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너지바우처, 31일까지 신청하세요"…'다자녀 세대'도 대상 2025-12-15 16:41:54
행복카드를 통해 원하는 에너지원을 자유롭게 결제하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에너지바우처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중 하나 이상의 급여를 수급받으면서 세대원 특성 기준을 충족하는 세대다. 특히 지난달 21일부터는 '다자녀 세대'가 지원...
부킹닷컴, 여행자 위한 '2026 월별 추천 여행지' 공개 2025-12-15 09:44:00
등 부탄의 대표 음식을 맛보며 '국민총행복(Gross National Happiness)'이라는 이 나라의 삶의 철학을 자연스럽게 느껴보는 것도 좋다. 레몬 트리 리조트는 아늑한 객실과 정원 공간을 갖춘 편안한 휴식처다. 팀푸의 사찰과 시장, 산 전망을 즐기기 좋은 위치에 자리해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6월 크로아티아...
소비자 마음 움직인 걸작 13편…경제를 견인하는 원동력 될 것 2025-12-10 16:41:55
카드가 제작한 ‘SOL이 소문없이 늘어나는 포인트, 신한카드 SOL PLAN’ 광고를 선정했다. 명쾌한 메시지, 박보검의 신뢰 높은 이미지가 AI 기반 시네마틱 연출과 결합해 완성도 높은 광고로 제작됐다. 화장품 부분 최우수상에는 아모레퍼시픽의 ‘XMD 스템3 클리니컬 리커버리 세럼’ 광고가 선정됐다. 제품 주성분인 PDRN...
[서울대학교기술지주 2025 오픈그라운드 선정 기업]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으로, 소금처럼 가치 있는 데이터를 끊임없이 캐내는 회사 ‘소금광산’ 2025-12-07 18:59:59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카드 중에 혜택이 가장 좋은 카드 순으로 알려 주고 사용을 추천해 주는 모바일 앱 서비스이다. 솔티(SALTi)의 경쟁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몰데이터 수집과 개인 유형화에 특화된 데이터 모형인 SMTi(SALTMiNE Type Indicator)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어떤 하나의 주제에 대해 한...
대구시, 초광역 교통혁신 성과 소개 2025-12-02 15:17:20
= 국민행복 2’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다. 개막식에는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 등이 참석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혁신 성과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대구가 선도하는 교통복지혁신, 더 넓게! 더 촘촘하게!’를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 ▲광역환승제...
[커버스토리] 고환율이 뉴노멀?…삶, 어떻게 바뀔까 2025-12-01 10:01:01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이란 말도 유행했어요. 고환율은 이렇게 우리 삶을 밑바닥부터 송두리째 바꿔놓습니다. NIE 포인트 1. 환율이 우리 생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체험을 공유해보자. 2. 다른 나라의 고환율 경험과 그 피해를 찾아보자. 3. 그렇다면 고정환율제(페그제)가 나은지 토론해보자. 개인·기업...
[천자칼럼] 빵지순례 2025-11-24 17:41:39
확실한 행복) 여행’이라지만 양손 가득 빵 봉투를 든 사람들을 보니 매출액도 만만치 않을 것 같았다. 지역경제 역시 웃을 수밖에 없다. 대체 데이터 플랫폼인 한경에이셀(Aicel)의 분석에 따르면 커피·베이커리·패스트푸드 업종의 카드 결제액이 10년 새 80% 증가해 올해 12조원대를 기록할 것이라고 한다. 매년 새로...
빵지순례 열풍 불더니…12兆 '빵빵한 결제' 2025-11-23 17:58:09
따르면 올해 10월까지 제과·커피·패스트푸드 업종의 카드 결제액 합계는 10조3599억원이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의 인기가 높아지는 연말 성수기를 감안하면 12조5000억원을 무난히 넘기며 사상 최대액을 기록할 전망이다. 5년 전인 2020년 8조4210억원 대비 48.4% 늘어난 규모다. 한국 베이커리·커피 시장이 최근 몇...
코나아이, '음성사랑상품권' 5년 연장 운영대행 재선정 2025-11-20 10:51:53
코나아이는 2020년 음성사랑상품권 '음성행복페이'가 처음 도입될 당시부터 운영을 맡아왔다. 현재까지 누적 발행액 4,630억원, 가입자 8만여명을 달성하며 지역경제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카드형 기반의 안정적 운영부터 모바일 전환, 정책수당 통합 관리까지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해온 점이 재선정의...
농심, 신라면 첫 글로벌 앰배서더로 에스파 발탁 2025-11-19 09:47:12
매콤한 행복)의 가치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라며 "(에스파가) 지난 2021년부터 신라면, 짜파구리 등 농심 제품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으로 팬과 소통해 온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라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농심은 에스파와 협업해 뮤직비디오 형태로 글로벌 신라면 광고를 제작했다. 광고의 배경 음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