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CU "양식 등 도시락 매출 비중 30% 돌파" 2024-05-26 08:58:00
CU는 편의점 간편식이 간단하고 합리적인 식사로 떠오르며 색다른 도시락을 찾는 고객의 수요가 다양해졌기 때문에 한식 비중이 줄어드는 것으로 분석했다. CU 간편식 매출은 전년 대비 2022년과 2023년 각각 16.4%, 26.1% 증가했고, 올해 1∼4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32.8% 늘었다. CU는 꾸준히 새로운 도시락을 내놓고...
美 PGA 중계방송에 'CJ 비비고'가 등장한 까닭은… 2024-05-10 18:13:49
바이런 넬슨(총상금 950만달러) 중계진이 비비고 도시락을 맛본 뒤 시청자들에게 ‘한식을 먹으러 가다’를 ‘비비고(bibi-go)’라는 단어로 표현한 것. 대회 기간 내내 한국 문화가 댈러스 지역을 가득 물들였음을 단적으로 보여준 장면이다. 지난 2일부터 나흘간 미국 텍사스 댈러스의 TPC크레이크랜치에서 열린 PGA투어...
"'비비고'하러 갑니다"…美 골프 중계에 '비비고' 등장한 까닭은 2024-05-10 17:24:21
바이런 넬슨(총상금 950만달러) 중계진이 비비고 도시락을 맛본 뒤 시청자들에게 ‘한식을 먹으러 가다’를 ‘비비고(bibi-go)’라는 단어로 표현한 것. 대회 기간 내내 한국 문화가 댈러스 지역을 가득 물들였음을 단적으로 보여준 장면이다. 지난 2일부터 나흘간 미국 텍사스 댈러스의 TPC 크레이크랜치에서 열린 P...
제주항공, K푸드 매운맛 더한 기내식 신메뉴 3종 출시 2024-03-05 09:07:17
12월 한식 맛집 ‘삼원가든’과 함께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갈비찜 도시락’과 ‘떡갈비 도시락’에 제주 딱새우 비빔장을 추가해 매운 맛을 더한 신규 세트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 CJ제일제당의 ‘매콤 토마토 파스타와 만두 그라탕 세트’도 신규 출시해 한국의 대표 간편식인 만두와 K푸드의 매운 맛을...
"구내식당 맞아?"…고급식당 뺨치는 메뉴로 직원들 홀리는 이유 2024-02-11 19:33:23
A코너는 한식, B코너는 일식이 나온다. 넥슨 구내식당엔 지난해 연말 크리스마스 특식으로 랍스타가 등장했다. 해산물을 싫어하는 직원들을 위해 왕갈비탕도 함께 나왔다. 넥슨은 직원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한식, 일품, 직화 등 메인 메뉴 3종과 건강식 선호 직원들을 위한 샐러드 코너와 도시락을 비치하고 있다....
지난해 아워홈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매출 68% 증가 2024-01-16 08:42:48
= 아워홈은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8%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레스토랑간편식(RMR), 이색 메뉴 등 신제품 출시와 함께 꾸준히 품질을 개선했으며 이마트, 백화점, 네이버, 쿠팡, 컬리 등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한 덕분이라고 아워홈은 설명했다.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제주항공 "작년 팔린 기내식 4개 중 1개는 불고기덮밥" 2024-01-15 09:11:43
내외국인 모두에게 한식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보고 지난해 12월 소갈비찜·떡갈비 도시락을 출시하는 등 메뉴 구성을 다양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어카페에서는 라면이 전체 판매량의 20.7%로 가장 많이 팔렸다. 캔맥주(14.3%)와 상큼하귤 주스(6.6%) 등도 인기가 있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하늘 위 K푸드 맛집이네"…인기 폭발한 기내식 메뉴 봤더니 2024-01-15 08:56:30
따른 한식 메뉴 인기는 지난해 12월 12일 '삼원가든'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소갈비찜 도시락과 떡갈비 도시락의 인기로도 이어졌다. 해당 기내식은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짧은 판매 기간에도 불구하고 12월 전체 기내식 판매량의 12.2%를 차지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하늘 위의 편의점' 에어카페에서는...
20代 '미쉐린 셰프' 반찬가게에 투자자 북적 2023-11-20 18:08:28
한식 등 다섯 개의 자격증을 땄다. 세계 3대 요리학교인 미국 CIA에서 공부한 뒤 샌프란시스코의 미쉐린 레스토랑 셰프로 일했다. 올해 들어 소비가 급격히 얼어붙어 외식시장도 타격을 받았지만 반찬시장은 반대로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게 민 대표의 진단이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도시곳간의 가맹점포당 평균...
주부들 홀린 반찬가게…연매출 250억 '잭팟' 터졌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11-20 15:53:01
시장이다. 한식 반찬을 기본으로 하는 ‘K도시락’으로 미국과 일본에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 초 국내 오피스 상권에 테스트베드를 위한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가 급성장하는 것과 동시에, 민 대표는 ‘스케일 업’을 위한 전문 경영인 유치작업도 계획 중이다. 그는 “회사 덩치가 커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