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 안엔 오직 금동대향로뿐…1400년 전 '백제인의 우주'를 느끼다 2025-12-22 18:13:35
한국사 최고 금속공예품이자 가장 드라마틱한 사연이 담긴 유물 중 하나로 꼽히는 국보 ‘백제금동대향로’. 23일 충남 부여 국립부여박물관에서 이 유물 한 점만을 전시하기 위해 지어진 백제대향로관이 문을 연다. 반가사유상 두 점과 공간만으로 국내외 관람객을 끌어모으는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의 ‘사유의 방’처럼...
1400년 세월의 향기, 백제금동대향로…단 한점을 위한 '백제대향로관' 2025-12-22 15:15:49
있었다. 한국사 최고의 금속공예품이자 가장 드라마틱한 사연이 담긴 유물 중 하나로 꼽히는 국보 ‘백제금동대향로’(향로). 23일 충남 부여 국립부여박물관에서 이 유물 한 점만을 전시하기 위해 지어진 ‘백제대향로관’이 문을 연다. 반가사유상 두 점과 공간만으로 국내외 관람객을 끌어모으는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의...
"서울을 세계 문화예술의 표준으로"...세종문화회관, 내년 라인업 발표 2025-12-22 14:42:25
문화회관 무대에 오를 작품 27편이 공개됐다. 한국무용 '스피드', 뮤지컬 '크리스마스 캐럴' 등 흥행성이 입증된 레퍼토리 17편과 발레, 연극 등을 중심으로 한 신작 10편이 관객을 만난다. 안 사장은 22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열린 2026 세종문화회관 사업발표회에서 "K컬처의 위상이...
"방송 1회에 1억 주문"…도예 공방의 한계를 깬 '무자기'의 비결 2025-12-22 09:00:07
사례다. 이러한 시스템 전환의 배경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추진하는 ‘오늘전통창업’ 사업이 있다. 해당 사업은 전통문화 분야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전문 보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무자기는 창업 3~7년 차 ...
"K드라마 보고 왔어요"…외국인 바글바글 몰린다 2025-12-21 14:46:55
K컬처 인기에 힘입어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지가 다양해지고 있다. 여전히 서울 중심의 관광 흐름이 강하지만, 제주와 경북 등 일부 비수도권 지역의 방문 비중이 눈에 띄게 커지는 모습이다. 21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외래관광조사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의 제주 방문율은 올해 1분기 8.9%에서 2분기 9.0%, 3분기...
'서울만 가면 하수죠'…외국인 관광객 '바글바글' 몰리는 곳 2025-12-21 12:51:46
K콘텐츠 열풍 속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지가 다양해지고 있다. 드라마 흥행과 국제행사 효과 등에 힘입어 서울뿐 아니라 제주와 경북 등 일부 비수도권 지역 방문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외래관광조사에 나온 외국인 관광객의 시도별 방문율을 보면 제주도가 올 1분기 8.9%, 2분기...
외국인들, 지방 관광 늘었다…제주, 드라마 효과 '쏠쏠' 2025-12-21 06:31:00
이 작품의 주된 배경이 된 제주가 국내외에서 인기 관광지로 부상했다.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따르면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3월에 전년 동월 대비로 감소했다가 4월에 11.6% 늘어난 데 이어 5월(35.8%), 6월(28.8%), 7월(76.0%)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폭싹 속았수다'는 첫 화가 3월 7일 공개됐고, 그달...
단기임대 플랫폼 삼삼엠투, 외국인 수요에 '영문 앱' 출시 2025-12-19 10:32:21
꼽으며 한국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방문하는 장기 체류 외국인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2024년 기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약 258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5% 수준이다. 전년 대비 약 5% 증가한 수치다. 유학생과 외국인 근로자의 유입이 두드러지게 늘어나는 추세다. 삼삼엠투는 국내...
LG전자,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 성료...플래그십 D5에서 진행 2025-12-19 10:31:00
신청자에게는 현장에서 사인용 야구공 1개씩이 제공됐다. 한편,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지난 8월 서울 청담동에 문을 연 지상 5층 규모의 베스트샵 대표 매장으로, LG전자의 기술과 제품, 브랜드 철학을 집약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상징적 공간이다. LG전자는 향후 이 공간을 활용해 원데이 클래스, 아트 콘서트 등 다양한...
에어비앤비 "내년 Z세대가 주목하는 여행지에 부산 포함" 2025-12-18 15:09:40
한국 음식 쿠킹 클래스 참여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 밖에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브라질 주앙페소아와 마세이오, 태국 코사무이, 모로코 마라케시, 멕시코 멕시코시티, 일본 나가노, 푸에르토리코 산후안, 스웨덴 스톡홀름이 리스트에 올랐다. 에어비앤비는 검색량과 예약건을 바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