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중소기업 중남미진출 지원…"300억원대 수출논의" 2024-06-18 07:30:01
뷰티 컨설팅, 소녀시대 멤버 유리의 토크쇼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해 행사 기간 2만7천여명의 관람객을 불러 모았다고 롯데는 소개했다. 1억3천만명 인구 규모의 멕시코는 한류 팬이 2천700만명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2022년 기준 한국과의 교역액도 200억달러(약 27조원)를 돌파하는 등...
롯데, 멕시코서 韓브랜드 엑스포 개최 2024-06-13 18:02:45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연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에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곳이 참가한다. 이 가운데 마스크팩,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47개 회사는 현지 유통업체들과 1 대 1 수출 상담을 한다. 멕시코 1위...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실적은 7억 달러(약 9천600억원)에 달한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가한다. 롯데의 유통·식품 계열사들도 참여해 현지 업체의 상품과 원료를 발굴해 수입하기 위해 힘쓴다. 마스크팩과 클렌저,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의...
무역협회, 베트남서 '프리미엄 소비재전'…韓기업 191곳 참가 2024-05-31 09:01:16
존', 한류 콘텐츠 상품을 전시한 'K-라이프 스타일 홍보관', 'K-뷰티 OED/ODM 특별관' 등이 마련됐다. 이인호 무역협회 상근부회장은 리셉션 축사에서 "도시화율과 중산층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베트남의 소비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베트남을 비롯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을...
박태진 "'숏폼' 만능시대…이젠 틱톡이 산업도 키운다" 2024-05-29 16:51:13
한류 콘텐츠까지 틱톡 수혜를 받았다"고 밝혔다. 틱톡이라는 플랫폼이 굵직한 사회 트렌드를 만드는 데서 그치지 않고 특정 산업의 규모 확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얘기다. 박 팀장은 "K-콘텐츠 관련 해시태크들 중에서 두드러진 산업군은 뷰티와 식음료 분야였고 실제 이 산업군의 확장세는 굉장히 빠르다"고 말했다....
'제니' 파워 이 정도일 줄은…미국서 돈 쓸어 담았다 '대반전' [노유정의 의식주] 2024-05-25 11:59:01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한 ‘레어 뷰티(Rare Beauty)’는 가수 셀레나 고메즈가 만든 브랜드인데, 지난해 매출 3억달러(약 4107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이 레어 뷰티의 색조 화장품을 만들어주는 기업은 국내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입니다.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해주는 제조업자개발생산(ODM) 회사로, 지난해 역대 최대...
K-의료·요가 등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광화문서 개최 2024-05-22 09:25:01
관광공사, 코리아뷰티페스티벌 연계 개최…한류관광·K-뷰티존·K-푸드존도 설치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과 연계해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서울경제진흥원, 혁신적인 웹 콘텐츠 기획·연출 인재 양성 위한 '서울 창조PD 육성사업' 마련 2024-05-20 15:45:32
크리에이티브포스는 현재 누적 1,006개팀으로 뷰티, 여행, 한류, 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며 공공부문 1인 미디어 분야 최대 커뮤니티로 인정 받고 있다. 이번 서울창조PD 사업의 우수 창작자의 후속지원으로 크리에이티브포스 멤버가 되면, 전문장비 대여, 체계적인 1인 미디어 교육, 네트워킹 참여 기회 등을...
"김희선 비결 궁금해" 해외서 대박 나더니…'신기록' 행진 2024-05-17 07:00:06
등 한류가 꼽힌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타고 퍼진 K콘텐츠 속 한국 연예인의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뷰티 관련 수요가 늘었고, 간접광고(PPL) 등으로 눈도장을 찍은 결과란 해석이다. 실제 미용기기 관련 기업들은 배우 김희선, 이보영, 이영애 등 연예인을 적극 기용해 국내외에...
[게시판] 코트라, 일본 LOFT 입점 상담회 2024-05-17 06:00:11
외국인 관광객 소비 특수와 4차 한류 붐을 활용해 국내 프리미엄 소비재 기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뷰티, 문구류, 생활용품, 패션잡화, 캐릭터 등 5개 소비재 분야의 국내 기업 43개사가 참가한다. (세종=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