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 & 리포트] '아로마티카 상장 첫날 149% 급등' 등 2025-11-27 17:23:51
이지수 연구원은 “예상과 달리 최근 분기에 104억원 적자를 냈다”며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펠루비 등 호흡기질환 치료제 매출이 감소했고, 품목 판매를 위한 초기 마케팅 비용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4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를 114억원에서 75억원으로 34% 하향했다. 내년 1분기와 2분기엔 각각 54억원, 10억원을...
나만 알고 싶은 '숨은 관광지', 여행가는 가을 떠나볼까 2025-11-05 08:56:49
예당호의 밤을 더 깊게 만든다. 허소영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국내 곳곳에는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 자체로 매력적인 명소가 많다”라며, “이번에 소개하는 숨은 관광지가 국민에게 새로운 여행 이유를 제시하고 지역에 따뜻한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외 '숨은 관광지'...
소주 만드는데 이런 정성이…하이트진로가 소주용 쌀 키우는 사연 2025-11-04 19:20:01
쌀 품종을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통상 식용미의 경우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고시히카리(越光)를 주로 사용한다. 그러 사케를 빚을 때는 향과 맛이 두드러지는 오마치(雄町), 야마다니시키(山田錦) 등 주조용 쌀을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사케 제조업체들도 술 이름에 특정 종류의 쌀을 명기하며 맛의 차이를 강조하고...
"K-뷰티 최신 트렌드 한자리에"…2025 뷰티썸 수원 31일 개막 2025-10-17 13:59:30
프로그램, 산업세미나,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세미나는 31일 '화장품 R&D 소재와 혁신'을 시작으로, 11월 1일 '플랫폼으로 만드는 실전 수출', 11월 2일 '글로벌 바이어를 사로잡는 K-뷰티 트렌드' 등의 주제로 이어진다. 뷰티체험관에서는 네일아트, 향수...
건강한 기업가정신이 경쟁력이다.. 제6회 기업가정신 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2025-09-30 16:19:52
전달하는 향기 있는 목소리를 사용한 소통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기업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다.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 코너는 매회 유망한 청년기업가를 초빙하여 시니어 CEO들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하고, 주니어 CEO의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이다. 이번 강연에는 (주)바닐라컴퍼니의 박문희...
추억 입고 돌아온 패션브랜드들…Y2K 넘어 MZ세대에도 통했다 2025-09-14 07:35:00
시대를 풍미했다. 당시에는 생소하던 매장에 오렌지 향기를 풍기는 '센트 마케팅'을 펼치며 명동을 포함한 주요 상권에 대형 매장을 열만큼 인기를 누렸다. 그러나 2010년대부터 유행이 바뀌어 소위 '한물간' 브랜드로 시들었다. 이후 지난 2020년 들어 곰 캐릭터를 중심으로 리브랜딩을 단행하고,...
인플루언서들 줄섰다…영역 넓히는 '무신사 뷰티페스타' 가보니 [현장+] 2025-08-28 17:32:25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같은 전략을 통해 무신사 뷰티의 올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뷰티는 신진 뷰티 브랜드의 새로운 판로로 부상하고 있다”며 “오프라인 팝업이나 마케팅 협업을 통해 신진·중소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을 계속하면서 동반성장하는 기조를...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극장은 도시의 정신" 2025-06-26 17:22:53
트렌디한 마케팅도 감행했다. 성수동에서 ‘싱크 넥스트’ 팝업 공간을 열었고, 지난 4월 더현대서울에서 ‘해리포터 팝업’을 열어 대히트를 쳤다. 이 모든 아이디어가 어디에서 나왔을까. 안 사장은 “리더가 방향을 제시하고 신호를 주면 조직원들의 역량이 자연스럽게 발현된다. 리더십은 조직의 건강성을 회복시키는...
"세련미도 갖췄을 줄은"…건설사가 문화 전시회 여는 이유 2025-04-03 08:14:06
향기가, 1층에는 포스코이앤씨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오티에르’ 향기가 발향되고 있다. 미국의 조향사 레이먼드 맷츠와 함께 개발했다. 곳곳에서 은은한 선율이 들려오는데, 이는 정재일 음악감독이 선곡(혹은 작곡)한 음악이다. 건설사가 왜? 건설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이렇게 무료 문화공간을 마련한 이유는 무엇일까....
"공연장에 냅다 뿌린다"…혜리 소름 돋은 태연 '향기 마케팅' [건강!톡] 2025-01-05 06:30:01
'향기 마케팅'을 펼치는 업계도 있다. 향기를 이용해 소비자의 감정과 기억을 자극하고 자연스럽게 특정 브랜드를 연상하게끔 하는 기법이다. 교보문고 서점에 가면 책의 종이 냄새와 섞여 나던 일명 '교보문고 향'이 대표적이다. 교보문고는 실제로 이 향이 담긴 디퓨저를 판매하기도 했다. 의료계에서는...