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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불시착한 디자인 UFO…연말을 빛내다 2025-12-19 01:45:40
고려하면 ‘연중무휴’로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는 셈이다. 전형적인 비즈니스 컨벤션 중심인 코엑스와 차별화되는 점은 중심이 되는 핵심 콘텐츠가 디자인·패션이라는 것이다. 2015년 샤넬의 크루즈 컬렉션 쇼를 시작으로 디올, 펜디, 반클리프아펠 등의 전시·쇼케이스가 줄줄이 이어졌고 굵직한 미술 전시도 줄곧...
이화여대, 간호학부 다군으로…음대는 가군으로 이동 2025-12-18 15:57:33
섬유·패션학부, 체육과학부 등에서 226명을 뽑는다. 1단계에서 수능 100%로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60%와 실기 40%를 합산한다. 1단계 합격자는 내년 1월 7일 발표된다. 실기고사는 조형예술대학이 1월 12일, 체육과학부가 1월 16일 시행된다. 실기/실적(예체능실기전형)은 음악대학 122명, 조형예술대학...
한세실업, 지속가능경영으로 산업부장관 표창 받았다 2025-12-18 10:13:42
패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협력사·지역사회·고객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세실업은...
가전도 매장서 살펴보고 '라방' 때 산다…몇천만원씩 불티 [트렌드+] 2025-12-17 20:00:03
특가, 라방(라이브방송) 같은 경로를 워낙 잘 알기 때문에 가격만 놓고 보면 합리적으로 살 수 있는 거죠." 서울의 한 가전매장 관계자는 온라인 판매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면서 이 같이 설명했다. 물론 그는 "매장에 와서 전문직원의 상담을 거쳐 구매하면 환경에 맞는 제품이나 A/S(사후서비스) 같은 안내를 받을 수...
[파이널 픽] 한세실업·BNK금융지주 2025-12-17 17:00:36
이 가운데 이경락 파트너는 한세실업을, 이광무 파트너는 BNK금융지주를 각각 추천함. - 한세실업은 달러 결제 수혜 및 미국 내 패션 브랜드 갭과의 계약 등으로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아지며, 최근 기관들의 매수세가 뚜렷함. - BNK금융지주는 높은 배당 성향과 주주 환원율 덕분에 저평가된 상태로 평가되며, 연말 배당...
환율 뜀박질에 먹거리 등 '고물가 시름'…기업들도 비상 2025-12-17 16:17:58
식품 기업들은 고환율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커지고 있다. 국내 식품 제조업은 밀, 대두, 옥수수, 원당 등 주요 원재료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한다. 패션업계 역시 수출 기업에는 유리하지만, 수입 브랜드를 취급하는 기업은 원가 부담이 커져 본사와의 원가 협상, 매입 물량 조정, 환 헤지 검토 등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별한 사람과 소중한 시간…연말엔 '경험'을 선물하세요 2025-12-17 15:55:47
패션 매거진 같은 식품관’을 표방하며 국내 최초로 식료품 매장에 의류 매장의 진열 문법을 도입했다. 공간 구성에서도 ‘체류 시간 확대’를 위한 노력이 엿보인다. 매장 입구에는 100여 석 규모의 공용 테이블을 갖춘 광장 ‘아고라’를 배치해 고객들이 라운지처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지하 공간임에도 자연광이...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확실한 비즈니스"…K-전통, 글로벌 산업 생태계로 도약하다 2025-12-17 10:00:02
김지원 본부장은 "전통문화가 박물관 유리장 안에 갇혀 있지 않고 우리 일상 속에서 소비될 때 비로소 진정한 생명력을 얻는다"라며 "창업가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비즈니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오늘전통창업' 사업이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이...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국가데이터처 가계동향조사에서도 이러한 현실이 통계로 나타난다. 39세 이하 세대의 당류 및 과자류에 대한 소비는 2023년 1분기에 월평균 2만7000원대까지 내려갔다가 최근에는 3만2000원 선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다. ◇ 밥값은 아껴도 '최애' 소비는 못 참는 넥스트포티디저트에 대한 젊은 소비자들의 열기는...
라이브 커머스 '그립' 11월 크리에이터 입접 전년대비 77%↑ 2025-12-17 08:49:04
비율을 살펴보면 패션의류가 27.4%로 가장 높았으며 ▲식품(19.8%) ▲패션잡화(14.9%) ▲생활·주방(9.0%) ▲뷰티(7.2%) 순으로 나타났다. 전월 대비 입점 증가율 기준으로는 주얼리(68.8%)가 가장 큰 상승 폭을 기록했으며 ▲패션의류(58.4%) ▲뷰티(26.8%) ▲패션잡화(24.1%) ▲생활·주방(10.2%) 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