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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2030년 '수출 210억달러' 시대 연다…범부처 총력 지원 2025-12-23 18:00:03
지원하고 관련 K푸드 제품 기획·개발도 돕는다. 한류·스포츠 행사나 재외공관 사업과 연계해 K푸드를 홍보하고 한류스타·인플루언서 등 'K푸드 대사'를 임명해 K푸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할 계획이다. 뷰티·패션·라이프 등 주요 소비재와 연계해 해외 시장 진출 시너지를 높인다. 정부는 한강라면기계, 3...
"'케데헌', 한류 열풍 심화시켜…美 소비 무게중심 축 바꿨다" 2025-12-23 15:00:36
영향력을 언급하며 "뷰티, 푸드, 패션, 관광 분야에 한류 열풍을 심화시켰다. 일시적, 단발적인 영향력을 끼쳤다기보다는 하나의 한류 라이프스타일로 고착화하는 전환점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전에는) 한류가 서브컬처로 마니아 층을 중심으로 전파됐는데, 소비 무게중심의 축이 한류 쪽으로 기울었다"고...
日·대만 5개 대형 쇼핑몰에 'K-프리미엄 팝업 스토어' 운영 2025-12-18 11:35:42
동력으로 부상한 패션, 뷰티 등 한류 연관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 기관은 협약에서 일본과 대만 등 현지 글로벌 대형 쇼핑몰 팝업 공간에 'K-프리미엄 스토어'(가칭)를 함께 조성하기로 했다. 대상 지역은 일본의 시부야, 신주쿠, 오모테산도, 나고야와 대만 타이중이다....
K소비재 꽂힌 아세안…뷰티·푸드 '수출 잭팟' 2025-12-14 18:28:48
‘한류박람회’가 열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선웨이피라미드 컨벤션센터는 한국 화장품과 식품, 패션의류 등을 구매하기 위한 바이어로 가득 찼다. 말레이시아 최대 헬스·뷰티 드러그스토어 체인인 가디언과 최대 식품 유통사인 박스월드도 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한국 기업들은 “뜨거운 K소비재 인기를 실감할 수...
쿠알라룸푸르서 한류 종합박람회…한류와 K-소비재 결합 마케팅 2025-12-14 11:00:01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류와 수출 마케팅을 결합한 행사로 국내외 기업 300여개 사가 참여했으며, 사흘간 2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아세안은 중국, 미국에 이어 한국 4대 소비재(화장품·식품·생활용품·패션의류)의 3위 수출 시장이자 한류 수용도가 높은 지역이다....
“한국은 화장품 사업 최적지…창업하거나 화장품 ETF를 사라” 2025-12-01 09:57:59
한국이라는 나라의 긍정적인 이미지, 그리고 한류라는 문화적 맥락과 맞닿아 있는 거네요. “그렇죠. 뉴욕에서 성공을 할 수 있는 게 그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한국이 추구하는 글라스 스킨(유리처럼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이 미국에서 조롱거리였어요. 화장품을 하나만 바르면 되지, 5~6개씩 바를 필요가 있느냐는...
"K패션, 이제 자체 경쟁력으로 승부…미스토홀딩스·F&F 유망" 2025-11-30 18:09:42
“K패션은 한류 열풍을 넘어 자체 경쟁력으로 지속 성장할 단계에 들어섰다.” 30일 리서치 및 투자정보 플랫폼 에픽AI에 따르면 이혜인 삼성증권 연구원은 최근 ‘K패션의 새로운 해외 성장 스토리’ 보고서에서 “K패션은 더 이상 한류의 후광에 기대는 ‘주변 소비’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실제 소비 지표에서도 이런...
"가족들에게 선물할래요"…야근 잦은 美간호사도 푹 빠진 K제품 2025-11-28 07:39:44
한류 박람회’를 열고 국내 유망 소비재·서비스의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 올해 25회째를 맞은 한류 박람회는 특히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로 대변되는 한류 전성기에 맞춰 처음 북미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335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사흘간 2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현지에서...
문가영·넥스지·싸이커스, 말레이시아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2025-11-24 14:00:09
끌기 위한 대표적 한류마케팅 플랫폼이다. 다음달 11∼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선웨이피라미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한류박람회는 비즈니스 전시상담회, 쇼케이스, 한류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쇼핑몰인 쇼피와 한국패션협회가 협업한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2O) 기획전을 비롯해 한·말...
K-푸드·화장품·패션 등 '수출감초'에서 '수출주력'으로 성장 2025-11-16 06:15:01
이 밖에 의약품, 생활용품, 패션 품목 수출은 올해 9월까지 각각 81억달러, 67억달러, 17억달러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생활용품은 한류 영향으로 디자인과 품질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문구류와 의자, 사무용품, 장신구, 치약·칫솔 등이 수출을 주도하고 있고, '메이드 인 코리아'에 대한 신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