이'는 최근 진행한 글로벌 비공개 베타테스트(CBT)에서 자유로운 오픈 월드 탐험과 생활형 콘텐츠, 묵직한 타격감의 논타겟 전투를 강조해 이용자들로부터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게임 진입 자체는 무료로 할 수 있게 열어둔 기존 MMORPG와 달리 패키지 판매 방식을 택해 페이투윈(Pay to...
대작 MMORPG 출시 예열하는 게임업계…하반기만 5종 출격 준비 2025-06-30 11:08:09
높이고자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실시했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논타깃 전투와 자유로운 탐험·생활 콘텐츠가 특징인 MMORPG다. 무료로 다운로드하되 부분유료화 모델을 채택한 다른 한국산 MMORPG와 달리 페이투윈(Pay to Win·결제할수록 강해지는...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비공개 베타테스트 2025-06-20 14:00:50
1만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CBT 체험 코드를 선착순 배포한다. CBT 참여자는 '소드맨'·'버서커'·'레인저' 3종의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전체 월드 중 첫 번째 지역을 탐험하면서 다양한 전투·생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페이투윈(Pay to Win·결제할수록...
AI 접목 中게임 '역수한' 한국 시장 진출…글로벌 사전 예약 2025-05-29 11:36:03
AI 접목 中게임 '역수한' 한국 시장 진출…글로벌 사전 예약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중국 게임 유통사 넷이즈게임즈는 산하 주롱(Zhurong) 스튜디오가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역수한'(영어명 Sword of Justice)을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신작 공격적으로 출시…조만간 M&A 가시적 결과"(종합2보) 2025-05-14 10:08:16
투윈(Pay to Win·돈을 쓸수록 강해지는 구조)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예상 출시 일정과 매출 전망에 대해서는 "아이온2는 올해 11월 한국과 대만에 출시하고 내년 중반까지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라며 "보수적으로 봐도 리니지2M과 리니지W가...
아이엔지스토리, 몽골 정부와 스타트업 포럼 공동 주최… 강남구 대표 청년 창업 메시지 전달 2025-04-15 10:55:10
본투윈, TU치과, 스타일딜리셔스, 라우네, 작심홈, 컬러풀솔루션, 뉴로엔터테인먼트, 트렌드빌더 등 13개 국내 벤처기업이 참석해 몽골 스타트업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이어갔다. 몽골 경제개발부 차관은 “이번 포럼은 양국 청년들이 실질적인 창업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매우 유의미한 자리”라며, “몽골...
앞서가는 한국콜마, 추격하는 코스맥스…'종합 ODM' 33년의 경쟁 2025-03-05 06:00:53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매출이 36% 증가했다. 2021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비타민’으로 알려진 ‘센트룸’ 생산을 따내며 제조 능력을 인정받았다. 센트룸을 보유한 헤일리온(옛 GSK컨슈머헬스케어)은 세계 1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연매출이 15조원에 달한다. 헤일리온의 제품을...
엔씨 북미법인장 "서비스 라인업 늘려 북미·유럽 매출 확대" 2024-12-16 07:10:00
변화를 겪고 있고, 거기서 중요한 축은 바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였다"며 "저에게는 새로우면서도 의미 있는 도전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리니지' 모바일 게임 시리즈의 매출 하락으로 실적이 대폭 줄어들며 대규모 조직개편과 인력 조정, 프로젝트 정리를 단행해왔다. 아직도 진통은 계속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