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나가면 손해"…스타셰프 정호영도 땅 치고 후회한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2-22 09:40:41
및 관광 유발 효과도 수치로 가시화될 전망이다.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비영어권 TV 부문에서 장기간 1위를 기록했던 시즌1의 인지도는 해외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 목적 중 '미식'의 비중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시즌2 방영에 맞춰 넷플릭스가 서비스되는 전 세계 190여개국...
"대표 관광기념품 다모였다"…관광공사, 공모전 수상작 팝업스토어 운영 2025-12-22 08:35:06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한국관광기념품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새해맞이 선물상점'을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2025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에서 선정된 기념품 수상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공모전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조선왕실...
관광공사, 롯데백화점 본점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팝업 2025-12-22 08:24:46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6∼31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한국관광기념품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매장은 '새해맞이 선물상점' 콘셉트로 마련됐으며, 올해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 수상작을 선보인다. 대통령상 수상작인 '조선왕실 와인마개'와 국무총리상 수상작인...
"K드라마 보고 왔어요"…외국인 바글바글 몰린다 2025-12-21 14:46:55
상승했다. 테마파크, 비무장지대(DMZ)·안보관광, 쇼핑시설 등 당일 또는 1박 코스로 접근 가능한 콘텐츠가 경기도에 집중돼 있어 서울 쏠림이 다소 완화될 경우 가장 먼저 혜택을 받는 구조라는 분석이다. 하지만 서울과 경기를 합한 수도권 방문율은 여전히 88.6%에 달해 외국인 관광의 수도권 집중 현상은 뚜렷한 상...
'서울만 가면 하수죠'…외국인 관광객 '바글바글' 몰리는 곳 2025-12-21 12:51:46
답사와 MICE(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 수요가 늘어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APEC 효과는 수치로도 증명된다.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따르면 경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10월(25.5%)과 11월(24.6%)에 급증했다. 그에 앞서 3∼9월에 10%대 증가율을 보였다. 경남을 찾은 외국인...
"오션뷰 숙소도 바꿨어요"…여행 준비하던 직장인 '비명' [트래블톡] 2025-12-21 07:38:53
바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1989년 해외여행 자유화 이후 국민 해외관광객 수는 거의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을 기록했지만, 경제금융위기로 2008년~2009년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줄었다. 2008년 연간 국민 해외 관광객은 1199만6094명으로 전년(1332만4977명) 대비 10% 줄었고, 2009년에는 20.9% 감소한 949만411명에...
외국인들, 지방 관광 늘었다…제주, 드라마 효과 '쏠쏠' 2025-12-21 06:31:00
이 작품의 주된 배경이 된 제주가 국내외에서 인기 관광지로 부상했다.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따르면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3월에 전년 동월 대비로 감소했다가 4월에 11.6% 늘어난 데 이어 5월(35.8%), 6월(28.8%), 7월(76.0%)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폭싹 속았수다'는 첫 화가 3월 7일 공개됐고, 그달...
"어머 이건 사야지"…외국인들 사이 '인기 폭발'한 핫템 [트래블톡] 2025-12-20 19:24:00
관광 콘텐츠의 방향성까지 바꾸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이미숙 한국관광공사 관광데이터전략팀장은 "외국인의 쇼핑 방식이 고가 중심에서 일상·취향·웰니스 중심의 실용형 소비로 전환된 것은 한국의 라이프스타일과 K-콘텐츠가 글로벌 관광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은반 위 새기는 겨울冬화 2025-12-18 17:40:28
공간이던 광장을 밝은 노란색 빛을 품은 마름모 형태 링으로 감쌌다. 삭막했던 회색 빌딩 숲 사이에 따스하고 경쾌한 빛의 고리가 내려앉은 형상이다. 서울광장의 가장 큰 미덕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다. 무엇보다 가격이 낮다. 2004년 처음 개장한 이후 21년째 입장료는 변함없이 1000원이다. 스케이트와...
한국광고홍보인협회, 2025 연말 행사 성료 2025-12-18 15:08:38
광고인상’은 이수원 TBWA코리아(주) 대표가 수상했다. 이 대표는 국내 주요 기업들의 광고 캠페인을 이끌며 업계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으며, 창의적 리더십과 업계·학계 연계를 통해 광고 산업의 저변 확대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의 홍보인상’은 박용집 굿윌커뮤니케이션즈(주) 대표에게 돌아갔다.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